판타지 설정이 없는 소설만 써보다가 판타지를 써보려고 연구 중인데요.
상태창도 준비해보고, 회귀 요소도 연구해 봤습니다.
회귀 후, 기억을 잃는 설정과 그냥 대중적으로 기억을 가지고 회귀하는 것들을 비교해서 더 재밌는 걸 찾고 있는데...
이런 설정들 외에, 기본적으로 요즘은 무난하면 안 되겠죠?
뭔가 독특한 소재가 있어야 하죠?
그걸 만들어 내는 게 정말 어렵네요.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판타지 설정이 없는 소설만 써보다가 판타지를 써보려고 연구 중인데요.
상태창도 준비해보고, 회귀 요소도 연구해 봤습니다.
회귀 후, 기억을 잃는 설정과 그냥 대중적으로 기억을 가지고 회귀하는 것들을 비교해서 더 재밌는 걸 찾고 있는데...
이런 설정들 외에, 기본적으로 요즘은 무난하면 안 되겠죠?
뭔가 독특한 소재가 있어야 하죠?
그걸 만들어 내는 게 정말 어렵네요.
괜히 클리셰라는 말이 있는 게 아니죠. 이는 공식입니다. 예를 들면 판타지 세계의 근간은 반지의 제왕에서 나왔고, 모든 무협의 기반은 의천도룡기에서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를 다시 생각해보면 이미 사람들의 뇌리속에는 일종의 틀에 박힌 관념적인 세계관이 형성되어 있다는 말로 해석이 되겠네요. 그렇다면 정말 독특한 세계관을 만들 자신이 없다면 묻어가는 게 최상책입니다. 같은 세계관 속에서 인물의 개성, 짜임새 있는 이야기 전개, 마지막이 필력쯤이 되겠고요. 이걸로 승부보는 게 제일 가능성이 높은 공식이겠죠. 전 약간 마이너틱한 성격이라 클리셰를 따르지 않는 소설들을 즐겨 있지만, 결국 인기 있는 소설들은 다 공통된 클리셰를 따르죠. 몇몇의 작품을 제외하곤요. 그냥 기존의 소설들의 공통적인 인기요소를 먼저 파악하신 뒤, 이야기를 만드세요. 그리고 차츰 차츰 자신만의 세계관을 만들어가시는 게 정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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