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이 거기서 거기인데 당연히 넘쳐나죠.
판타지만해도 하나같이 D&D 기반 몬스터에 톨킨 중간계 기반 종족설정의 아류로 하는데 당연히 넘쳐나죠.
솔직히 말해 굉장히 개성없는 세계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안에서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가도 중요하지만,
정형화된 세계관에서 나올 수 있는 이야기의 틀은 한정적이지 않을까요
말이야 바른 말이지, 퓨판 일판 현판 세계관 따져보면 8할이 거기서 거기인 세계관이더군요.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세계관이 거기서 거기인데 당연히 넘쳐나죠.
판타지만해도 하나같이 D&D 기반 몬스터에 톨킨 중간계 기반 종족설정의 아류로 하는데 당연히 넘쳐나죠.
솔직히 말해 굉장히 개성없는 세계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안에서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가도 중요하지만,
정형화된 세계관에서 나올 수 있는 이야기의 틀은 한정적이지 않을까요
말이야 바른 말이지, 퓨판 일판 현판 세계관 따져보면 8할이 거기서 거기인 세계관이더군요.
그렇지만 주인공은 소설의 시야를 담당하기 때문에 주인공만 달라져도 세계가 같다고 해도 글은 큰폭으로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인간이 너무 좋아하는 놈이 인간들을 구하기 위해서 목숨을 바친다면 자기자신을 좋아하는 자기성애자는 자기를 위해서 다른 사람들을 죽이겠죠. 그과정에서 전자는 동료를 얻고 후자는 원한을 얻는다면 글내용은 계속 해서 달라지죠 ㅋㅋ 제가 소설가가 되고 싶어하는 이유가 1가지의 방향만 바꿔도 글은 완전히 새롭게 변해서 입니다 ㅎ 한정적인건 사람들이 비슷한 주인공을 한 이후 회귀 or게임 시스템을 너무 좋아해서 생긴 일 같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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