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여러가지 궁금함과 기다림으로 답답함이 있으셨을 여러 문피즌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건의신청란과 유료게시판의 문제.
건의신청란과 유료란의 통합관리는 사실 계획된 바가 아니었습니다.
1:1 문의가 생기기전까지 한시적인 운영이었고, 그건 시간이 되는대로 바로 정리를 할 예정이었었습니다. 그런데...그게 미루어지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관리인원들이 자신이 할 일과 유료가 얽히면서 누가 대답을 해야 할지 알 수가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린 겁니다.
일시지간이지만 방치된 것처럼 보인 것은 저희 잘못입니다.
하여 임시로 시스템이 완비되기 전까지 유료QA 게시판을 콜센터에 만들었습니다.
유료 관련 내용은 모두 거기서 문의하고 바로 답을 들으실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 결제 중복 기타. 개선.
중복결제의 경우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내부적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유료란을 통해 질문하여 주시면 조사하고 답을 드리겠습니다. 중복결제가 일어났다면 무조건 환불조치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몇건을 조사했는데 중복결제가 일어난 경우가 없었다는 프로그래머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직접 당사자와 통화까지 하면서 찾아보려고 했었습니다만...)
다만 구매를 한 경우, 대여가 다시 되는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그런 일이 없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시스템적으로 막겠습니다.
만약 그 전에 그런 일이 생기면 당연히 환불하여 드리겠습니다.
이 또한 유료문의를 통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3. 해외결제 및 결제 시스템 개선.
현재의 문제는 여러가지로 조사하고 정리를 해본 결과, 결제 대행사의 문제임이 파악되어 현재 조치중에 있습니다.
결제가 되지 않으면, 안 되는 분들도 속상하지만... 매출이 일어나야 하는 문피아 입장에서도 큰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여 지금 내부적으로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결제가 되지 않는 분들은 관련내용을 유료QA란에 써주시거나, 아니면 저희가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공표한 다음 다시 시도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만 문제의 특성상 시간이 한 달 가량은 걸릴 것 같습니다.
최대한 기다리는 시간을 늦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앱 및 기타...
이 부분은 사실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뷰어를 만들면서 너무 시간이 많이 갔고, 이후 앱을 출시하기 위해서 기존 업체를 두 번이나 교체를 했고, 한 번은 앱을 출시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내부 회의를 거친 결과 이걸 출시했다가는 여태 기다리고 해놓고 이거야? 욕 먹을 거다. 라고 하여 포기한 일도 있습니다.
지금 3번째 팀이 다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원래는 9월15일 추석전에 읽기만 되는 버전으로 출시를 우선 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게 펑크가 났습니다.
그리곤 추석이 들어가면서 지금까지 와버렸습니다.
앱의 출시는 문피아가 사활을 걸고 대대적인 이벤트까지 준비하면서 기다리는 최고의 관심사이고 문피아가 도약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언제 될 거다. 라는 기한과 플랜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간 내에 끝난 적이 없었습니다.
계약이후, 혹은 내부 개발이후, 단 한 번도.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서 언제라고 약속을 드리기가 너무 힘듭니다. 기다리고 해놓고 또? 라면 할 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자리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하루라도 빨리 내놓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는 수준임이 저도 답답합니다. 말씀드렸다가 그 시간에 안 나오면 너무 난감하기 때문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Comment '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