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조각의 개수와 버프 수치 관련한 수정 내용들>
-^^ 조언해주신 rain1024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긴급재난 문자] 편의-
<비공식적으로 보물창고에서 획득한 큐브 조각이 88개 그리고 공식적으로 보물창고 보물 분배로 획득한 큐브 조각 38개, 원앙 스펙톨의 최종 보물 분배 때 얻은 42개였다.> 라는 구절에서 ‘원앙 스펙톨의 최종 보물 분배 때 얻은 42개였다.’를 삭제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은 [텐션업!] 편의 ‘어진은 원앙 스펙톨 누리어너 분배 1회차 선택에서 17개 모두 스타[별]를 선택했다.’라는 부분과 어긋나는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진의 뒤를 이어 분배에 참여했던 나머지 18명이 ‘1회차에서 15개-13개-11개-9개-7개-5개-3개-3개-3개-3개-3개-3개-3개-3개-3개-3개-3개-3개=총 96개’의 순서대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스타나 큐브 조각 위주로 선택했을 겁니다.
그 뒤를 이어 어진을 제외한 사람들의 선택은 스타와 큐브 조각이 가장 집중적인 선택 품목이었습니다.
더구나 어진은 그다음에도 계속 남작이 되기 위한 스타 개수의 조건에 최대한 다가가기 위해서 무조건 자신 차례가 오면 스타만 선택했습니다.
이 사실을 좀 더 알 수 있는 것은, [스타 풀이] 편의 -
<원앙 스펙톨 분배에서 획득했던 스타>
‘백색 스타 89개, 적색 스타 41개, 황색 스타 18개, 초록색 스타 17개. 총 165개.’란 부분에서 잘 나옵니다.
그러므로 ‘원앙 스펙톨의 최종 보물 분배 때 얻은 (큐브 조각은) 42개였다.’란 부분은 거의 불가능한 작업입니다. 그것을 선택할 때까지 다른 사람들이 남겨놓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의 문장을 삭제했습니다.
※rain1024님께서 조언해주신 <큐브 조각의 계산식 오류 부분과 큐브 조각의 구성>에 따라 큐브 조각에 대한 전반적인 수치를 살펴보고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이에 따라 적용을 받는 버프 수치를 수정하고 이와 관련한 부분이 들어있는 편들의 문장을 수정했습니다.
[마스터링 3] 편의-
[666 큐브의 조각 구성 및 스펙]을 조정했습니다.
*수정 전 원본
[666 큐브의 조각 구성 및 스펙]
-마젠타색 조각 1개 x 개당 0.9% 버프 = +0.9%
-청색 조각 67개 x 개당 0.7% 버프 = +46.9%
-시안색 조각 7개 x 개당 0.5% 버프 = +3.5%
-초록색 조각 21개 x 개당 0.3% 버프 = +6.3%
-노란색 조각 35개 x 개당 0.2% 버프 = +7%
-적색 조각 50개 x 개당 0.1% 버프 = +5%
-백색 조각 35개 x 버프 효과 없음 = +0%
*총 버프 효과 = +69.6%
‘10%=1레벨. +69.6%면 6.96레벨 상승.’
↳ 즉, 위의 수치는 큐브 조각의 구성에 오류가 있었던 것을 바탕으로 나온 수치입니다.
1). [보물창고 엄펑소니로 획득한 조각]
-보라색 큐브 조각 1개, 마젠타색 큐브 조각 2개, 청색 큐브 조각 4개, 시안색 큐브 조각 6개, 초록색 큐브 조각 10개, 노란색 큐브 조각 15개, 빨간색 큐브 조각 20개, 백색 큐브 조각 30개.
총 88개.
2). [보물창고 보물 분배로 획득한 조각]
·마젠타색: 5
·청색: 6
·시안색: 4
·초록색: 7
·노란색: 9
·빨간색: 7
총 38개
3). 올 청색의 444큐브=청색 조각 64개
4) 올 백색의 333큐브=백색 조각 27개
즉 ‘총 버프 효과 = +69.6%’란 수치는 1)과 2)와 3)과 4)의 합산을 바탕으로 한 거였지만, 이것을 바탕으로 한 색깔별 큐브 조각의 정확한 수조차 제대로 합산하지 못한 오류 값을 바탕으로 나온 수치입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문제는 이 자체가 ‘5)번째. 다이애믹나이트 붕괴에서 획득된 큐브 조각 총 99개의 색깔이 정해지지 않았고, 그것을 포함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색깔 분류’였다는 겁니다. [일단 능경 다섯 개는 제외하겠습니다. 이것은 그가 더 높은 색깔의 큐브 조각 상태에서 이용하기 위해 최대한 아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이애믹나이트 붕괴에서 획득된 큐브 조각 총 99개의 색깔을 다음과 같이 정하는 작업부터 했습니다.
·마젠타색: 4
·청색: 6
·시안색: 9
·초록색: 11
·노란색: 17
·빨간색: 22
·백색: 30
따라서 1)과 2)와 3)과 4)와 5)를 제대로 합산했을 때, 그리고 여기에 ‘6) 세계문자 게임이 끝났을 때 보상으로 받았던 ‘마법기(큐브)’의 (백색) 조각 3개’를 합쳤을 때 총 큐브 조각의 색깔별 숫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라색: 1
·마젠타색: 11
·청색: 80
·시안색: 19
·초록색: 28
·노란색: 41
·빨간색: 49
·백색: 90
총 319개
이에 따라 최적의 666등급 216개의 큐브 조각을 구성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라색: 1
·마젠타색: 11
·청색: 80
·시안색: 19
·초록색: 28
·노란색: 41
·빨간색: 36
·백색: 0
<나머지 큐브 조각>
·빨간색: 13
·백색: 90
최종적으로 이것을 바탕으로 구성된 666등급 큐브의 버프 효과를 계산했습니다.
-보라색 조각 1개 x 개당 1.3% 버프 = +1.3%
-마젠타색 조각 11개 x 개당 0.9% 버프 = +9.9%
-청색 조각 80개 x 개당 0.7% 버프 = +56%
-시안색 조각 19개 x 개당 0.5% 버프 = +9.5%
-초록색 조각 28개 x 개당 0.3% 버프 = +8.4%
-노란색 조각 41개 x 개당 0.2% 버프 = +8.2%
-적색 조각 36개 x 개당 0.1% 버프 = +3.6%
-백색 조각 0개 x 버프 효과 없음 = +0%
*총 버프 효과 = +96.9%
‘10%=1레벨. +96.9%면 9.69레벨 상승.’
*그다음 이 수치를 바탕으로 우니베일숨의 등급과 레벨[개운 수치] 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에 영향을 받는 내용, 관련되는 문장이 있는 편들의 내용을 모두 수정했습니다. 물론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핵심이 되는 수정 부분은 바로 위의 버프 효과 수치와 바로 아래에 있는 [마스터링 3] 편 부분입니다.
(아래는 수정된 내용입니다. 수정 전보다 3레벨이 더 오른 내용입니다.)
「555등급 누리어너 코드인 우니베일숨의 원 행운 수치 등급과 레벨은 555-1이었다.
하지만 등급·레벨에 영향을 주는 네 번째 요소 즉 작위 문제가 항상 불리하게 작용했다.
이번에도 그랬다.
강의 등급과 작위 등급이 불일치일 때 우니베일숨은 꼭 강의를 원 등급에서 열화시켜버리는 거였다.
기사 작위는 333등급이다. 그런데 우니베일숨은 555등급이라면 보병궁의 성역-성스러운 도시 ‘니푸르’가 보기에는 정말 마음에 안 드는 게 분명했다.
그래서 이럴 땐 무조건 시원하게 -50% 즉 레벨 5만큼 너프 시켜버린다.
‘휴. 그나마 두 등급 아래라고 -100%만큼 너프 시키지 않는 게 어디냐? 무조건 -50%. 깔끔한 계산이군.’ 마탑에서 누리어너 코드 업그레이드까지 마치고 나오며 어진은 이런 생각을 했었다.
그 결과.
555-1등급이 444-5등급으로 하향 패치됨[각 등급마다 레벨은 1에서부터 9까지밖에 없다].
하지만 큐브 조각의 색깔에 의한 버프 효과가 남았다.
왜 올 청색 444큐브를 기꺼이 부술 생각을 했냐. 다이애믹나이트가 붕괴했을 때 들어왔던 누리어너 중에 ‘버프 열광자’ 하나가 있었던 것.
버프 열광자를 획득한 언플레이어는 전 세계에서 열 명도 되지 않는다.
‘+96.9%면 9.69레벨 상승효과 발동.’
하지만 아니었다. 깔끔하게 반올림의 법칙을 적용해주는 성역의 계산법이 작용했다.
‘감사합니다.’
그 결과 +9.69레벨은 +10레벨로 인정됐다.
444-5등급으로 하향 패치된 우니베일숨은 다시 +10레벨로 555-6등급으로 격상되었다.
그렇다고 해도 ‘알파 Aqr. 왕의 행운별’은 완전히 따로 놀았다.
‘희한하군.’
이것만은 우니베일숨의 전체적인 등급인 555-6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걸 또다시 깨달았을 때 그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었다.
마녀의 보물창고에서 제왕과 군주의 마음가짐에 대한 조금의 깨달음이 있었다고 찔끔 보너스 개운 수치라고 333-1등급을 찍어줬던 후로 마녀던이 끝나니까 수고했다는 건지 다시 2레벨 올려줘서 겨우 333-3등급. 이게 왕의 행운별 등급이었다.
‘확실히 왕이나 돼야 제대로 된 대접을 받으려나 보다.’ 이런 생각도 했었다.
그리고 나머지 행운별은 각각의 행운별에 해당하는 특수 스타의 각인에 의한 레벨업이 있는 상태였다.
아!
‘베타 Aqr. 최고의 행운별’은 빼고.
왜냐하면, 마녀던에서 많은 스타를 얻었어도 끝내 ‘베타 Aqr’의 견장에 오버로크(overlock, 휘갑치기) 쳐줄 β별은 없었다.
어쩌겠냐, 팔자가 그런걸.
하지만 ‘베타 Aqr. 최고의 행운별’만의 특별한 레벨 상승 방법이 또 있었는데 바로 하트 수치였다.
‘성역의 하트를 받아 천운 수치를 올리세요.’ 바로 이 부분이었다.
이 부분에 분명 변화가 있었다.
-하트 수치: 7
정확히 어떤 식으로 작용하는지 모르겠지만.
아직은 그냥 555-6이었다.
어쨌든 ‘감마 Aqr. 비밀의 행운별’과 ‘엡실론 Aqr. 삼키는 자의 행운별’ 견장에는 각각 γ별 하나, 엡실론(ε)별 하나 이렇게 오버로크 쳐진 상태라 555-6에서 1레벨씩 더 오른 상황이었다.
-개운 수치: 555-7
-권능 수치: 555-7
-희생 가능한 행운 수치 7,000만J
어진은 지금 막, 이 ‘감마 Aqr. 비밀의 행운별’ 중 ‘숨겨진 비밀을 알아채는 행운’에 쓸 수 있는 7,000만J의 행운 수치를 발동시키기 위해 7,000만J의 에너지를 모두 희생해 버렸다.
그의 몸에서 희미한 노란빛의 오로라가 나타났다가 사라졌지만, 누구도 볼 수 없었다.」
^다시 한번 rain1024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흥행물천사의 룰] 편 댓글에서 저와 rain1024님과 나누었던 댓글에 ‘원앙 스펙톨의 최종 보물 분배 때 얻은 42개였다.’라는 부분이 들어가면 777큐브도 제작이 가능하겠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42개 부분을 뺌으로써 아직은 제작할 수 없다는 것으로 했습니다. 24개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모두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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