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062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324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00:52
    No. 211

    솔직히 통나무를 이용해 다리를 보수해서 지나간 사례가 있으니까요. 설령 마크전차등이 못지나가도 ft-17등은 다리를 건널수 있으니까, ft-17로 또 다른 다른 다리를 기습 공격, 이때 다리를 또 다시 보수하고 마크 전차등을 건너게 하면 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3
    No. 212

    ㄷㄷㄷ 이렇게 건널 수 있겠군요! 네 FT-17는 충분히 건널 수 있겠죠! FT-17이 기습적으로 건넌 다음에 다른 다리 기습공격해서 그 다리도 보수해서 마크 전차도! 우와ㄷㄷㄷ 재밌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8 08:38
    No. 213

    프랑스군이 그정도로 바보일까요 완전히 파괴되지 못한 다리는 더 엄중하게 지키겠죠 대규모 공세징후가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보고되었다면 기습은 통하지 않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4
    No. 214

    하긴 완전히 파괴되지않은 자리 안 지키고 있다면 프랑스군이 기열찐빠겠네요! 다른 쪽에서 공세하는척 했다가 그 쪽으로 독일군이 기습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가짜 정보를 흘리는 방법으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0:40
    No. 215

    그래도 빈틈이 있는 만큼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몰라요. 프랑스군이 지형등의 이유로 이 다리로 독일군이 안 온다 라고 생각해서 다리 경비를 약하게 할 수도 있고, 독일군도 그점은 알고 있어서 원역사보다 더 많은 병력으로 기만작전을 실시할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5
    No. 216

    네 하긴 모든 지형을 다 완벽하게 정찰할 수는 없죠! 기만 작전 혹은 양동 작전 등으로 그나마 멀쩡한 다리로 기습할 가능성이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0:42
    No. 217

    (이쪽으로 공격할거라 예상하고 방비를 마치고 독일군이 공격하지만 핵심인 한스 기갑부대가 다른 곳을 공격 할 수도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5
    No. 218

    네 다른 쪽에서 공격하는척 하다가 한스의 핵심 주력 기갑 부대가 공격을! ㄷ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8 12:32
    No. 219

    독일군은 병력도 부족한데 목표도 많았습니다 북쪽 영국군도 밀어내야하고 파리도 돌파해야하며 아르덴으로 접근하는 대규모의 미군도 막아야하죠 이렇게되면 병력이 3갈래로 갈리게 되고 전력은 약하게 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5
    No. 220

    아 근데 제가 1부에서 전술을 바꿔서 한번에 모든 병력을 집중하는 쪽으로 전개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아르덴으로 접근하는 대규모 미군이 문제겠네요 북쪽에도 영국군이 있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2:40
    No. 221

    하긴 우크라이나와 벨라루스를 포기하는 등의 역사적 변화 등으로 여기서 독일군이 최소 100~110만이라 해도 여러군데를 방어 및 공격하기에는 독일군 전력이 약하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6
    No. 222

    미군에 영국군에 프랑스군에 진짜 여러 군데 방어하고 공격해야하는 상황이었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2:42
    No. 223

    또 프랑스군과 영국군이 지치고 미군이 아직 30만 초반이라고 해도 어느정도 방어 및 공격할 여력이 있을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7
    No. 224

    네 프랑스군 영국군도 지친건 마찬가지였죠 1부에서 미군이 더 많이 오기 전에 빨리 독일군으로서는 결판을 냈어야 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2:43
    No. 225

    뭐 그래도 원역사보다 몇만 정도 더 쓰면서 보급품도 조금 더 있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7
    No. 226

    네 원역사보단 보급품 좀 더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2:49
    No. 227

    거기가다 한스의 존재도 큰 만큼 저는 분명히 파리를 독일이 먹는다고 생각하고 있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8
    No. 228

    네 원역사와 달리 한 곳으로 공격을 집중하면 충분히 파리를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8 12:51
    No. 229

    한스의 존재로 전차여단이 하나더 생겼다고 쳐도 그래도 8:1입니다 그리고 샤를망쟁 대장이 이끄는 병력은 수백대의 전차와 그를 보조하는 장갑차들로 구성되어 있고 클레망소 사령관이 이끄는 병력만 100만이 넘어갑니다 음식때문에 독일군은 전선에 발이 묶일것이며 영국군은 전열을 정비하고 사방에서 반격을 가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8
    No. 230

    하긴 전차 대수 차이가 너무 크기는 하네요 음식은 긴빠이칠 수 있지 않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8 12:53
    No. 231

    그리고 한스의 존재는 과연 독일에만 영향을 미칠까요? JFC플러의 1919기동전술을 실행하기 위해 영국군은 엄청난수의 전차를 배치하고 있었고 한스가 활약하면 영국군또한 손을 쓸건 자명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48
    No. 232

    하긴 한스가 전술 발전시키면 한스 전술을 영국군도 긴빠이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2:58
    No. 233

    하긴 원역사에서도 이렇게 됐기에 독일군이 전쟁에서 졌죠. 아무튼 그래서 제가 공세 초기에 빨리 한스와 독일군이 파리를 점령하라고 얘기한 이유기도 하죠.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손을 쓰기전에 최종목표를 달성해야 하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52
    No. 234

    루덴도르프가 공세 여기저기 분산시켜서 졌다고 해서 한 곳으로 주공 집중하면 이길 수도 잇지 않을까요
    네 공세 초기에 빨리 파리 점령하는게 답이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3:01
    No. 235

    그래도 원역사에서 독일이 파리 근교까지 진격해도 협상국이 공세준비가 덜 준비 됐다고 하니까, 여기서도 한스가 파리에 진격할때 공세준비가 덜 준비 됐었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53
    No. 236

    아 원역사에서도 그랫군요! 그럼 파리 진격했을때 승리했다면 그걸로 종전되는가 상당히 타당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8 13:04
    No. 237

    공격준비는 안되었어도 방어준비는 되었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53
    No. 238

    네 공격할 준비는 안되었지만 나름 방어 준비는 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8 13:06
    No. 239

    그래서 한스가 협상국의 방어 전선들 사이에 있던 빈틈을 공략해, 바로 파리를 점령한다고 얘기한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8 20:54
    No. 240

    네 협상국 방어 전선들 사이에 빈틈으로 돌파해서 파리를 점령하면 되겠네요!
    첩보전으로 허위 정보를 흘리고 다른 쪽으로 병력 이동하는 것처럼 궤도자국 남기고 위장하구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