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050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324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3 13:40
    No. 1

    미국 헬기들도 부상자 운송이나 정찰만 하는데 UH1같은 중형 헬기가 나온것도 아니어서 레펠하면 한쪽으로 기울어져서 추락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3 13:44
    No. 2

    으아악 그렇군요! 오토가 레펠링을 하기 전에 하중 배분을 위해서 반대쪽으로 무거운것을 옮겨놨다고 해야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3 13:51
    No. 3

    크기도 그렇게 큰게 아니라서 어떻게 탔는지도 의문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3 13:52
    No. 4

    네 저도 찾아보니까 크기가 엄청 작더라구요 약간 스토리 재미 위해서 원역사보다 커다란 헬기가 있었다고 설정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09:22
    No. 5

    자료 조사로 며칠간 휴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11:59
    No. 6

    https://youtu.be/rIVWvefAOw4 올린것 같은데 한번 봐주세요. 그리고 보니까 독일 연방 제국 총리가 된 히틀러가 1,2,3차 개혁안을 만들고 시행하려고 할때, 위 영상의 경험으로 예술가 및 빈곤층 등에게 지원금 등을 주게 되는 계기가 되겠네요. 그리고 사회민주당의 조언을 받아들여 추가 근무 수당 지급 및 현장 안전 법칙 제정, 근무시간 조정 (https://namu.wiki/w/%ED%8B%80:%EB%85%B8%EB%8F%99%20%EC%8B%9C%EA%B0%84) (우선 주 6일제를 실시 하다가 주 5일제를 할 가능성이 있음. 주 5일제 문서를 보면, " 종래 일주일에 일요일 하루였던 휴무일을 이틀로 늘려 5일만 근무하는 제도. 근로자들의 복지와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선진국 등 많은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주 5일 근무제는 1908년 미국 뉴잉글랜드의 면 농장에서 유대인의 안식일을 위하여 토요일에 쉬던 것에서 처음 시작되어, 1926년 헨리 포드가 토·일요일에 기계를 강제로 꺼 버리면서 노동자들을 위해 복지혜택을 부여한 것을 시작으로 전 미국 기업에 전파되어, 1938년 법령으로 지정된 것에서 유래했다. " 라고 나와 있음. 물론 4개년 정책등이 실시된 1930년대와 독소전 중인 1940년대 초중반에 주 5일제를 시행하기에 불가능하기에 우선 주 6일제를 실시하다가 전쟁이 끝나고 선거법 개정등을 할 때 주 5일제를 통과 시킴), 병가 등의 제한적 휴가 자율화 등 노동환경 개선에서도 신경 쓸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12:36
    No. 7

    아 이거 봣습니다! 다시 봐야겟네요! 네 이런 과정을 잘 쓰는게 좋겠네요 히틀러가 예술가로서 활동할때 빈곤함을 겪었으니 이걸 통해서 예술가 빈곤층 지원금 주는 정책을 마련하겠네요 오 이렇게 주5일제로! 미국에서 먼저 시작되었군요! 헨리 포드가 시작했었던거군요
    네 1930년대와 독소전 중인 1940년대에는 힘들겠죠 전쟁 끝나고 선거법 개정할때쯔음에 통과시키면 되겠네요! 제한적 휴가 자율화로 노동환경 개선에도! 멋진 아이디어에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12:53
    No. 8

    솔직히 몸이 너무 아프거나 집안에 무슨일(아이나 부모님 등이 갑자기 아픔 등)이 생기는 일 등에 휴가나 조퇴 등을 사용해야 하는데 작품내에서나, 우리가 사는 현실에서나 그런것도 잘 보장해주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병가등의 제한적 휴가 자율화를 보장해야 하는 이유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13:07
    No. 9

    그렇죠! 저 당시는 몸이 아프거나 무슨 일이 잇어도 휴가도 조퇴도 불가능하죠! 지금 현실에서도 그렇구요! 제한적 휴가 자율화고 보장되어야 하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12:57
    No. 10

    거기다가 역사가 많이 바뀐 2부내에서라도 1920~40년대라서 노농자 복지 등에 대한 개념 등이 거의 없을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13:08
    No. 11

    네 아무리 역사가 바꼈다 하더라도 저 시대에는 노동자 복지 개념이 없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13:06
    No. 12

    물론 제한적 휴가 자율화를 해도 이를 악용할 가능성 등이 있으니까, 회사에 병원 진단서 제출 및 휴가일 조정 등 어느정도 제약해야 하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13:08
    No. 13

    네 악용화를 막기 위해서 병원진단서 제출, 휴가일 조정에 어느 정도 제약은 필요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19:51
    No. 14

    또 온건파시즘은 군주제를 대체로 지향하지만 공화제에 대해서도 부정적이지 않은데다, 모든 구성원들은 평등하다 라고 주장하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34
    No. 15

    네 여기서 온건파시즘은 군주제를 지향하되 공화제에 대해서도 그렇게 부정적이진 않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20:03
    No. 16

    아 또 갑자기 떠올랐는데, 한국의 열악한 노동환경과 성차별, 지나친 가부장제(https://namu.wiki/w/%EA%B0%80%EB%B6%80%EC%9E%A5%EC%A0%9C?from=%EA%B0%80%EB%B6%80%EC%9E%A5%EC%A0%81#s-2) 등 한국 사회의 문제점들도 공론화가 되겠네요. 물론 한국 말고 일본과 인도, 베트남, 중국, 이집트, 이라크, 이란 등의 중동과 다른 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에서도 명예 살인(이슬람), 지나친 가부장제, 성차별, 자나친 부족주의(이슬람), 샤리아(https://namu.wiki/w/%EC%83%A4%EB%A6%AC%EC%95%84 , 이것도 이슬람 )의 문제점 등도 떠오르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35
    No. 17

    저 당시 한국의 노동환경과 성차별, 지나친 가부장제는 정말 심각했죠! 네 이런 문제점들도 공론화가 되겠죠! 네 위와 같은 국가들에서 20세기 중반까지는 진짜 심각하죠 명예살인, 지나친 부족주의 등으로 인하여 엄청난 문제가 발생하죠! 미군 아프간 전쟁에 대해서도 알아보는데 진짜 심각하더라구요! 이러한 문제점이 보다 일찍 해결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20:06
    No. 18

    그리고 나중에는 레디컬(급진적) 페미니즘(https://namu.wiki/w/%EB%9E%98%EB%94%94%EC%BB%AC%20%ED%8E%98%EB%AF%B8%EB%8B%88%EC%A6%98?from=%EB%A0%88%EB%94%94%EC%BB%AC%20%ED%8E%98%EB%AF%B8%EB%8B%88%EC%A6%98)과 급진적 안티페미니즘(https://namu.wiki/w/%EC%95%88%ED%8B%B0%ED%8E%98%EB%AF%B8%EB%8B%88%EC%A6%98/%EB%B9%84%ED%8C%90%20%EB%B0%8F%20%EB%85%BC%EB%9E%80#toc) 등에 대한 극단적 사상들에 대한 문제점들도 공론화 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41
    No. 19

    래디컬 페미니즘이 외국에선 생각보다 일찍 나왓군요!네 너무 극단적인 사상들은 문제점도 공론화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20:12
    No. 20

    https://namu.wiki/w/%ED%8E%98%EB%AF%B8%EB%8B%88%EC%A6%98/%EB%B9%84%ED%8C%90%20%EB%B0%8F%20%EB%85%BC%EB%9E%80

    근데 진짜 아무리 생각해봐도 레디컬 페미니스트들 이나 급진적 안티페미니스트 들은 완전히 끼리끼리 놀고 있네요. 둘다 진정한 남녀평등 등을 무시하면서 각각 남성우월주의, 여성우월주의 등만 생각하는 바보들이자, 이기주의자들 이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41
    No. 21

    극단주의자들은 확실히 서로 통하는게 잇는거 같긴 합니다! 생각해보니 루카 에피소드때 이런거 이야기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근데 이런거 너무 예민한 문제라 스토리에 쓰기는 살짝 겁이 나서 ㄷㄷㄷ 재밌긴 할거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20:35
    No. 22

    오죽하면 지금 https://m.search.daum.net/search?nil_profile=btn&w=tot&DA=SBC&q=%EA%B6%8C%EC%84%B1%EB%8F%99+%ED%8E%98%EB%AF%B8%EB%8B%88%EC%A6%98 , https://news.v.daum.net/v/20220814105649574 , https://news.v.daum.net/v/20220813111437438 , https://namu.wiki/w/%EC%97%AC%EC%84%B1%EA%B0%80%EC%A1%B1%EB%B6%80%20%ED%8F%90%EC%A7%80%20%EB%85%BC%EB%9E%80?from=%EC%97%AC%EC%84%B1%EA%B0%80%EC%A1%B1%EB%B6%80%20%ED%8F%90%EC%A7%80 , https://namu.wiki/w/%EC%9C%A4%EC%84%9D%EC%97%B4-%EC%9D%B4%EC%A4%80%EC%84%9D%20%EA%B0%88%EB%93%B1 , https://namu.wiki/w/%EC%9C%A4%EC%84%9D%EC%97%B4%20%EC%A0%95%EB%B6%80/%EC%9E%84%EA%B8%B0%20%EC%B4%88%20%EC%A7%80%EC%A7%80%EC%9C%A8%20%EA%B8%89%EB%9D%BD%20%EC%82%AC%ED%83%9C
    이런 사태까지 오면서 서로의 목을 조르고 있는 실정이고요. (급진적 반페미니스트 20대 남성들이 믿고 있는 이준석은 배신당해 완전히 낙동강 오리알이 됐고, 급진적 페미니스트 20대 여성들은 결국에는 여성가족부의 폐지 등을 주장한 정부를 만드는건 물론, 여당 원내대표가 페미니즘은 자기돈으로 하고 대놓고 언론에 얘기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42
    No. 23

    ㄷㄷㄷㄷ 제가 정치 별로 관심없는데 아주 난리가 아니에요 ㅎㄷㄷㄷㄷ 아이고...작중에서 사실 관련해서 다룰만한 아이디어 생각나긴 햇는데 워낙 예민한 문제라서 조심스럽긴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43
    No. 24

    제가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잘 몰랏는데 그래도 재밌네요 네 작중에서도 정치적인 이야기가 나오니까 사실 이런게 참고가 됩니다 인류와도 관련이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20:44
    No. 25

    저도 정치얘기를 하면 안되는 입장이라 그냥 우리사회가 이렇게 돌아가고 있다고만 참고해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51
    No. 26

    네 대충 이런 문제도 알아야 글을 쓸때 도움이 되긴 할거 같습니다! 사실 사회 돌아가는게 다 똑같기도 하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4 20:47
    No. 27

    잘못썼다가 양쪽으로 욕먹을게 분명하니까 안쓰는게 좋을거예요. 그리고 보니까 둘다 서서히 몰락하고 있네요. 일단 일반국민들은 이들에 대해서 비판적인데다 언론등에도 친 급진적 페미니즘이나 친 급진적 안티페미니즘에 대한 기사가 포털에 올라오지 않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0:53
    No. 28

    네 그쵸 ㄷㄷㄷ 이런 부분은 사실 언급도 하면 안되죠 아이디어 떠오르는게 있긴 합니다 진지하게 다루는건 아니고 좀 웃기게 다루는건데도 아무튼 스토리에 넣지는 않을거 같아요
    네 이제 양쪽 급진적인 사상들 전부 몰락하고 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1:01
    No. 29

    헉 후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더욱 노력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4 21:10
    No. 30

    독자분들 최근 연재분 외전 중에서는 뭐가 제일 재밋엇는지 궁금합니다!
    미국 독립전쟁 외전, 하이에 특수부대 에피소드, 소련 아프간 전쟁, 유투브 이 중에서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