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293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324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5 21:41
    No. 61

    물론 한국, 중국, 중동의 국가들(이란, 이라크 등), 아프리카 국가들 등도 성차별과 지나친 가부장제 등이 공론화가 되면서 나라가 완전히 혼란에 빠질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5 23:30
    No. 62

    네 한국 중국 중동 아프리카 모두 지나친 성차별 가부장제 그 외 노동 환경 등과 관련된 문제로 공론화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5 21:46
    No. 63

    아 이때 이란에 이란 혁명이 일어나겠네요. 1960년대에는 이슬람 근본주의(원리주의)가 퍼질 시점이니까요. 그리고 이 사태의 여파가 아프간 등에 퍼지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5 23:31
    No. 64

    진짜 이란에서는 이란 혁명이 일어나겠죠 원역사처럼 이슬람 근본주의가 퍼졌겠죠 그리고 아프간에도 이슬람 근본주의로 인하여 많은 문제가 생기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5 21:46
    No. 65

    그리고 이때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슬람주의자들을 지원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5 23:32
    No. 66

    네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슬람주의자들을 지원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5 21:50
    No. 67

    https://namu.wiki/w/%EC%95%84%ED%8C%8C%EB%A5%B4%ED%8A%B8%ED%97%A4%EC%9D%B4%ED%8A%B8

    https://namu.wiki/w/%EB%82%A8%EC%95%84%ED%94%84%EB%A6%AC%EC%B9%B4%20%EA%B3%B5%ED%99%94%EA%B5%AD

    마지막으로 남아프리카는 물론 인도와 파키스탄 등에서도 밑의 댓글에 쓴 문제들로 인해 제대로 모순등이 폭발 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5 23:33
    No. 68

    네 남아프리카에서 저런 인종차별 문제가 엄청났죠 인도, 파키스탄에서도 이와 비슷한 문제들이 불거지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01:01
    No. 69

    아 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정부(백군)등도 전쟁범죄 등이 60운동등을 통해 알려질거라 이들도 혼란 등에 빠질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09:59
    No. 70

    네 이들의 전쟁 범죄도 60운동 동안 알려지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6 07:26
    No. 71

    소련스파이의 대한 정보가 어디에 쓸모가 있을까요 몰락해서 시베리아에서 싸우는중이라 미국의 지원이 없으면 멸망할 위기일텐데 말이죠 소련이 사보타주를 한다면 그대로 지원을 끊고 보이콧을 때리면 해결할 문제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09:59
    No. 72

    하긴 소련이 이미 몰락했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1:30
    No. 73

    하지만 소련 강경파들이 우리 주변에 있는 만큼, 분명히 소련 강경파 성향의 스파이들이 미국에 들올거예요. 그래서 그 정보를 독일이 후버국장과 메카시 의윈에게 주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15:30
    No. 74

    네 분명히 소련 강경파 성향의 공산주의 스파이들이 미국에서 활동하긴 하겠죠 독일이 이 정보를 후버 국장과 메카시 의원에게 줘서 거래를 할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1:33
    No. 75

    또 중공이 있으니까, 소련 스파이 말고 종공등의 공산주의 스파이 정보등을 넘겨주면 되죠. 여기서는 원역사보다 중공과 소련이 더 끈끈하게 연결 되있을거라 소련 첩보망 등이 많이 발전한 독일이 중공 정보 등을 구하는건 식은 죽 먹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15:31
    No. 76

    네 소련뿐 아니라 중공 쪽의 공산주의 스파이 정보 또한 미국이 필요로 하겟죠! 네 원역사보다 중공 소련이 끈끈하게 연결되어있겠네요 이렇게 되면 제아무리 소련이 원역사보다 약해졌다한들 첩보전에 있어서는 소련이 미국에서 꽤나 골칫거리일수도! 네 독일이 원역사보다 첩보망이 발달햇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6 12:45
    No. 77

    미국에 대한 정보는 소련에 쓸모가 없다는 겁니다 경쟁국도 아니며 우호국이고 중공과 소련을 연결하는 육로는 히말라야로 인해 매우 제한적이죠 더불어 강경파라 하더라도 본국 명령없이 움직이면 월권이죠 그리고 소련도 미국 심기 건들이면 끝장이라는거 알기에 이상한짓 안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15:56
    No. 78

    중공 소련 연결하는 육로가 히말라야밖에 없군요 제한적이긴 하네요
    하긴 본국 명령이 있어야하긴 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3:19
    No. 79

    그래도 미국에 메카시즘이 발생할수 있는데다 알고 있으면 혹시 모를 사태에 미리 대처 할수 있기에 중공과 소련 스파이 정보와 그외 기타 정보들이 아주 쓸모 없는건 아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15:57
    No. 80

    네 아무리 소련이 망햇다 할지언정 메카시즘은 발생하겟죠 네 혹시 모를 사태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6 15:29
    No. 81

    3부에서 첩보전 진짜 재밋겠네요 ㅎㄷ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6:52
    No. 82

    https://namu.wiki/w/%EB%8B%A8%EC%B2%B4%ED%96%89%EB%8F%99%EA%B6%8C

    https://namu.wiki/w/%EB%85%B8%EB%8F%99%EC%82%BC%EA%B6%8C?from=%EB%8B%A8%EC%B2%B4%EA%B5%90%EC%84%AD%EA%B6%8C#s-2.2

    https://namu.wiki/w/%EB%85%B8%EB%8F%99%EC%82%BC%EA%B6%8C?from=%EB%8B%A8%EA%B2%B0%EA%B6%8C#s-2.1

    https://namu.wiki/w/%EB%85%B8%EB%8F%99%EC%82%BC%EA%B6%8C

    https://namu.wiki/w/%EB%85%B8%EB%8F%99%EC%A1%B0%ED%95%A9?from=%EB%85%B8%EC%A1%B0#s-2

    아 또 1930년대쯤에 독일의 히틀러와 이탈리아의 무솔리니를 포함한 독일과 이탈리아가 영국과 미국 등 보다 더 일찍 노동조합과 파업 등을 일부 인정해주겠네요. 여기서는 독일과 이탈리아가 연정내각 상태라서 사회민주주의자등의 영향력 등이 미칠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6:59
    No. 83

    거기다가 집회와 시위 등의 자유도 인정할거니까요.

    그래도 https://namu.wiki/w/%EA%B7%80%EC%A1%B1%EB%85%B8%EC%A1%B0 은 물론, 파업의 과격화 밎 회사에 무리한 조건 제안, 소련 등이 노동자들을 선동하기 위해 파업 등을 할수도 있으니까 (실제로도 이런일들이 발생함.), 시위나 집회 등을 법원 등의 허락을 받고 하는 것처럼 사회민주당과 의회, 정부등이 이들을 감시 및 보호 등을 하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7:04
    No. 84

    물론 그래도 솔직히 감시 및 법원/정부의 공식 인정 등을 조건부로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보장해주는건 물론, 노조와 파업 등의 권리 등을 인정해주어도 당시의 1930년대에는 완전히 혁신(혁명)에 가깝죠. 아무리 역사가 많이 변해도 그 당시 시대 분위기등이 압도적으로 거의 보수 일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7:09
    No. 85

    마지막으뇨 빌헬름 2세와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3세는 물론, 빌헬름 3세와 움베르토 2세가 노조 등에 부정적일거지만 그래도 노조 등이 황실과 황제(혹은 국왕)에게 충성을 다하면서 국가 즉, 체제 (https://namu.wiki/w/%EC%A0%9C%EB%8F%84?from=%EC%B2%B4%EC%A0%9C) 내에 있는게 더 좋다고 판단 할거라서 무솔리니와 히틀러의 정책을 인정해 줄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7:14
    No. 86

    덤으로 총리, 의회 정당들, 귀족, 군대, 법원(사법부) 등 어느 한 세력이 권력을 막으면서 황권등을 강화 시킬수 있다는 계산도 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17:19
    No. 87

    특히, 여기서는 공산봉기로 인해 벨기에라는 나라 자체가 룩셈부르크와 프랑스 그리고 네널란드로 흡수되면서 멸망, 독일도 2차례 연속으로 공산봉기를 먹는등, 이런 사태를 거쳤으니까 노동자 등을 달래줄 필요가 있으니까요.(소작농과 빈곤층, 실업자 등도 마찬가지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6 20:26
    No. 88

    벨기에 분할로 영국은 독일에게 가질수 있는 최대한의 분노를 가지게 될겁니다 프랑스도 이해 안가는게 뭘 얻고서 중립조약 맺은건지 모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20:32
    No. 89

    벨기에가 알아서 무너진건데, 독일에게 최대한의 분노를 가질까요? 뭐 그래도 솔직히 독일이 네널란드를 도와줄거니까, 영국이 독일에게 분노의 마음을 가질수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6 20:35
    No. 90

    그렇다고 해도 독일이 벨기에의 식민지를 포기하는건 물론, 프랑스가 벨기에 왈롱 지역 전체를 완전히 가져가면서, 룩셈부르크의 독립과 룩셈브르크가 독일을 대신해 벨기에에 있는 독일인 지역을 가져가는걸 인정해서 영국이 독일에게 분노를 가지지 않을거예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