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설같은 경우는 5-8권 분량으로 대부분 짧게 끝나고
더군다나 겜소설의 필살기 ‘레벨업’ ‘상태창’ ‘아이템’ ‘스킬’로
옛날 소설들의 3권정도 분량의 느낌을 받아서 아쉬운점이 많으므로
세계관이같은 ,즉 게임은 같고 , 주인공들의 직업은 다르게 해서
짧고 스피디한 겜소설의 단점을 없애주면 좋지않을까싶어요
겜소설의 단조로운 레퍼토리인
-현실 이야기, 게임 히든캐릭터, 히든 퀘스트, 현실에서 유저 및 운영진과 충돌
-주인공 짱짱맨으로 게임클리어를 벗어나서
게임 시스템 및 월드 설명하기부터 소설을 전개하고
게임내 레벨업이나 수치들의 현실성 및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끔
쓰는 방향으로 그린다면 훨씬 더 재미있는 게임소설들이 많이 나오지않을까 생각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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