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3,646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333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3 09:39
    No. 181

    슈페어 자서전 보니 망간 니켈 크롬 철망간중석 몰리브덴 실리콘 등의 국내 재고, 수입양이 중요한데 이 세계관에선 이런거 다 수입할 수 있겠죠?미국이건 영국이건 프랑스건 계속 독일에 수출은 하고 있겠죠?앞으로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1:56
    No. 182

    그렇죠. 애시당초 독일제국의 본토인 독일만봐도 석탄을 빼면 철광석도 부족한것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알자스-로렌 갈등이 난것도 근처의 루르와 함께 자원이 있던것이며 노르웨이를 점령해 안정적으로 스웨덴 산 철강을 수입하고자 했던지나 우크라이나를 노린것도 그러한 연유죠. 그렇기에 나치독일은 터키와의 관계 그리고 동유럽 추축국들이 매우 중요하였습니다.

    미영프 입장에서는 독일은 최대의 고객이기에 수출을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톨스토이와 도스토옙스키를 건들었다고 해서 당장의 이익을 위해 수출금지는 하지 않지만 국제적 낙인이 찍혔고 많은 물자가 필요한만큼 독일제국이 알아서 길 수 밖에 없으니 영프미가 굳이 막지는 않을겁니다. 독일제국도 일단 동유럽국가들과 터키에 접근하지만 결국 상당수는 영프미에 의존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14
    No. 183

    자원 진짜 부족하긴 하더라구여 네 알자스 로렌 쪽도 자원 문제가 크져
    네 원역사에서도 터키와 관계가 중요했더라구여
    진짜 물자 때문에 알아서 기어야겠네요 어떻게던 터키 쪽과 외교를 하고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03
    No. 184

    굴라크의 경우 지크프리트 4인방이면 탈출하고도 남겠죠. ㅋㅋㅋ 탈출하는 장소가 어디인지에 다르지만 결혼여부를 떠나 하이에 탈영에 연관된 두놈, 올라프와 로베르트는 굴라크로 가길 바랍니다.

    경계도 삼엄하고 추격이야 하겠지만 인적피해도 크고 어차피 혹독한 지역이기에 탈출은 어렵지 않겠죠. 단지 눈에 띄는 외모와 불곰 및 늑대등의 위험, 추위등이 문제일겁니다. 이건 나중에 묵혀두다 본문 진행되면서 하죠. 비르타넨과 데니스도 천벌 받길 바라는데 이건 그냥둡시다 ㅎㅎㅎ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15
    No. 185

    굴라크 에피소드 재밋을거 같네여 ㅋㅋㅋ 네 올라프 로베르트는 굴라크 가겟져 일단 탈출한 다음이 문제이긴 하겠네요 진짜 추위가 가장 큰 문제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10
    No. 186

    한국인이 누명쓰는 것이야 많지만 외인부대로 탈출하는게 가능한지도 모르겠네요. 아마 탈출하여 외인부대 간다면 그건 인도차이나 전쟁이 벌어지는 중일것이고 베트남에서 현지모집되어 종수등을 만나나 봅니다.

    일단 국력 약한 소련이 조선을 포기하며 어느 누가 개입하지 않는 중립국으로 두긴해도 그만큼 중국을 지원하니 미국의 지원을 더하며 국공내전이 더 치열하겠네요. 김일성등이 만주공세에서 죽고 조선공산당이 합법이나 이관술등이 있는 온건파와 거기서 갈라진 강경파인 남로당의 박헌영등이 대립하는 구도이길 바라지만 거기는 또 공부해야하니 일단 둡시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17
    No. 187

    하긴 프랑스로 가는 것도 문제겠네요 네 소련이 여기서 조선 포기하겟져 조선 역사는 제가 몰라서 헤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3.03.23 12:16
    No. 188

    독일이 전시에 고객이라한들 영국 이권에 개입시도 하고 소련 붕괴되어봐야 균형이 독일축으로 기울가능성만 높아지는터라 굳이 악행을 저지른 독일을 도와주는게 의문이네요 현재 서유럽이 러우전쟁 일으킨 러시아 제재하듯 제재를 하지 굳이 정상적으로 관계가 형성되진 않을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17
    No. 189

    아 이러면 균형이 독일 축으로 기울테니 돕기는 싫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19
    No. 190

    한국인이 대한민국 국군이든 민간사회에서의 사기든 어찌저찌 도망쳐도 과연 그가 디엔비엔푸에 갈 지는 미지수이니 좀 더 고민해보죠. 탈출과정은 그냥 작중 대사로 처리해도 되고 일단 스타트를 사이공에서 외인부대 모집소에 들어가는것으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병태와 한병수 이야기가 나올것 같네요. 일본인들의 추방이 진행되지만 대한민국 국적을 선택하고 남은 이들중에 아사코가 있다쳐도 이오지마편에서 어전회의에 참여한 고위층인 점이나 전쟁수행등에서 병태와 병수가 면죄부 받은게 의문입니다. 어찌되든 식인을 숨겼다쳐도 전쟁수행 참여 죄가 있기에 형을 받는게 마땅하고 큰 죄가 아니라 사법거래를 했는지는 모르나 결국 조선에서 낙인이 찍혀 괴로워할것 같네요.

    일단 미소 주도하에 친일파 숙청이 있고 정부 수립 갈등이 있어도 친일파를 전부 숙청할 수 없으니 얼마든 기용되겠지만 병태는 선전등으로 이미 알려졌기에 군내에서 광복군이나 중화민국 출신 뺀 만주국 및 일본군 출신자에게 행해진 1~2계급 강등선에서 고위직으로 계승되어도 본인이 괴로울겁니다. 본의는 아녀도 누가봐도 기회주의자이며 감시 1호니 군정보부 사찰 주요 인사겠죠. 어찌쓸지 모르나 그게 병태에게 주어진 최소한의 벌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20
    No. 191

    아 사이공에도 외인부대 모집소 있겠네요 프랑스가는것보단 이게 낫겠네요
    하긴 병태도 어전회의까지 참여한 고위층이다보니...사법거래했을 수도 있고 조선에서는 힘들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26
    No. 192

    다만 이건 시대의 한계입니다. 확실히 부전조약을 어겼고 전쟁범죄라든지 논란을 일으켰지만 일단 직접적 공격이 없는 점에서 제1차 세계대전과 판박일수 밖엔 없죠. 서구도 러시아에 저러지만 직접 지원이 없고 최근에서야 우크라이나 요구를 받아들인점도 진주만 같이 직접 공격이 없거니와 독일계가 이주한 미국이라든디 반공 유럽 백인이란 공통점이 더해진 연유에서 제재는 하되 개인을 한정할겁니다.

    그마저도 누구를 택할지도 고민이겠죠. 일단 독일제국에 대한 도덕적 비난은 크지만 그만큼 대소련 지원이 진행시켜 소련을 유지시키는 쪽이 그 당시의 선택일겁니다. 영프미는 일본과의 전쟁에 집중해야하는 상황이니 굳이 적을 만들 필요도 없고 독일이 이미 알아서 고립되었으니 어딜봐도 이득은 이득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21
    No. 193

    아 이해가 가네요 반공에다가 유럽 백인이니까 제재 하기는 해도 그렇게 큰 제재는 안할거 같네여 저 당시 시대적 인식을 보면요
    더군다나 영프미도 일단 일본과 싸워야하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3.23 12:31
    No. 194

    그렇다고 독일이 일본과 같은 완전한 고립은 당한게 아니라서 다시 외교가 재기할 가능성이 남아 있지만요.(영프미 식민지 해방 국가들에게 다가 갈수 있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22
    No. 195

    네 완전한 고립은 아니죠 이후에 외교적으로 해결할 가능성도 있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32
    No. 196

    핵문제의 경우에도 미국이 개발한 이상 개발을 안 할 수 없으며 소련도 완성했으니 안보의 문제에서 개발이 진행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냉전은 미국이 영국과 프랑스, 벨기에, 캐나다를 중심으로한 나토와 독일제국, 이탈리아 왕국, 헝가리 연방 제국, 루마니아, 불가리아, 핀란드등을 묶는 추축국, 소련과 중국으로 하는 제2세계 그리고 그외 중립국과 제4세계로 나뉘겠죠.

    핵을 쓸 수 없이 각자 식민지나 제4세계 분쟁에 개입하며 불안한 평화가 이어지되 어느정도 서로의 체계를 인정하는 원역사의 냉전과 같은 구도라봐야죠. 다만, 핵의 존재는 핵군비로 이어지는 것이고 태생적으로 이탈리아가 필요한 독일제국은 핵실험에 따른 리비아와 알제리 국경 근처 및 이집트 국경 근처 방사능 문제에 따른 영프 갈등과 엮이고 소련과의 군비경쟁으로 경제가 못 버티며 가장먼저 제국체계가 붕괴된다는 것으로 이어지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25
    No. 197

    핵 도미노네여 다 핵 갖게 되겟네여 아 이렇게 4세계로 나뉘는 ㄷㄷㄷ
    나토, 그리고 독일 이탈리아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핀란드 추축국, 소련 중국 2세계, 그 외 중립국으로! 아 이렇게 되면 이탈리아가 필요하겠네요
    진짜 방사능 문제로도 갈등이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26
    No. 198

    군비경쟁에서 독일이 먼저 나가떨어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3.23 12:35
    No. 199

    또 독일 내의 친서방파(나치당의 헤스, 가톨릭 중앙당의 아데나워와 호이스, 후에 황제가 될 루이 페르디난트 등, 특히 무조건 서방에 맹목적 충성을 하는 파들을 지원함.)을 지원 및 세력 확대 등을 위해 경제 제재 등을 일본처럼 막 강하게 하지 않을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35
    No. 200

    하긴 독일에도 친서방파 잇으니 무조건 경제 제재만 하지는 않겟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37
    No. 201

    이렇게 독일 제국이 붕괴된 계기로 헝가리 연방제국도 붕괴될것입니다. 여기서 아데나워 정부는 소련과의 대립에서 벗어나고자 필연적으로 서방과 손을 잡을 수 밖에 없으며 한일관계에서의 프랑스와 영국 관계속에서 갈등이 계속 있지만 일찍이 나토가 현재 진행중인 영토체계를 확고히 할겁니다. 그 대신 독일의 핵군축 문제도 진행되는등 난리가 나죠.

    일본은 원역사와 달리 먼저 프랑스령 인도차이나를 공격하면서 고립이 될것이며 영국령 말리야와 진주만 공격으로 고립이 되니 이건 완전 고립입니다. 그리고 일본은 그야말로 철저히 밟히기에 뭘 할 수 없을테죠. 하더라도 프랑스를 엿먹이는 독일과 달리 일본은 그래도 독일보다는 순수한 의미, 그보다 정확히는 경제적 의미에서 제4세계와 외교를 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42
    No. 202

    아 그렇게 헝가리 연방제국도 붕괴하는! 네 아데나워 정부는 서방과 손을 잡겟죠 독일 핵군축도 진행되겟네여 과연 내부 정치가 어케 될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43
    No. 203

    네 일본은 완전히 고립이죠 근데 애초에 저 상황에서 동남아 공격하는게 이해 안가긴 하네여 아 이렇게 되면 일본이 4세계와 외교하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3.23 12:39
    No. 204

    하긴 군비경쟁을 하다가 독일은 물론, 소련,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서 경제 문제가 발생함과 동시에 인종문제, 인권문제 등이 동시에 터지면서 전세계에 60운동이 일어날거라고 얘기했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44
    No. 205

    네 군비경쟁으로 경제 악화되어 분노 폭발하고 인종 인권문제 터지겟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3.23 12:41
    No. 206

    그래도 저는 밑의 댓글 처럼 헤스 다음 호이스, 호이스 다음 브란트가 총리가 된다고 보고 있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5 19:46
    No. 207

    과연 헤스 다음 총리는 누가 될 것 인지! 저 또한 궁금하네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3.23 12:41
    No. 208

    근데, 전 독일 정치에서 n2063_s020921님 말씀에는 여전히 동감을 못하겠네요. 이미 하이드리히의 생존 여부나 슈페어와 히틀러의 변화 요인이라든지 키징어와 슈미트의 여부는 지켜보자고 했잖아요.

    그러나 68운동 혹은 60운동 이전에는 아데나워나 호이스의 발언이 없을겁니다. 그래도 헤스와 슈페어등이 핵 군비등으로 인한 경제위기를 타파하고자 필연적으로 서방에 접근할 것이고 서방도 일상적으로 정치후원하는건 당연하며 굳이 독일과 많이 척지지는 않으나 제1차 세계대전 이나 민족감정 문제탓에 많이 진척은 안되겠죠. 제대로 서방과 관계개선하는건 독일제국 해체와 연방 탄생, 그에 따른 아데나워 정권수립이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3.26 14:15
    No. 209

    제가 정치쪽에는 감이 없어서 드골 자서전까지 보면서 공부하고 잇습니다 과연 하이드리히 슈페어 키징어 슈미트는 어떻게 될 것 인지! 아다네워에 대해서 더 공부하겟습니다
    경제 위기도 상당히 난감하겟져 헤스라면 친서방파니 서방에 접근하긴 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3.23 12:45
    No. 210

    저는 아데나워 정권수립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완전한 서방과의 관계 개선과 독일제국의 해체 및 독일 연방과 독일 연합 왕국 탄생에 대한 ghkd0306님 의견은 맞다고 생각해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