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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velesses 님의 서재입니다.

연재한담

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작성자
Lv.47 키보드만세
작성
17.05.29 23:08
조회
2,448

제가 소설을 하나 쓰고 있습니다.


대충 내용은 주인공이 성장해가는 판타지 소설입니다.


그런데, 1인칭으로 소설을 쓰다보니 스토리를 풀어나가기가 너무 빡셉니다.

예를 들어서 주인공 K 가 있습니다.  그리고 Y라는 주인공의 적이 있습니다.


Y가 어떻게 해서 주인공과 적이 되었는지 Y의 내면을 묘사하고 Y의 상황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그래야 독자들이 Y가 왜 K랑 대적하는지 알 수 있을테니까요.


근데 1인칭으로 소설을 쓰니 이걸 표현하기가 너무 빡세더군요

‘나’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하니 ㅠㅠ


그래서 표현한게 K의 시점으로 진행했다가

다음편은 Y 를 관찰하는 3인칭 전지적 작가 시점을 썻는데요


이런거 불편하신가요?  궁금합니다.


K - Y - K - Y 요런식으로 매 화의 주인공이 바뀌거든요.


이렇게 쓰는 이유는 Y가 왜 K랑 적인지 Y의 상황을 이해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성장해가는 주인공을 표현하고 싶어서 1인칭으로 썻는데 3인칭으로 바꿔야 할까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Comment ' 5

  • 작성자
    Lv.46 [탈퇴계정]
    작성일
    17.05.30 00:34
    No. 1

    저도 글을 못쓰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습니다.

    주인공만 1인칭 하고 다른 인물들은 3인칭해도 충분할 것 같고
    매화 주인공이 바뀌는 것 보다는 한 인물에 집중적으로 비중을 두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시우림
    작성일
    17.05.30 01:03
    No. 2

    모든 흐름은 주인공을 중심으로 흘러 가야 합니다.
    주인공 외의 인물이 1편을 장식하는 순간, 엄청난 독자 이탈을 겪게 됩니다.
    제 경험담입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Personacon 만능개미
    작성일
    17.05.30 03:49
    No. 3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시점을 갑자기 변경해서 적이 된 인물 Y의 내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것보다 주인공 K의 시점에서 Y가 왜 그렇게 됐는지 사연을 알아내서 자연스럽게 정보를 수집하는 장치가 있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막말로 흔히 막장 드라마라고 불리는 장르에서 가장 잘 써먹는 게 결정적인 내용이 오가는 대화나 통화를 우연히 주변 사람이 엿듣고 전해주는 전개인데 이건 개연성 면에서 너무 과하니 잘 타협해서 장치를 해둔다면 Y의 사연을 뒤쫓는 k에 몰입하기 더 좋지 않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9 보리누름
    작성일
    17.05.30 14:09
    No. 4

    인물 바뀌는건 조x라에서나 통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3인칭을 쓰시다가 특정인물 독백이후나 싸움신에서 1인칭으로 하되 나나 내가 아니라 자신이라 쓰는 방법이 그나마 편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7 키보드만세
    작성일
    17.05.30 21:40
    No. 5

    다들 감사합니다. 주인공 위주로 가보아야 겠네요. 조언들을 잘 새겨듣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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