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4,112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79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12.04 11:03
    No. 31

    그래도 독일도 원역사의 외교적 고립과 병력 소모 등이 일어나지 않았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21
    No. 32

    네 원역사처럼 외교적으로 고립되지 않앗고 병력소모가 덜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12.04 11:09
    No. 33

    여기서는 히틀러가 후퇴 금지 명령을 내린 원역사와 달리 후퇴 명령 등을 내려서 독일군 등이 후퇴하면서도 방어와 기습공격 등을 통해 피해를 최대한 입히면서 방어선 구축과 예비대 형성 등을 하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22
    No. 34

    네 여기선 퇴각해서 병력을 보전햇고 퇴각하듯 유인햇다가 소련군 기갑부대를 격멸하겟죠 방어선도 구축해두고 예비대도 잇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12.04 12:18
    No. 35

    이미 명분은 퇴색된 침략전쟁으로 전락했으며 전세계가 경멸하여 건수만 잡히면 언제든지 참전하려고 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23
    No. 36

    그 정도는 아닐거 같습니다 왜냐면 소련이 공산주의라 반소 감정도 잇을테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12.04 13:24
    No. 37

    글쎄요. 프랑스는 물라도 영국과 미국 등은 1차세계대전 트라우마 등으로 독소전에 참전은 하지 않을것 같은데요. 애초에 영국과 미국은 자기들이 나서지 않으면서 독일과 소련 둘다 힘을 빠지는걸 바라고 있는데다 지금 돈을 잔뜩 벌고 있어서 절대 전쟁을 하진 않을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25
    No. 38

    네 원역사에서도 하도 피해가 심했던지라 가능하면 전쟁하긴 싫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12.04 13:25
    No. 39

    프랑스 내에서도 채권 구매 등을 통한 경제장악과 정치권 지원 등으로 독일을 자기 부하로 만들고 패권국이 되자라는 온건파들이 있을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26
    No. 40

    네 채권구매해서 경제장악하고 정치권 지원해서 친프랑스파 만드는게 이득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34
    No. 41

    근데, g5779_a33903588님 말씀대로 이미 명분이 상당히 퇴색되었죠. 애매하게 끝난 제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영프미의 반독 정서와 견제심리도 여전하고 키릴을 내세워 로마노프 왕조 재건에 다가간 독일의 확장정책은 우려를 낳기 마련이죠.

    세계적으로 이익 앞에서 사상? 그건 중요치 않습니다. 동서고그믈 막론하고 모든 인간은 의식주 앞에서는 어떤 사상과 신념등을 우선한 적이 없으니깐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35
    No. 42

    하긴 그렇긴 하네여 영프미 반독 정서가 있긴 하죠 독일도 확장정책 펼치고 있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38
    No. 43

    키릴을 대표로 하는 로마노프 왕조와의 혈연으로 러시아 간접 통치를 노리는 호엔촐레른 왕가를 시작으로 대공황의 고통을 러시아에서의 과실로 해결되길 꿈꾸는 국민들까지 러시아에서의 이익을 먹고자 혈안이 되었습니다.

    내가 먹을 수 있는 것을 먹기 위해서 어떤 수단도 다쓰는게 정치고 인간의 삶인 상황에서 독일인들은 나치당의 우크라이나 합병과 폴란드 탄압에 적극 찬동할 것이니 이미 전쟁은 명분에서 다 사라졌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4 13:39
    No. 44

    하긴 로마노프 왕조와 혈연잇으니 러시아 간접 통치 노리는게 되네요 러시아에서 이익 먹고자 하기는 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40
    No. 45

    제1차 세계대전의 애매한 종료는 영프미가 서로를 견제할 요소를 줄이고 공동의 적을 계속 존재하게 한 만큼 독일은 외교적 리스크를 계속 안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군을 희생으로한 군축이든 뭐든 간에 영프미는 서로를 견제할 경쟁자는 남기지만 다시한번 확장을 시도하는건 용납치 않습니다. 그런 그들에게 독소전은 다시 한번 제1차 세계대전의 악몽을 재현시키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17
    No. 46

    하긴 애매하게 종료되어 공동의 적을 계속 존재하게 한 셈이네요 네 다시 한번 확장 시도는 용납할 수 없겠죠 진짜 영프미 다 생각이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43
    No. 47

    지금의 서방이 우크라이나 지원하듯이 서방은 독일 견제 대리자로서 소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도적 이유든 무역이든 사실상 납득이 가능할 수준에서 지원하는 것이라 그 반발이 적죠.

    오히려 소련이 전간기에 벌인 리스크가 줄 수 있고 그 리스크를 러시아 임시정부가 벌일 수 있기에 이미 독일은 다시 한번 국제적 왕따의 길로 접어들 수 밖에 없으며 그저 더 큰 확전을 간신히 막아 서방이 더 큰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을 다행으로 여겨야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18
    No. 48

    네 지금은 납득 가능한 수준에서 지원하고 있죠 아 진짜 외교가 중요하겠네요 일단 확전은 막아야죠! 더 큰 지원은 하지 않도록!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45
    No. 49

    n2063_s020921님의 말씀도 일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나 영국 모두 독일에 지원은 하지만 독일이 이미 과거의 악몽을 겪은 원인인 확장정책을 시도한 이상 당근 말고도 채찍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친프랑스파를 육성한다지만 독일은 언제든 필요에 따라 이들도 등을 돌릴 여건이 되고 있으며 독일도 프랑스와의 개전을 각오하며 준비하기에 사실상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18
    No. 50

    네 일단 독소전은 독일의 확장정책으로 볼 수도 있긴 합니다 친프랑스파 육성한다고 해봤자 확실한건 아니긴 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48
    No. 51

    그리 따지면 서방도 러시아에 투자한 자산이 있는데 아직도 전쟁이 안 끝나지 않은건 무슨 일일까요? 이건 여건이 다르지만 누구의 로비를 받아 성향이 다르든간에 독일에는 전혀 안 통합니다.

    히틀러가 내세운 민주주의 요소도 나치당 정권장악 수단일 뿐이며 아직도 의회정치가 부족한 독일에서 대공황으로 치명타 맞은 의회에선 더 의미없을 뿐입니다. 그저 정치장악을 노린 나치당과 영프의 분노를 사는 융커 군인들이 있는 독일정치에서 답이 있나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19
    No. 52

    의회정치가 부족하고 대공황으로 치명타 맞긴 햇죠 정치적인 요소를 공부해보니 엄청 싸우고 자신의 이득만을 챙기긴 하더라구요 원역사보다 나아지긴 했지만 이상적으로 갈 수는 없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50
    No. 53

    그리고 자율적 지휘권은 지금 나치당에게는 양날의 칼과 같습니다. 히틀러나 나치당이 정국을 장악한 것도 아니고 아직 독소전의 지루한 공방책임을 융커에 돌릴 힘도 없죠.

    따라서 이 자율적 전선 수정은 나치당의 정치적 리스크를 줄 시한폭탄이고 동맹결속과 점령지 민심 모두 흔들 위험이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20
    No. 54

    아 그러네요 공방책임을 융커에 돌릴 수도 없고 나치당이 정국 장악한게 아니죠 진짜 이게 문제네요 또 독일 내부에서 정치적 알력 다툼이 있을 것이고 점령지 민심 또한 중요하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12.04 13:52
    No. 55

    하긴 저도 영프미가 독일에 채찍을 쓴다는 점은 인정하고 있어요. 또 그래서 제가 군부 및 융커들의 쿠데타와 나치당 강경파들의 쿠데타가 필요하다라고 얘기한 이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20
    No. 56

    네 쿠데타가 일어나면서 또 구도가 바뀌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12.04 13:52
    No. 57

    결국 독일의 선택은 빠른 내전 종식과 대숙청으로 하나의 권력이 장악된 상황에서 제1차 세계대전과 같이 주변국을 누르며 1인자로 굴림하는 겁니다.

    대숙청과 우크라이나 및 폴란드 탄압은 그 본보기와 같은 것이며 나치당 집권기는 독일 역사의 가장 어두운 시기로 기록될 겁니다. 어쩌면 이 세계 히틀러는 더 무서운 정치인이자 독재자가 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23
    No. 58

    네 또 한번의 대숙청이 ㄷㄷㄷ 우크라이나와 폴란드를 탄압하는 것도 나오겠네요 아이고! 훗날 후손들이 이를 반성해야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12.04 13:56
    No. 59

    또 내정간섭 등의 여지를 완전히 피할수도 없고요. 하지만 반대로 히틀러와 나치당이 적극적으로 주장한 선후퇴 재반격 작전, 즉 독일군이 후퇴등을 통해 전력보존에 성공하며, 추가징병 및 부상자 복귀 등으로 만든 예비대로 재반격에 성공하면 나치당과 히틀러가 다시 지지를 받을 가성성도 있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12.06 17:23
    No. 60

    네 여기선 히틀러와 나치당이 선후퇴 재반격 작전을 제안햇고 이게 성공할테니! 지지율이 더 올라갈듯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