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717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08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3:51
    No. 1

    스테판은 그래도 엠마가 잘 챙겨서 다행이네요, 그나마 엠마와 요제프씨에게 의지 할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3:56
    No. 2

    그렇죠! 엠마와 요제프씨가 잘해주니 다행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3:54
    No. 3

    또 인종차별 의식등이 아직 남아 있고 남을 욕해도 전쟁등으로 공감대 생기면서 인종차별과 우월주의등도 점차 없어지겠네요. 물론 시간이 걸리겠지만 어쩌피 총 맞아 죽는건 똑같고 원역사보다는 많이 달라졌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3:57
    No. 4

    네 저 당시 시대상 생각해보면 장교들도 은연중에 인종 차별 의식이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 점점 없어질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사회 분위기도 원역사와 다르니 인종차별은 빨리 없어지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4:01
    No. 5

    특히 독일인들의 슬라브족에 대한 열등의식은 전쟁 전부터 백군등과 같이 있어서 열등인식이 약해졌지만 독소전을 기점으로 슬라브족도 자신과 같은 존재라고 인정할거고 미국쪽도 일본인과 중국인, 한국인, 흑인, 원주민등에 대한 인식도 독일등과 협력하면서 많이 달라질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4:05
    No. 6

    그렇죠 백군이랑 같이 싸우니 인종주의는 많이 옅어질 것 같네요! 이런건 다른 국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인종차별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4:18
    No. 7

    게다가 온건파시즘이 우리는 우월한 이유가 인종차별등과 같은 사상등 대신 관용과 포용등으로 인종차별주의자등에게 열등하고 하는 사람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등을 받으며 우리에게 완전히 우호적으로 변했기 때문에 우리가 우월하다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우월주의를 다른 방향으로 역 써먹고 있고 군주제는 무조건 나쁘게 아니라고 주장하면서 민주주의등을 받아들이는게 좋다면서, 히틀러와 무솔리니가 주장하다가 이들의 특유의 연설능력과 카리스마, 집권후의 긍정적인 경제와 사회발전등으로 강경공산주의자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좋다는 생각을 가지게 할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4:25
    No. 8

    와우 이 메세지가 진짜 멋있는거 같습니다! 괴벨스라면 이 메세지를 잘 포장해서 영화 산업 등을 통해서 국제적으로 전파하고 전세계의 여론을 독일에 유리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히틀러와 무솔리니의 연설 능력과 카리스마면!다른 국가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겠죠!

    아직 스토리에는 나오지않았는데 히틀러의 연설을 보며 한스가 문득 '히틀러가 좋은 친구라 다행이다...만약 저 연설 능력을 안 좋은 프로파간다를 퍼트리는데 썼다면...' 이런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4:21
    No. 9

    백군등도 적백내전 당시에는 답이 없겠지만 점차 독일식 민주주의와 온건파시즘등을 받아들이며, 대숙청 피해자(물론 온건파등으로 전향하거나 반소련주의자등으로 변질 됨.)과 함께 임시정부를 구성한다면 개혁과 온건함등을 잡을수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4:27
    No. 10

    하긴 백군도 대숙청 피해자와 함꼐 임시 정부를 구성하면 좋겠네요 이들은 당연히 엄청난 증오감정이 있어서 포로도 잡지 않는 등 잔혹하게 전투하겠지만 이들도 온건한 쪽으로 변화할 수도 있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4:24
    No. 11

    마지막으로 소련군이 끝도 없이 밀려오고 백군이 독일과 잘 싸우면 인종주의가 거의 없어질거고요. 또 인종차별등이 심한 미국 같은데에서도 이에 대한 영향을 받을거고요.(특히 흑인과 동양인등의 활약상이 중일전선과 남방전선, 동부전선등에서 알려진다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4:28
    No. 12

    하긴 이 당시 미국이 인종차별이 심하긴 했죠! 이렇게 변화하는 부분까지 작 중에서 잘 묘사해보고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1.12.28 14:58
    No. 13

    n2063_s020921:// 그래도 독소전 침공 전제부터 슬라브와 소련에 대한 우위와 자신감의 상징이기도 하지요. 당장 원역사처럼 독소전 자신감도 이를 기반했죠. 남북전쟁에서도 노예제 지지하던 남부연합 역시 해군은 흑백 모두 힘든 선상생활탓에 동료애가 큰것처럼 전쟁이란 공감이 있다지만 폭격 이외에 별다른 피해없는 본토나 정치인들에게는 여전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지주를 기반으로한 융커들은 전역한 슐츠등 일부외에는 여전히 폴란드인 소작농에 의존도 하니 융커들이 어찌나올지 모르죠.

    그리고 전에 댓글에서 폴란드와 발트 3국 독립이 나왔는데, 리투아니아는 독일인의 노래에서 메멜에 해당한데... 폴란드와 발트 3국을 브레스트-리토프스크 조약으로 얻고 종전에서 확고히 했는데 여론을 어찌 설득할까요? 융커들 뿐만 아니라 국뽕 찬 국민들이 이득이 없어도 표면적으로 넓은 영토를 그냥 준다? 게다가 농지도 좁고 자원도 부족한 독일 본토에서 이 영토들을 준다는게...

    미국도 많이 없어져도 원역사에서 2차대전까지 흑인을 비전투부대로 주로 두고 레드테일 같은 전투기 부대등 일부외의 전투기록을 인정하지 않으며 백인과 흑인 구분이 사라진게 한국전쟁이란것에서 아직은 갈길이 멉니다.

    미국도 직접 경험하지 않으니, 중국의 활약등도 외교와 경제로 접근하지 렌드리스에서 가장 후순위란 점을 보면 지형 문제 크더라도 인종주의 고치기는 힘듭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6:46
    No. 14

    오 남부연합의 해군도 힘든 선상생활을 하면 동료애가 크군요! 하긴 그러고보니 본토에서는 여전히 그런 인종차별적인 인식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또 인종차별을 이용하려는 세력도 있을 법 하구요! 레드테일 관련한 영화도 봤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오오 한국 전쟁에서야 구분이 사라졌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아 현실적으론 이런 면도 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5:13
    No. 15

    그래서 우월주의를 역이용하자는 것이 바로 본토에 있는 사람들과 정치인을 설득시키기 위해 얘기했었고 전쟁터에서 돌아온 참전자들의 대부분이 반인종주의, 반인종차별주의자가 되면 정치인들이 이들의 눈치를 볼거고 이들이 가정을 구성하면서 그들의 자식들 대부분이 아버지의 성향을 물려 받을거니까 인종주의와 인종차별주의가 서서히 없어질거예요. 나치당이 농업개혁을 실시하자는 것도 이런 폴란드인 소작농에 의지하는 융커들의 힘을 줄이자는거였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6:48
    No. 16

    우월주의의 역이용 정말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하긴 전쟁에서 돌아온 참전자들의 의견은 무시할 수 없겠죠! 단기간에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서서히 세대를 거칠 수록 없어져가겠쬬! 일단 지금 당장은 오토와 동기들도 은연 중에 인종차별 의식이 있는 것 처럼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5:19
    No. 17

    또 저는 개인적으로 밑에 그렇게 얘기했지만 ghkd0306님 밑의 의견에서 그런 반응이 있기에 다른 편에서 얘기했고 차악인 부분을 말한다면 우선 폴란드 지역과 발트3국 지역들을 자치국화 시키고 그래도 독립운동이 격해지면 자립국화 시켜 독립 운동을 줄이려고 노력하면서, 국민들에게는 이렇게 해도 반란이 일어난다면 독립을 시켜주는게 좋다고 설득한다면 국민들과 그지역의 사람들도 동의 할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5:28
    No. 18

    또 동부전선으로 많은 백인 미국인들 의용병으로 참전 할때, 중화민국에서 보내준 중국인등과 흑인 미국인들(비전투 의용병은 물론 개인적으로 많이 참전함)이 활약할거니까 이들이 세계 언론에 알려진다면 고칠 가능성이 있을거예요.(흑인과 동양인들도 공산주의와 맞써 싸우고 있는데 이들을 왜 차별하냐 면서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6:50
    No. 19

    그렇죠! 여러 인종이 같이 공산주의와 맞서 싸우고 있으니 이들을 차별해서는 안된다는 의견이 생길 것도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1.12.28 15:59
    No. 20

    일본군이 극동군을 붙들어야 하는데 1940년이면 중일전쟁이 진행중이고 서방은 중국에 대한 지원을 시작할텐데 여기서 독일이 후방의 안전을 유지하려 서방과 일시적 협력을 한다면 일본이 관동군을 사용하며 이당시 관점으론 북사할린 유전지대와 삼림지대 블라디보스톡 항구뿐인 연해주를 소련의 50만 군대와 싸우면서까지 독일을 도울지 의문입니다 일본 입장에선 관동군 정예부대를 중국전선에 투입하는 방안이 더 나을텐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6:49
    No. 21

    억 그러고보니 독소전이 1년 앞당겨졌으니 이런 문제가 있겠네요! 설정오류가 생기면 안되는데...실제로 일본군이 소련을 공격하지 않더라도 공격할 것 처럼 정보를 흘리는 방안을 한스가 생각해낼 것도 같습니다!의견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6:04
    No. 22

    그래도 임시적으로 라도 극동군을 잡아준다면 도움이 될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1.12.28 16:08
    No. 23

    원역사보다 강해진 일본육군때문에 전선이 더 빠르게 붕괴될텐데 중국이 유럽으로 병력을 보낼 여유가 있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7:21
    No. 24

    지적 감사합니다! 키예프전투 쓴 다음에 조만간 휴재하면서 동아시아쪽은 제가 공부를 많이하고 설정 오류 생기지않도록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1.12.28 16:11
    No. 25

    그리고 일본은 소련마저 적으로 돌린다면 전세계에서 고립무원이 되기때문에 소련 공격을 할수가 없을겁니다 미국은 1920년대에 1차대전 참전자들에 대한 보상문제로 시위가 벌어졌는데 그것때문에 총격까지 발생해서 자국이 공격받지 않는이상 남의 전쟁에 참여하려하지 않을겁니다 주는것도 없는데 갈 이유가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7:21
    No. 26

    아 미국에서 그런 시위에 총격까지 발생했군요! ㄷㄷㄷ 그래서 미국이 참전을 원역사에서도 망설였던거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6:46
    No. 27

    근데 중국도 독일과 이탈리아의 도움으로 발전이 됬는데, 군대도 많이 발전이 되있어서 1개 사단 독일식 정예부대는 보낼수 있을거예요, 또 중국인들 대부분은 초청노동자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6:48
    No. 28

    근데 군부(통제파들)가 폭주해서 소련과의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고 미국은 반공파들이 있어서 이들이 개인 자격으로 참전할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1.12.28 16:51
    No. 29

    그냥 일본이 소련 공격할 것처럼 거짓 정보 흘려보내는걸로 하겠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1.12.28 17:07
    No. 30

    그러면 전에 제안한것 처럼 만주군의 전력을 원역사보다 강화해서 정예병(일본군 장교가 지휘, 무장 및 편제 그리고 숙련도 등이 일본군과 비슷함.), 일반병(중국인,만주인 장교가 지휘, 무장 및 편제 그리고 숙련도등은 일본군과 정예병 보다는 못함, 그래도 원역사보다는 나음.)으로 구분하며, 정예병(육군)의 규모는 9만, 일반병(육군)의 규모는 15만 정도로 하고 해군은 경순양함 1척, 구축함 3척, 그외의 배 10여척 정도 가지고 있으면서 공군은 전투기, 훈련기를 합쳐서 160기 정도 가지고 있으면 소련도 극동군을 함부로 움직이지 못할거예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