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
이번엔 스킬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전편 스텟의 배분에서 사용한 스텟을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캐릭터명 : 다말
무 기[S] : 50/ 610
마 법[F] : 50/ 30
생 명 력[F] : 50/ 30
신 성 력[F] : 50/ 30
마 력[F] : 50/ 30
지 능[F] : 50/ 30
신체능력[F] : 50/ 30
탐 사[F] : 50/ 30
행 운[F] : 50/ 30
과 학[F] : 50/ 30
친 화 력[F] : 50/ 30
자 보는 데로 모든 걸 무기에 때려 박은 무식캐 탄생!! 이번편에 중요점은 스텟이 아니니 넘어가겠습니다.
스킬은 총 3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검열을 거쳐야 합니다. 우선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스킬1] 일격 : 강한 물리공격을 함. 즉 데미지가 1.5배[물리, 단일]
[스킬2] 이연격 : 일격 후 다시 강한 물리공격을 함. 이번엔 데미지가 3배, 대신 반드시 일격을 사용한 후 사용.[물리, 단일]
[스킬3] 대지참 : 땅에 검을 박아 강한 충격을 퍼트린다. 땅에 발을 댄 모든 적에게 2배의 데미지를 먹임. 대신 하늘을 날아다니는 적은 공격불능.[물리, 범위]
이렇게 스킬 3개가 완성했습니다.
스킬1과 2는 기본 스킬입니다. 어떻게 스킬을 꾸미셔도 보통 위력이 1.5배를 넘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킬2는 무려 3배의 데미지죠. 이건 반드시 일격 스킬을 먼저 사용하고라는 제한 조건을 달았기 때문입니다.
스킬3은 스킬 1에 비해 위력의 차이가 납니다. 스킬3은 필살기란. 스킬 1, 2 보단 좀 더 강한 위력을 허락하는 란입니다.
물리계 스킬에 이어 신성계 스킬을 몇 뽑아 보겠습니다.
[스킬1] 치유 : HP 500을 회복시킨다. [MP100소모]
[스킬2] 상태이상 회복 : 상태이상을 없앤다. [MP100소모]
[스킬3] 대치유 : HP 1000을 회복시킨다. [MP500소모]
이런 식, 회복위주입니다. 반대로 신성 공격도 가능합니다.
[스킬1] 파이어볼 : 불꽃의 공을 생성해 적을 공격한다. 평상 데미지 1.5배 [MP100소모]
[스킬2] 불의 저주 : 그 턴을 착란에 빠트린다. [MP100소모]
[스킬3] 화신의 분노 : 모든 적에게 평상 3배의 불 데미지를 먹인다. 대신 전투중 1번만 사용가능. 사용후 남은 체력의 절반이 소모된다. [MP500소모]
이런 식의 마법 계열 스킬입니다. 굳이 마법계열이 아니라 물리, 신성계열도 적을 상태이상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복은 신성계열만 가능합니다.
화신의 분노는 대지참보다 더 강한 스킬입니다. 그 이유는 전투 중 1번만 가능하다는 제약, 그리고 남은 체력의 절반을 소모한다는 제약 때문입니다. 이처럼 제약이 크면 클수록 기술의 위력도 올릴 수 있습니다.
-------------------
모든 기술은 저의 검열을 거칩니다.
-------------------
참, 과학 계열을 빠트렸군요. 과학 계열도 위와 유사하게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다만, 현재 오귀스트 세계의 과학수준은 간신히 총과 폭탄을 만드는 수준입니다. 어디 인공위성, 미사일, 로봇의 등장은 통용되지 않습니다.
-------------------
몇몇 특수 스킬 : 적에게 물건을 훔친다던지 그런 창의적인 스킬도 검열을 거치면 용인될 수 있습니다.
-------------------
마법/신성 관련 스킬은 MP를 소모해야 합니다.
-------------------
001. 마스터펭귄
13.09.23 22:39
음...질문 한 가지만.
주인공들이 각 세계에서 소환된 용사라는 설정인데, 각자가 만든 설정을 일부 포함시켜도 되는 건가요? 무협소설과 같은 세계관이라던가, 무속적인 능력이 발달한 세계라던가, 뭐 그런 거요.
002. 마스터펭귄
13.09.24 00:02
패시브 스킬이나 강화형 스킬도 사용 가능하나요?
003. Lv.47 자전(紫電)
13.09.24 00:15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