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1,945
추천수 :
21,437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03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5.27 14:53
    No. 1

    하긴 독소전이 끝나면 군축등을 통해 다시 노동력을 민간에 투입할 필요가 있는데다 독일 육군을 기계화 및 차량화, 기갑화 할거니까, 어느정도 보병부대들을 해체하는거에 대해 동의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14:58
    No. 2

    네 독소전 끝나고 어차피 기계화 차량화 기갑화할거니 보병부대 일부 해체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3.05.27 14:54
    No. 3

    히틀러는 물론 군부 인사들도요.(이들도 보병도 중요하지만 포대, 기갑부대, 차량화 및 기계화 부대의 잠재력이 더 크다는걸 알고 있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14:59
    No. 4

    네 현재 히틀러, 그 외 군부 인사들도 동의한 상태입니다 어차피 포대 기갑부대 차량화 기계화 부대가 앞으로 전쟁에선 더 중요하니까요 전후에는 공군, 해군쪽 전력도 약간 강화하는걸로 합의가 되어있구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18:36
    No. 5

    독자여러분 근데요 여기서 정치 체제는 황실 있는거 제외하고 바이마르 공화국이랑 대체로 비슷할까여?정치쪽이 제일 어렵네여 바이마르 공화국 정치 체제가
    대통령 임기 7년
    대통령이 총리 임명
    총리 추천 후보 중에 장관 임명
    의회 해산 가능
    6개월 이내에 재선거 실시할 수 있음
    국민이 국회의원 선거
    4년 임기
    의회는 법안 제정하고
    대통령이 구성한 내각에 대해 불신임안 결의할 수 있음
    저렇잖아여 저거랑 비슷할까여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7 18:52
    No. 6

    오랜만에 뵙습니다. 댓글은 안 달았지만 전부 잘 보았네요. 일단, 오토이 를 오토의 로 수정하시는건 어떨까요, ^^ 푹쉬셔서 다행입니다. 제가 더 흐믓하네요.

    재미있어 지는게 일본이 만주 석유 채굴에 성공했다는 것이겠죠. 역사변화, 일본의 적극적인 세계대전 기여로 텍사스 및 베네수엘라 유전 개발한 미국과 지금의 이란인 페르시아 유전 개발한 영국의 시추 기술등이 더 들어왔고 완전히 점령한 사할린에서의 유전 채굴 경험이 결합된 결과일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0:03
    No. 7

    악 오타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겟습니다!
    네 일본이 원역사와 달리 만주 석유를 발견했습니다! 이게 엄청나게 변화가 있을듯 합니다! 아 그러고보니 시추 기술도 있어야하는데 이런 부분도 설명이 필요하겠네요 ㄷㄷㄷ 네 사할린 유전 채굴하고 기술 발전한듯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7 18:57
    No. 8

    다만, 그럴 경우 태평양 전쟁을 하게 된 계기가 만주유전의 피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네요. 개인적으로 그동안 관동군의 온전한 철수를 떠나 사할린 유전이 소련공군의 공습을 받아 피해를 입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거리상으로나 공격 위치를 생각하면 만주유전이 공격대상에 들 수 밖에 없고 여기에 공격하는 것이 더 유리하겠죠

    어쩌면 독소전이란 상황에서 일본이 판단미스를 했고 기존의 작계를 유지하거나 정보분석 소홀, 소련 과소평가가 겹쳐져 만주유전 경계를 소홀히 했다 공군의 기습을 받아 큰 피해를 입었을것 같습니다. 그 피해 정도는 모르나 검은 연기와 석유냄새 검게 타거나 석유를 뒤집어 쓰고 굳은 시체로 가득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0:04
    No. 9

    아 그럴 수 있겠네요 암턴 유전 터졌으니 만주 지역이 진짜 더더욱 중요해졌네요 아 진짜 만주에 유전 터졌으니 유전 공격할 가능성이 높긴 하겠네요 ㄷ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3.05.27 19:08
    No. 10

    만주 유전은 일본제국도 찾지못하고 중공이 들어선 뒤에야 찾아낸 산물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0:04
    No. 11

    헤헤 근데 뭔가 원역사와 변화를 주는게 좋을거 같아서 설정했습니다 운좋게 기름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7 19:19
    No. 12

    하여간 일본군이 무사 철수가 현실적인지를 떠나 만주유전 손실은 일본군이 가진 문제를 드러내는 동시에 실질적으로 소련이 한방을 준 것입니다. 그렇기에 일본은 대외적으로 시베리아 철도 파괴등을 선전했지만 전부 이 피해를 숨기기 위함일것이죠.

    그런점에서 주인공이라 쓰고 개자슥으로 저는 부르는 한스 폰 파이퍼가 일본군 피해에 만족스러운것이 얼마나 바보짓인지 모르겠네요. 소련이 선전도 하고 정보부에서 어느정도 냄새는 맡았겠지만 한스는 자기 보고픈 것만 보았단 이야기죠.

    물론, 애초에 일본에 기대도 안한것이 독일 수뇌부이고 설사 알아도 당장 모스크바 점령에 시선이 간 만큼이것이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뭐든간에 한스가 병신인건 맞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0:06
    No. 13

    아 정말 일본은 시베리아 철도 파괴를 선전하겠죠 어떻게던 피해는 숨기려고 하겠죠!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는 것이 중요한데 한스는 과연 극동 전역에 대해 어떻게 분석했을지! 이 부분도 보강해야겠네요!
    아 독일 수뇌부가 일본에 썩 기대를 안했군요!그래도 극동군을 조금 붙들어두는 효과가 있다고 봤겠죠! 헤헤헤 더욱 열심히 공부하면서 한스의 지능을 올려보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7 20:14
    No. 14

    어찌되든 만주유전이 파괴되었다면 태평양전쟁이 이해가 됩니다. 기존의 미국과 영국 사이가 안 좋은 일본이지만 만주 유전이면 버티는데 이게 공격 당했다면 일본 전체 석유수급과 산업에 문제가 발생한셈이고 헐노트로 대표되는 미국의 경제제재에 대한 타격감을 크게 느낄 뿐더러 중일전쟁까지 다 꼬인셈이죠.

    결국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고 일본제국은 초반 경계심을 가지다 더 약한 서구 식민지군에 대승하며 자만하다 결국 털렸던 역사를 반복할겁니다. 어찌저찌 만주 석유를 복구했지만 그건 전쟁 후반이고 이미 밀린 전선에서 가까스럽게 버티며 본토결전에서 치열하게 싸우는데 이용하다 소련의 공격에 자폭되는 운명이겠죠.

    결론은 뭘해도 일본제국은 멸망하고 소련은 북만주 꿀꺽하고 중공이 만주에서 나라 유지하는 근간인 셈...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0:18
    No. 15

    아 이렇게 되면 태평양전쟁으로 가겠네요 만주유전이 파괴되어야 태평양 전쟁으로 갈 가능성이 높긴 하겟죠 하긴 만주 유전 있으면 버텼겠죠 이게 진짜 엄청난 타격이겠네요 아 하긴 석유 복구하는데도 몇년 걸리겠네요 병태로서는 석유 복구 가능하니 미국과의 전쟁 반대하는 쪽이었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0:19
    No. 16

    독자 여러분 근데여 여기서 독일이 제각기 어떻게던 자기편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국가는 어딜까여 터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7 21:22
    No. 17

    g5779_a33903588://근데, 일본도 열심히 노력했죠. 단지 미국의 방해든 일본의 기술이 부족하든 결국 냄새는 맡았지만 채굴에 실패한 쪽이 맞습니다.

    이건 블로그로 일본 유전채굴이야기죠. 사할린과 함께 만주 유전이면 일본이 버텼겠지만... 아마 일본점령지의 중국인 강제 노역자들 대우도 국민당 휘하 유전지대와 비슷할겁니다. 인종주의가 더하면 답은 뻔하죠.

    https://m.blog.naver.com/minjune98/222845773351
    https://m.blog.naver.com/minjune98/222846523778
    https://m.blog.naver.com/minjune98/222851663910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1:56
    No. 18

    아 진짜 유전 채굴할때 강제 노역자 대우 많이 안좋겠네요 ㄷㄷㄷㄷ 자세한 자료 감사합니다 그 영국군 포로들이 철도 건설할때 많이 죽었다던데 유전 채굴에서도 많이 죽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1:59
    No. 19

    석유에 대해 섵불리 생각했는데 석유 얻는게 보통 일이 아니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7 21:48
    No. 20

    딱히 누구를 자기편으로 만들어야 한다 생각하기 보다는 전부가 자기편이면 좋죠. 악연이어도 프랑스도 필요하거니와 특히 영국과 미국은 너무나도 손을 잡아야죠. 터키나 헝가리든 자원 국가면 다 필요하지 않나요?

    다만, 우크라이나라든지 동유럽 국가들은 중요하지만 중요성은 낮을겁니다. 어차피 소련에서 나온 이들은 독일에 의존해야하기에 독일이 2등시민으로 보더라도 울며겨자먹기로 지지하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7 21:58
    No. 21

    하긴 헝가리도 자원이 많죠 어쩌면 지금 헝가리군하고도 같이 싸우고 있긴 하겠네요 아 진짜 이렇게 되면 우크라이나 쪽에서 불만이 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8 00:22
    No. 22

    n2063_s020821://당연히 군축으로 인력을 줄여야할겁니다. 그러나 독일제국의 넓은 영토와 육군의 기본 중추인 보병수를 줄이는 것이 쉽지는 않을겁니다. 줄이기는 하겠지만 기계화부대의 유지비용과 차량 수 확보도 문제일겁니다.

    게다가 루프트바페와 카이저리헤마리네 사이 알력까지 더하면 그냥 불타오르는 거죠. 여기도 그야말로 복잡한 정치싸움이 벌어질겁니다. 설사 기계화된다쳐도 그건 그만큼 독일인 피해가 심각하다는 것으로서 당장 군조직 유지 문제등 쉽게 안 끝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8 13:32
    No. 23

    아 진짜 영토가 넓으니 보병수 줄이는게 쉽지 않겠네요 기계화부대 유지하려면 돈 엄청 들겠네요 지금 독일 경제 상황은 거품 경제일텐데 ㄷㄷㄷ
    공군 해군 알력싸움까지! ㄷㄷㄷㄷ 와 엄청 혼란스럽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8 00:54
    No. 24

    솔직히 오토 폰 파이퍼의 경우 전선에서 공산당 사보타주란 선전으로 들을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 독일제국이 지금 한계에 몰렸음을 보여주는것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 러시아 모습을 패러디한것 같지만 애시당초 독일사업 질과 국력 하락을 보여주는것이죠.

    당장 모스크바전선 손실로 예비군 추가 소집 및 징병이 진행되고 숙련공 일부 이탈이라든가 비숙련공 투입등이 이루어지니 이런 문제가 나타날 수 밖에 없죠. 더 정확한건 한스가 알지만 파이퍼 가문 인간들은 자기 보고싶은것만 알고 싶어 보지도 않을겁니다. 아마 뮐러와 아버지 파이퍼간의 이야기로 그 문제가 나오겠지만 아무리봐도 뮐러도 같은 반응일듯...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8 13:34
    No. 25

    아뇨 현재 전쟁이 아니라 원역사에서 있었던 일을 참고로 했습니다! 원역사에서도 저런 비슷한 일로 있었습니다 고의적인 사보타주였다고 하는데 생각해보니 지금 워낙 급속도로 전차 만들다보니 사업 질이 하락했을 수도 있긴 하겠녜요 숙련공 비숙련공 등도 징병될테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8 00:57
    No. 26

    일단 대통령이 없고 카이저 아래로 수상에서 변경된 총리가 있는건 당연합니다. 근데, 당장은 바이마르 체제와는 다르죠. 거의 기존 독일제국 정치제계를 참고해야할테죠.

    워낙 보수적인 독일사회에서 여성참정권도 원역사처럼 일찍 도입한들 제대로 정착되지도 않을것이고 전쟁으로 카이저 권위가 내려간데다 전후 혼란에 나치당의 왕권견제 시도등 복잡한 사회상이 드러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8 13:34
    No. 27

    정치쪽 잘 몰랐는데 설명 감사합니다 네 바이마르 체제가 아니라 기존 독일제국 정치 체계가 맞겠네요 아 하긴 여성참정권 도입된다한들 나이 제한이 더 크긴 하겠네요 사회상도 복잡하겠죠 왕권과 나치당의 싸움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8 01:00
    No. 28

    어떤 형태든 의회는 연정정부에서 나치당 의석이 다수인것이 사실이고 전시라는 특수성 이용해 사실상 국가사회주의노동자당의 집권체계가 확립되었죠. 공산쿠데타로 빨갱이 낙인이 존재하니 정치가 제대로 작동할 수 없을겁니다.

    카이저도 사실상 상징적 존재에 지나지 않을것이고 손을 잡았어도 국가사회주의노동자당은 수상을 총리로 바꾸는 시도에서 이미 왕실의 힘을 빼고 있죠.

    뭐든간에 일단 나치정권기 권력구조와 독일제국 권력구조를 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바이마르 헌법 요소가 독일제국 헌법에 들어갔어도 독일사회는 결코 민주주의라 할 수 없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3.05.28 13:41
    No. 29

    아 진짜 전시니까 나치당의 집권체계가 되겠군요 연정을 하던가 할테고 지금 지지율도 높을테죠 수상을 총리로 바꾼거 부터가 왕실 힘 뺴려는거겠네요 바이마르 정치 체제하고는 많이 다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3.05.28 01:02
    No. 30

    갠적으로 은하영웅전설 시리즈도 추천드립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정치체계에 대해 쉽게 알겁니다.

    소설을 찾기 힘들면 애니메이션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DNT, Die Neue These란 리메이크화가 있는데 이거 보시고 나무위키로 은영전 찾아보면 좋겠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