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898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75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19:59
    No. 31

    루이스 페르디난트를 통해 백군계에게 영향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은 동감합니다. 결국 백군도 민주주의 따르나 로마노프 왕조 부활을 전제로 하고 호엔촐레른 왕가와 결합으로 독일제국의 확실한 지원은 필수니깐요.

    그러나 장남 빌헬름과 도로테아는 여전히 힘들것이고 도로테아와 그 혈육들을 여전히 왕실 구성원으로 인정하지 않을테죠. 내 독일에 나치는 필요없다라는 대역소설만봐도 독일제국 부활하고 황태자 빌헬름 3세가 즉위했어도 장남 빌헬름과 도르테아 결혼 인정치 않다가 장남이 오스트리아에서 이탈리아와 전쟁중 전사한 계기로 주인공과 타협하여 도르테아와 혈육을 그제야 왕실 구성으로 인정했는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0:08
    No. 32

    조르게건도 역시 일본에서 정보 다 얻은 이후 스탈린과 베리야 지시로 이동할 수 있겠죠. 그렇지만, 이는 당장은 아닐겁니다. 한 1년정도 있어야하고 그동안 그가 구축한 일본라인도 쉽게 물리는게 힘들죠.

    그리고 쿠르스크 전투 정보 빼왔다고 너무 과장한 것이 많고 실제로 레드 오케스트라와 NKVD의 활약이지만 히틀러의 신임받던 독일영화계의 여배우인 올가 체코바도 있으니 활용할 건 많습니다.

    어쩌면 독일제국 정보부보다 더 큰 공 세우려는 SD가 조르게 존재파악하여 일본의 정치경찰이자 게슈타포와 비슷한 포지션의 고등경찰과 특별고등경찰, 특고와 연계하여 일본에서 그를 체포할 수 있죠. 필요하면 독일제국으로 소환하고 도중에 자결하는 스토리도 나오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0:13
    No. 33

    https://m.blog.naver.com/cs970086/220997561573

    https://ui16.tistory.com/m/275

    https://m.blog.daum.net/pzkpfw3485/2246166

    위가 올가 체코바의 관련 내용이며 희귀병 앓는 딸 치료 명분으로 스파이가 된 건 분명하죠. 에밀라나 레닌 리펜슈탈이라든지 하나 라이치와 엮일수 있죠.

    그다음 밑에가 여성 조종사 한나 라이치 관련입니다.

    https://m.blog.naver.com/mirejet/220279620947

    https://m.blog.daum.net/philook/15720163

    https://m.blog.daum.net/pzkpfw3485/2245216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0:25
    No. 34

    ㄷㄷ 정보 감사합니다 독일 여배우이자 소련 스파이엿던 올가 체코바 스토리에 넣을 수도 잇겟네요 첩보전 연구한 다음에 에피소드에서 이런 스파이 에피소드도 다뤄보고 잇네요

    한나 라이치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서 잘 알고 잇습니다! 마야도 언젠가 취미로 조종을 배울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0:20
    No. 35

    https://namu.wiki/w/%EA%B3%A0%EB%93%B1%EA%B2%BD%EC%B0%B0%EA%B3%BC%20%ED%8A%B9%EB%B3%84%EA%B3%A0%EB%93%B1%EA%B2%BD%EC%B0%B0

    https://ko.m.wikipedia.org/wiki/%ED%8A%B9%EB%B3%84%EA%B3%A0%EB%93%B1%EA%B2%BD%EC%B0%B0

    이건, 고등계형사인 특고에 대한 겁니다. 이세계에 게슈타포가 없거나 SS 보안대(SD)의 첩보조직 명일 수 있으니 이 놈들이 이세계에서 더한 악명을 가질겁니다. 이들이 옛 러시아제국의 오하르나와 게슈타포보다 악명 높은 것이 일단 선고문과 폭행이 일상이고 이들의 죄악은 면책되고 관련 언론 은폐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한병태도 이 특고들이 조선에서 고등계형사란 이름으로 활동하면서 본 죄상보면서 자신의 신분에 회의를 느껴갈 겁니다.

    밑에는 당시 고등계 형사 중 하나인 친일파 최연에 관한 겁니다.

    https://ko.m.wikipedia.org/wiki/%EC%B5%9C%EC%97%B0_(1897%EB%85%84)

    https://m.blog.daum.net/notable/15818500

    https://namu.wiki/w/%EC%B5%9C%EC%97%B0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0:23
    No. 36

    헉 ㄷㄷㄷ 이런게 있었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병태도 이걸보고 많은 생각을 할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14 20:32
    No. 37

    엘랑이 베트남에서 일본군과 싸울때 정글에서 엄청나게 힘든 전투를 치르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1:11
    No. 38

    네 정글전은 잔혹하면서도 재밌죠! 언젠가 기회되면 묘사해보고 싶습니다! 엄청나게 열악한 환경에서 싸워야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14 20:56
    No. 39

    하긴 자유주의 성향의 루이스 페르디난트가 황제의 자리에 올랐고 68혁명이 발생 했을때 부터 본격적으로 개혁을 실시할거니까요, 히틀러와 무솔리니의 개혁은 현실과 이상을 타협해서 이루어낸거고 임기 마지막에 히틀러가 원역사의 독일 연방 헌법을 변형시킨 여기서만의 헌법을 통과 시키는건 어떨까라고 제안할 정도 아직도 보수적인 느낌은 남아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14 21:03
    No. 40

    그래도 여기서의 온건 파시즘 사상은 다양한 계층들을 만족시키면서 이를 기반으로 삼아 개혁에 마냥 부정적이지 않으니까 68혁명때에 살아남는건 물론 오히려 전세계적으로 퍼질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14 21:07
    No. 41

    또 온건파시즘은 전통에도 부정적이지 않을거고요. 말그대로 보수와 진보를 만족시킬만한 사상이죠. 그리고 보니까, 저는 히틀러와 무솔리니의 장례식 모습도 기대가 되네요. 보수와 진보는 물론 중도쪽에서도 진심 어린 추모를 받으며 명예롭게 퇴장할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1:13
    No. 42

    네 그렇겟죠 이 세계관에서 히틀러와 무솔리니는 증오심을 선동해서 정권을 잡은게 아니라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쪽으로 가서 국민에게 희망을 주엇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14 21:10
    No. 43

    특히 마틴 루터 킹이 히틀러와 무솔리니를 추모하면서 인종에 대한 차별을 철폐시킬려고 했던 지도자는 링컨과 히틀러, 무솔리니라고 할거니까요. https://namu.wiki/w/%EB%A7%88%ED%8B%B4%20%EB%A3%A8%ED%84%B0%20%ED%82%B9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1:12
    No. 44

    네 이 세계관에선 히틀러, 무솔리니가 인종 차별을 철폐하려고 햇으니 마틴 루터밍이 이렇게 추모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14 21:10
    No. 45

    또 그외에도 다른 사회운동가들도 그렇게 얘기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1:29
    No. 46

    다른 사회운동가들도 히틀러와 무솔리니는 인종차별에 반대햇다고 회고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14 21:14
    No. 47

    정글에서 베트남의 게릴라들과 일본군으로 인해 엘랑이 고생하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4 21:29
    No. 48

    네 진짜 정글에서 베트남 게릴라와 군도술에 능한 일본군땜에 엘랑도 많이 고생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1:41
    No. 49

    g5779_a33903588:// 인도차이나의 정글에서 호치민의 공산게릴라나 독립운동으로 고생할 수 있다는 건 인정합니다. 그렇지만, 일본제국은 가뜩이나 소련 침공한 후 정체중이고 중국에서도 싸울텐데 인도차이나 침공할 기회가 있을까요? 일본이 진주만 기습후 남방작전 하기전에 인도차이나 침공한것도 프랑스가 나치독일에게 본토 빼앗기고 비시프랑스라는 괴뢰정부 들어서면서죠. 아직, 프랑스가 건재하는데...

    그동안 엘랑 에거가 사병에서 대령에 오를 정도면 그의 커리어와 잔혹성이 보이기도 하니 의외로 더 무시무시한 능력을 보여줄지도 모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5 16:41
    No. 50

    네 엘랑 에거는 그 사건 이후로 완전히 인간성을 잃어버리고 엄청난 커리어를 쌓게 됩니다 능력은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1:48
    No. 51

    아니면, 이 스토리보니 알제도 아니고 인도차이나로 가는 건 진짜 처벌성 배치라서 영화 인도차이나에서 장 밥티스트가 좌천된듯한 상황인데... 어쩌면 미사카가 일본 혼열이니 영화 인도차이나 속 카미유와의 사랑처럼 현지 여성과 만나 사랑에 빠지며 미사카에게서 입은 상처를 치유하고 그가 살아오면서 복수를 위해 식민지에서 자행한 모든 일에 죄를 늬우치고 싶어할 지 모를겁니다.

    물론, 프랑스군에서 이 사건에 주시하고 드골 대령등 군인들의 탄원으로 본토에 복귀하고 소련으로 갈 지 모르죠.

    아니면, 호치민이 프랑스 공산당에 입당하듯이 그도 독일에 대한 복수 위해 현지 공산당에 들어가 프랑스군 기술과 정보 제공하다가 기회를 얻어 소련군으로 참전할지도...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15 16:42
    No. 52

    헉 이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프랑스군도 식민지에서 많은 잘못을 저질렷죠

    엘랑 에거도 상처를 치유햇으면 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14 21:57
    No. 53

    그런데 일본이 서방을 기습공격하지 않는다면 굳이 이탈리아와 독일을 봐줄 필요가 없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14 22:00
    No. 54

    중국전선이 원역사처럼 늪으로 변한다면 남방으로 갈수밖에 없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2:01
    No. 55

    뭐, 독일제국이야 중화민국에 무기 라이센스권 주고 일본 눈치도 있어서 소화기나 장비 위주로 판매하고 일본제국에도 기술제휴나 경제투자하며 소련의 극동지역 침공에 필요한 3호 전차 및 돌격포와 4호전차나 MG34, MP18 및 MP28등등을 판매하니 뭘해도 상관없죠.

    그리고 미국도 독일계가 고위층이나 인구 다수이면서 독일과도 경제협력중이라 설사 일본이 미국에 선전포고해도 독일이 같이 선전포고하지 않는 이상 전쟁하기 쉽지 않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4 22:02
    No. 56

    그리고 그걸 가더라도 프랑스 본토가 건제하는데 인도차이나 가기는 쉽지 않고요. 대미전쟁 계기도 프랑스와 영국이 흔들리는 것에서 미국 태평양 함대만 박살내면 점령가능하다는 계산이니깐요.

    게다가 일단 소련과 전쟁하고 있으니 미국도 일단 경제제재는 멈추었을테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14 22:12
    No. 57

    일본이 연해주와 시베리아를 쳐서 얻는 이득이 아무것도 없을겁니다 일단 전쟁이 끝나면 독일세력이었던 백군 러시아가 다시 집권을 할텐데 그렇게 되면 그 땅들을 다시 러시아에 돌려줘야 할거고 두번째로 적백내전 당시에도 일본군이 시베리아로 진군하려던걸 미군이 강제로 막아세웠던 만큼 일본의 진출을 꺼려햇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5 02:05
    No. 58

    반환 가능성도 있고 미국과 영국이 중일전쟁건으로 제재를 하는 상황도 맞죠.

    근데, 이런식으로 도와주더라도 시베리아나 중앙아시아에서 볼셰비키의 저항도 계속될테고 전후복구로 힘들 수 있으니 백군에게서 영유권이나 조차 권한을 확보할 수 도 있지요.

    게다가 육군과 관동군의 가상 적이 소련이고 육해군 갈등 심한 일본에서 육군은 이 전과를 더 알려 해군보다 우위를 차지하고자 할 것입니다.

    여담으로 국제사회 압력도 있지만 시베리아 출병 철수의 가장 큰 요인은 질병과 추위로 인한 비전투손실 증가가 컸죠. 어차피 미국의 제재도 받는 상황이고 러시아에게서 영유권 받으면 좋고 다른것보다 육군은 해군보다 더 업적쌓고 러일전쟁 당시 뤼순공방전 멍예 씻으며 제2의 러일전쟁 승전 주도했다는 정치적 입지만 있으면 되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15 02:34
    No. 59

    마지막으로 한스 울리히 루델은 급강하 폭격기, 폭격기 전문가라서 전투기 파일럿인 권터에는 적합하지 않죠. 차라리 갈란트는 아녀도 묄더스나 다른 전투기 에이스들이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15 12:38
    No. 60

    하긴 하이에와 같은 선역 독일군은 몰론 ss와 sd의 역활이 중요하죠, 독일군은 ss가, ss는 sd가 이런식으로 감시를 해야하죠, 또 헤톨트 일당들과 베르너 일당들, 브레데마이어, 오스카 디를레방어, 만토이펠등은 무조건 잡아야 하는데.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