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320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62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3 23:23
    No. 31

    n2063_s020921://당연히 적극 지원을 했겠죠. 어쩌면 변화한 브레스트-리토프스크 조약 당시에도 뤼디거 폰 베어 골츠가 이끄는 독일군이 핀란드 백군 지원했고 독일제국은 빌헬름 2세의 매제인 프리드리히 카를 폰 헤센카셀 공자를 핀란드 왕국의 국왕으로 오르나 핀란드내의 공화국 지지세력에다 백군을 도운 적국 학살신건이 국제적 도마에 오르면서 핀란드 공화제를 지지하며 친독국가 유지시키는것으로 정책 바꾸나 사회민주당등 핀란드 좌익세력에 의해 독일 간섭이 실패했을 겁니다.

    그래도 학살자 만네르하임이 선거에서 떨어지고 우파중 온건적인 카를로 유호 스톨베리가 대통령이 된 이후 헌법등 핀란드 전후 복구하는 동안 독일의 지원도 있어야하여 독일과 우호관계 맺고 독일도 인정하였을겁니다. 그러니 겨울전쟁때 가장 많이 지원하였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3:19
    No. 32

    아 핀란드 좌익세력이 독일 간섭을 실패하게 할 수도 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13 23:23
    No. 33

    https://youtu.be/HiPQUh_eT3k 몰락한다면 작중 독일이 이런식으로 몰락할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39
    No. 34

    나중에 고대 역사도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3 23:29
    No. 35

    근데 그래도 루카의 현재 독일을 본다면 이렇게 몰락하진 않을것 같은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47
    No. 36

    네 지금은 잘 사는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3 23:30
    No. 37

    그래도 독일이 적극 지원해도 독일은 소련침공 중이라 중장비 지원은 적게하였을터라 미국의 F2A 버팔로를 많이 아끼며 이런 미국의 지원 위해 미국 눈치를 봐야하죠.

    아! 비르타넨을 보니 핀란드 민족주의자들은 더 위험할것 같네요. 이들이 초대대통령 스톨베리를 납치해 소련 국경으로 끌고가거나 소련내 핀란드인 반란 회책하던 애들이 더 나빠질테고 비르타넨은 여기에 푹빠져 투르게네프와 톨스토이에 그 짓을 한거죠. 허나 결국 핀란드인들에게 비난 받은 일로 조국괴 연을 끊으나 종국엔 집행유예부대원으로서 모스크바 철수때 전사할 운명이죠 인과응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48
    No. 38

    네 핀란드 민족주의자들은 위험하겠죠 비르타넨 전사할 수도있고 안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3 23:39
    No. 39

    하긴 그래서 우크라이나인들과 반데라가 비르타넨처럼 행동하고 있죠. 그나마 동맹군(이탈리아, 헝가리, 루마니아, 백군등)과 독일군등이 어떻게든 뜯어 말려서 겨우 통제하고 있고요. (예를 들면, '이런 행동등을 하다가 국내외 적으로 알려져서 국제적인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우리는 물론, 당신들도 다 끝장이다.' 등으로 반데라를 겨우 설득시킬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48
    No. 40

    네 독일이 반데라와 협상을 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3 23:40
    No. 41

    우크라이나인들도 마찬가지고요. 이들은 독일군이 없으면 끝장인걸 인지하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49
    No. 42

    네 독일 측에서 반데라와 우크라이나인들과 협상을 한 덕분에 학살이 끝낫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13 23:50
    No. 43

    그러고보니 우크라이나 내부의 내전은 어떻게 된건지 궁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49
    No. 44

    독일이 반데라, 우크라이나인들과 협상해서 내전은 끝낫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07:20
    No. 45

    g5779_a33903588://이미 겨울전쟁은 터졌습니다. 오토와 스테판 그리고 동기들이 지옥의 군사학교를 다닌 후 원역사의 겨울전쟁 같은 결과가 나온 것이지요.

    우크라이나 내전은 핀란드등 러시아 제국 시기의 국가들에서 벌어진 수순입니다. 적백 갈등도 엄청난데다 지금 우크라이나는 대기근과 소련의 수탈로 이가 단단히 갈렸으며 강경한 민족주의가 득세하니 이 상황이 난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14 16:49
    No. 46

    역사적으로 우크라이나는 소련의 수탈로 소련을 증오할 수 밖에 없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07:23
    No. 47

    또한 독일의 경우 동유럽 국가들이나 현 대한민국의 과정을 겪을 것 같네요. 솔직히 초기 나치당이 원역사와 다르더라도 현재 모든 국가 권력을 집중하는 상황이라 급격한 민주주의도 못할뿐더러 한스가 전후 모든 권력에서 떠날 상황과 히틀러의 고령을 보면 나치당내 권력투쟁날테고 누가되든 야심있는자는 계속 권력을 가지려하겠죠.

    아마 그를 손절하며 나치당이 야당이 되었다 소멸되거나 당명을 바꾸거나 하며 SS도 해산절차를 밟겠죠. 이때쯤이면 SS도 민중탄압에 동원될테니깐요. 그와함께 나치당 시기와 한스에 대한 비판이 재점화되고 한스는 역사의 심판이란 벌을 받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08:39
    No. 48

    그래도 민주주의의 기본적 토대를 히틀러가 잘 마련했#고 최소 68운동 이후 까지는 살아 있는다고 하니까, 최소 세력은 줄어들겠지만 나치당이 소멸 되거나 당명을 바꾸지 않을거예요. 또 ss와 sd는 자연스럽게 특수부대와 내무군으로 편입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08:44
    No. 49

    물론 히틀러와 한스, 나치당, ss등이 후대에 비판을 피하진 못한다는건 인정해요. 그렇다고 해도 긍정적인 면도 있어서 비판이 그렇게 심하진 않을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08:51
    No. 50

    거기다 원역사의 독일연방법등을 여기 상황에 맞게 헌법 수정하고 통과 시킬 생각이고 이걸 임기 마지막에 한다고 하니까 괜찮을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10:23
    No. 51

    n2063_s020921://솔직히 루마니아와 헝가리 연방은 우크라이나와 영토가 겹치는데 국가 형성 지지 대가로 영토 요구할 수 있고 백군과는 어찌되건 소련 이전부터 악연이 뼈 깊은데 부하들이 감당할 수 있을까요? 민중들이야 그냥 정치인들 싸움이고 윗분들이 해결할 일이라고 볼텐데 그들의 분노를 한몸에 받아 지지 잃지 않을 방법 있나요? 부하들도 솔직히 외세가 간섭하는건가 불만 있겠고 위에 처럼 루마니아나 헝가리가 영토 요구할 가능성 높은데 거기에 대한 반감으로 말 안듣겠죠.

    더불어, 루마니아야 제1차 세계대전 때 미운 짓을 해도 독일에게 중요한 석유란 카드를 가지고 있고 헝가리 역시 석유 일부에다가 독일이 먹은 오스트리아 포기에 대한 대가 원하겠죠. 겨우 사상이니 이미지니 하는건 신경써도 확실한 떡고물이 있어야죠. 특히 병력이 부족하고 물자 필요한 현실이라 헝가리의 전차부품이며 루마니아 석유를 무시할까요? 따라서 일부 영토 할양 대가로 독일이 우크라이나 지지와 지원할테고 우크라이나는 병력과 물자 지원도 하니 독일이 저걸 다 막지 못할겁니다. 거기에 이미 독일군 지쳐서 악에 받쳐있는데 인종주의도 가진 애들이 일본군처럼 난징대학살 안한걸 다행이라 봐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10:30
    No. 52

    그리고 이 시대 사람들이 미래 아는것도 아니고 그 당시 도덕 인식등 고려하면 지금도 엄청난 행운인데 그게 계속 이어질까요? 최소한 힘러등이 사고칠 가능성 있고 현 독일 시스템상 문제가 누적되어 한번 터질 수 밖에 없습니다. 독일은 원역사와 달리 숙청해도 융커등이 남고 여전할 보수적 분위기도 있는데...

    바이에른 헌법급으로 독일제국 헌법 바꾸는 것으로 만족할 상황에 미래 회귀자들도 없으니 분명한 한계를 보여주어야합니다. 그렇기에 한번은 나치당의 독재시도와 신분제 붕괴, SS의 폭주 및 해산이 나와야 루카시대를 위해서도 좋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10:32
    No. 53

    솔직히 전쟁범죄를 공식적으로라도 금지하는게 더 중요하죠. 지금 우크라이나도 전쟁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군인들이 있는데, 원역사의 나치독일 처럼 전쟁범죄를 대놓고 묵인하며 오히려 이를 부추기는 러시아 군과 달리 그나마 정부(군 상부도 포함)에서 이를 공식적으로 금지하며, 이를 단속하는등의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어서 욕을 훨씬 덜먹고 있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10:36
    No. 54

    그럼 융커와 군부, 심지어 일부 나치당원 등이 쿠데타를 일으키며 신분제가 사실상 붕괴되고 히틀러가 정치 개혁을 약속하는 전개가 맞겠네요. 그러면 권위를 자연스럽게 줄이면서 히틀러가 자발적으로 헌법수정 등을 하는 등의 전개가 진행 할 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10:42
    No. 55

    솔직히 ss와 sd의 폭주와 해산, 나치당의 붕괴, 카이저의 퇴위등은 어느정도 위험성이 있어서 이를 하기에는 무리지만, 군부와 융커들의 쿠데타는 어느정도의 문제점들을 오히려 날려버릴수 있는 기회인데다가 규모도 원역사 보다 약할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14 10:50
    No. 56

    게다가 원역사와 똑같이 여기서도 융커들과 군부는 카이저 뒤에 있는 히틀러와 나치당을 싫어할테니까, 쿠데타를 일으키기에 충분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10:55
    No. 57

    핀란드 나와서 하는 이야기인데 왜 만네르하임이 독립후 첫 대통령 선거에 낙선했을까요? 그건 핀란드 내전때 만네르하임이 백군 지휘관으로서 학살의 주범이기 때문입니다. 당시 민중들은 러시아제국 시절부터 악용된 계엄령에 학을 땠고 핀란드 적군중 하나인 사회민주당은 핀란드 내전 이전 민주적 절차로 단독과반을 차지할 정도로 국민 절반이 사회민주당 지지자인데 백군 지도부는 이들을 적이 아닌 무장민간인으로 두었음에도 이를 무시하며 각 지휘관들에게 즉결처분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내전에 참가한 좌익이 선거에 나서기 힘드니 그나마 온건한 우파였던 스톨베리에게 몰표를 준 거죠.

    솔직하게 핀란드인도 아닌 스웨덴계이고 친러시아제국파였던 만네르하임은 민주주의 그 자체가 무능하다보았습니다. 아마 이 세계에서는 독일이 자신의 핀란드군대가 소련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은것에 빈정상하고 공화주의 여론이 강한 민심탓에 군부의 섭정 제안이나 왕위 등극을 거부하고선 비정치적 생활하고 초대 대통령 스톨베리가 군부 반발에도 좌익 사면하면서 전쟁범죄 책임이 흐려지며 조용히 노키아 중역이나 핀란드 적십자 총재등을 맡다 핀란군 총사령관으로서 군비 증강을 맡음에도 열의없이 일하며 사퇴를 반복하겠죠.

    찬성: 0 | 반대: 1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11:08
    No. 58

    그러고서는 소련이 겨울전쟁 일으키자 그의 대러시아관 편린, 독일제국이 혁명으로 흔들린 러시아른 흔들었는데 핀란드와 발트 3국들을 독립했는데 이걸 자신들의 독립이며 러시아가 아닌 소련으로부터의 독립을 더 불태웠겄죠. 또한 일찍 상호방위조약 체결 시도해도 원역사에서 살기위해 1차대때 친독행위 부정하며 협상국과 접촉하고 레닌그라드등에서 태업하며 막판의 상호방위조약에서도 대통령 서명만 하게하여 미꾸리지처럼 나오듯이 분명 자기 이름을 빼면서 실권을 쥐는 짓 할겁니다.

    핀란드 내전때 얼마나 참혹했나면 바지를 입고 쇼컷을 했는지에 따라 여성적위대 200명을 남자부대거 갑부급만인데 일반전투원들까지 기관총으로 처형하고 이외 생존자나 공장노동자로서 노동조합 여성 인원 2천명도 수용소에 가두고선 모두 강간한뒤 성상납하게 하며 주체적 여성은 비정상이라는 우생학을 선보였죠. 솔직히 독일제국이 핀란드 지원했다면 아무리 좌익 사면으로 책임소재가 사라지고 핀란드에서도 2~3세대전 조상들의 내전이라 집안이 다 얽혀서 터부시해도 스스로 반인종차별주의를 부정하는 것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11:34
    No. 59

    그런 그들도 지금 우크라이나가 반러시아 감정 높다해도 전부 러시아문화 싫은게 아니잖아요. 리비우등 극심한 반러시아지역이 그런거고요. 그런 상황에서 국민 절반이 좌익을 지지하고 러시아를 떠나 세계적 수준의 작가인 톨스토이며 러시아제국 시절에 민중을 대표하였기에 소련침공 때 민심 잡기위해선 필요한 투르게네프를 건드렸으니 비르타넨에 대해 핀란드인의 지지자는 극소수고 대부분은 순수한 혐오심이나 정치적 이해등에서 분노를 표할겁니다.

    아! 아무래도 이런 만네르하임의 태업에 한스도 빡칠테고 조만간 핀란드 방문하여 능구렁이 만네르하임에게 속을 것 같네요. 그래도 레닌그라드 공방전에서 포위만 하지 전투에 참가하지 말라는것처럼 모스크바에도 방어 이외에 공격 금지 지시 받은 핀란드 사단이 오고 그들은 이미 북극전선에서의 소련군의 저항에 국제여론까지 들었기에 비르타넨을 혐오하게 되겠죠. 모스크바 대패전 이후 핀란드 사단은 철수하면서 비르타넨이 있는 집행유예부대를 보고서는 무시한채 무거운 탄약을 주고는 퇴각할듯 싶습니다 그리고 비르타넨은 툴라나 오룔에서 톨스토이나 투르게네프의 묘 앞에서 죽음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14 12:56
    No. 60

    두번째 모스크바 점령 입성될 뻔하다 망했다가 맞을 것 같네요 병력 부족에 피로도, 보급부족등 벌써 공세종말을 맞아야할 상황인데 정말 악착같이 나가네요. 그나마 완성한 도로들도 라스푸티차에 버텨도 건설된 숫자도 적고 그많은 보급 소요를 어찌 버틸지는 의문인데... 분명, 광궤 철도를 표준궤로 바꾸는 작업도 한계고 기관차도 부족할테죠. 한스가 제발 정신 차렸으면 하는데... 오토도 마찬가지인데 또 전쟁범죄 할 것 같아!

    그래도 패전 상황도 아니라 탈영병 숫자는 적고 그나마 낙오병이 많을 뿐더러 군도 아직 건재하니 농민들도 쉽사리 공격은 못하죠. 허나 이제 철수때는 죽음입니다. 스몰렌스크에서 모스크바까지는 나폴레옹의 원정대가 현지 징발도 하고 계속된 전투로 초토화 되어 먹을 것도 없으니깐요. 심지어 농민들이 그런 것은 외국인 혐오도 있지만 도둑질이니... 패잔병들이 진짜 눈에 뵈는게 없을터라 더 지옥도가 나올듯 싶군요. 약탈한 도자기도 다 깨먹고선 페터에게 탄약과 바꾸자며 약탈품 주고선 후퇴하며 떨어진 약탈품 주어서 최후의 승자가 되길! ㅎㅎㅎ

    보로디노 전투 끝에 모스크바에 도착하고 러시아군이 철수하면 지른 불도 진압하여 러시아군 부상자 1만명을 포로로 잡은채 급히 철수하느라 두고간 반년치 식량도 얻고 약탈도 좀 하면서 선한 코스프레도 하고 좋네요. 허나 루이스 이야기는 그 당일이니 곧 엄청난 대화제가 벌어져 모스크바의 70%가 잿더미로 변하며 병사들의 통제도 실패하겠죠. 이제 원정군은 약탈자로 변하고 그나마 모스크바나 인접한 부대이외에 되시 외곽에서 원형 배치된 부대는 식량보급이 힘들어 흩어졌다 습격으로 소모당하고 약탈자들이 다시 또 외곽으로 나오는 악순환이... 아마 그리 코스프레한 중대장도 본색 드러낼테죠. 이거 혼자 도망치다 처참하게 죽은 중대장 볼 듯... ㅎㄷㅈㄷ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