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318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108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3 13:24
    No. 1

    그래도 검소하네? 최고급 와인이나 위스키 같은 고급술 마실 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역시 군부에서는 평민은 평민이군 이럴려나? ㅋㅋㅋ 뭐, 그래봤자 지휘의 무능은 피할길이 없죠. 허영심에 탐욕을 동반한 권력욕이 모든 걸 흐려놓았는데... 작가님이 어찌 생각하는지는 모르나 전 모스크바 패전은 대참사가 것임을 확신합니다. 미사카 사건과 다르게 은폐조차 못할 정도로 평생을 따라다닐 꼬리표를 스스로 다는군!

    좀머는 의도치않게 말 실수를 하는것 같은데... 뭐, 스테판은 개의치 않을겁니다. 이미 스테판에 대해 알려진지 오래고 솔직히 비르타넨이 그나마 그 정도 차별 받은 것에는 스테판을 예시로 나치당이 인종차별을 그나마 완화했으니깐요. 그러나 정작 한스가 한 짓 보면 인간사는 웃깁니다. 1차대전 외전 보면 에밀라의 감정도 이해는 가지만 에밀라도 언제 죄값을 치룰지 모르겠네요. 여튼, 집행유예부대 군기도 나쁘니 오토와 스테판 같은 높은 신분에 분노한 타병과등 일부가 스테판에게 비아냥 걸것 같네요. 이때 오토는 방관할지 아니면 같이 도우면서 이전에 느낀 우월성 반성하고 진짜 가족으로 스테판 대할지...

    아마 히틀러와 한스 사이에서 예술에 대한 논란이 있겠네요. 히틀러는 한스를 한심하게 바라보고는 선전성에서 활동하는 이들에게 그렇게 말해보게. 그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군. 설마하니 그들보고 공짜로 일하라는건가? 그리 주장한다면 자네 집에 있는 예술품들은 어찌할거지. 이리 반박하면 한스는 할말이 없어서 멍해지겠죠. ㅋㅋㅋ 거기다 괴벨스도 반박하면 한스는 혼자 바보되죠. 뭐, 한스는 또 합리화하고 내로남불의 마인드라서... 그나마 그 정도는 약과죠. 정말 히틀러가 한스에게 실망감 느끼며 냉정하게 대하면 아주 처참해지겠지!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3:32
    No. 2

    진짜 다른 융커 출신 장성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모스크바 전투 어떻게 될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습니다! 과연 모스크바 전투는 어떻게 될 것인지!
    네 좀머가 말실수를 했습니다! 그래도 원역사에 비해선 인종차별이 없어지기도 했고 최전선에서 싸우다보니 인종차별은 어느 정도 없어진 상황이죠! 하지만 혹시 싸우게 되면 이걸 빌미로 스테판에게 비아냥 거릴 수도 있을거 같네요! 오토야 스테판 편을 들 것 같네요!
    네 한스가 히틀러와 예술에 대해 논의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스는 레미제라블을 싫어합니다! 그리고 피카소도 싫어하죠! 정치 성향이 있는 예술가는 죄다 싫어합니다! 심지어 한스는 바흐의 음악을 좋아하지만 종교적인 부분이 있는 것은 이해할 수 없어합니다 히틀러는 이런 한스의 의견에는 동의하지 않겠죠! 진짜 맞는 말이네요! 괴벨스도 한스에게 반박하겟죠! 맨날 합리화하는 한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3:58
    No. 3

    한스 너는 발할라가 아니라 어둠과 죽음의 안개가 있는 저주받은 땅으로 가게 될거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4:06
    No. 4

    과연 한스는 어떻게 될지! 저 또한 궁금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4:10
    No. 5

    드 라 로크는 군부출신이며 그가 이끌던 크루아 드 푸는 민족주의 단체인데 어쩌면 드 라 로크는 군부정권에 가담할수도 있겠네요 더불어 레몽 푸앵카레와 같은 알자스 로렌에서 유년기를 보낸 노인들은 프로이센군이 프랑스를 침공하는걸 눈으로 봤을텐데 이런 사람들은 오히려 민병대를 지지할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4:21
    No. 6

    독일이 드 라 로크에 접근하고 잇는데 진짜 이럴 수도 잇겟네요 오 ㄷㄷㄷ 알자스 로렌에서 유년기 보낸 노인들은 진짜 민병대 지지하겟네요 ㄷㄷㄷ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4:24
    No. 7

    미국은 아랑곳하지 않을거 같네요 세계패권을 바다를 틀어쥐는것인데 당장 사막에 갇힌 공산당보다 독일이 더 위협적이라 판단할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4:29
    No. 8

    하긴 바다가 중요하죠 그러면 독일을 더 위협적이라 판단할 가능성이 잇겟네요 이제 공산당은 내륙에 갖히게 되엇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4:31
    No. 9

    신군부는 드골도 데려가려고 설득하겠네요 전쟁을 하려고 생각한다면 군 현대화가 필수인데 드골과 생각이 맞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4:31
    No. 10

    ㄷㄷㄷㄷ 그러면 독일이 드골을 설득하려고햇던 노력이 수포가 되겟네요 ㄷ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03 14:43
    No. 11

    하지만 반대로 이런식으로 점령하자는것에 대해 반대 의견도 있을것 같은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6:05
    No. 12

    그렇죠! 프랑스 내부에서도 전쟁에 반대하는 여론이 잇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5:20
    No. 13

    민병대의 수장이 누가될지 궁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6:05
    No. 14

    저도 누가될지 궁금합니다! 제가 역사 잘 몰라서 이 시대 인물에 대해 공부해보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6 bo****
    작성일
    22.04.03 15:49
    No. 15

    모스크바 공반전은 쉽게 이야기하면 원역사보다 훨씬강한독일이 소련으로 처들어왔고 소련은 원역사보다 더 위기라는 차이점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16:06
    No. 16

    네 원역사보다 독일이 승리할 가능성이 많이 크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6:13
    No. 17

    그러고보니 이쯤이면 서방이 소련에 지원하는 양이 많아지겠네요 서로 공멸하길 바랄테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24
    No. 18

    ㄷㄷㄷ 이럴 수도 잇겟네요 서양 입장에선 공멸하는걸 원하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3 16:16
    No. 19

    g5779_a33903588://솔직히 보불전쟁에다가 제1차 세계대전 겪었으며 그 결과로 인해 내각사퇴등 정치적으로 궁지몰렸으니 이들이 독일제국을 증오하는건 당연하죠. 그러나 이들도 정치인이라서 공과 사는 구분할겁니다. 당장 전후 복구로 힘 기르자로 갈텐데 도리어 힘을 회복하기도 전에 선빵하자는 애들 지지할까요? 지지한다쳐도 이들이 독일과 분쟁 벌이는 것은 우려할테죠. 일반 시민들이야 가담하든 상관없어도 정치인과 군인들은 신경쓸게 많고요.

    미국은 대공황 수습하고자 뉴딜정책 벌인게 한계가 와서 경제적 및 정치적으로 힘든데다가 1차대전 결과가 더 신통치않아서 더욱 고립주의가 힘을 받을겁니다. 그러니 루즈벨트든 누구든 지금 공산당이나 독일 신경쓰지 않죠. 그냥 장사하면 하지 한스의 제안을 진지하게 고려할까요? 매카시 같은 애들 받아들여도 일개 의원이랑 상원의장 및 장관, 더나아가 대통령의 말은 다르죠. 저도 미국이 가만있어도 독일이 더 위협이라 볼 것 같지 않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25
    No. 20

    하긴 이들도 정치인이라 공과 사는 구분하고 자국의 이득을 최선으로 선택하긴 하겟죠
    아 미국도 경제적 정치적으로 힘들엇군요 네 미국은 고립주의 노선 탈 것 같기도 하네요 장사나 하고 싶어하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6:23
    No. 21

    그러고보니 우크라이나 사람들은 스탈린 때문에 수탈당했는데 러시아는 스탈린의 경제 정책으로 대공황도 피해가고 했으니 대숙청이 있었더라도 반소감정이 줄어들었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25
    No. 22

    아 그렇군요 러시아쪽에선 반소감정이 덜할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3 16:25
    No. 23

    당장 색부호 전쟁 계획만봐도 미국의 가상 적이 적색인 영국과 주황색인 일본이며 영일동맹 기반으로 영국이 일본과 연합하는 적색-주황색 계획을 가장 최악으로 보며 심도있게 고려했지요. 그러니, 독일을 상정한 흑색계획이 스캐퍼플러 자침이 없어서 충분히 독일이 프랑스 점령후 서인도 제도와 카리브해 점령 가능성 있다해도 두번의 공산반란에서 대양함대가 손실 안 보았을 가능성이 없는데다가 경제공황에다 현 독소전 상황상 그렇게 위협적으로 안 볼겁니다.

    영프미야 당연히 공멸도 원하지만 장사가 우선이죠. 방공국가들이라 소련 붕괴도 바라고 1차대전 악연도 있어도 일단 경제대공황을 단기간 탈출하는데는 생산이 되야하니 전시경제특수는 1차대전도 그렇매력적이죠. 독일은 각종차량들에다 원자재, 식량 팔고 소련에게는 중고 무기들이나 공업기계 및 식량등 비군사물자들을 파는게 당연합니다. 새기계로 바꾸어야하고 소련입장에서 서방중고기계는 최신장비니...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28
    No. 24

    색부호 전쟁 매우 재밋네요! 우오오 전간기때 미국은 이렇게 생각햇군요! 영국 일본 연합을 최악으로 봣군요!흥미로워요 하긴 미국은 바다가 중요하니까요
    어쩌면 미국은 독일이 이기더라도 그닥 위협적으로 안 볼 수도 잇겟네요 그렇죠 일단 경제대공황을 탈출하고자 하는!아주 꿀을 빨고 잇는 영프미!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6:28
    No. 25

    그러나 태평양 전쟁 승리하고 미국이 새로운 패권국으로 떠오르며 독일과 유럽에서 패권경쟁 하게될텐데 이때쯤이면 독일을 위협으로 볼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28
    No. 26

    그렇기도 하겟네요 확실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3 16:29
    No. 27

    민병대보다는 준군사조직이 맞을겁니다. 솔직히 민병대는 방어적 개념인데 이들이 공격하는건 웃기죠. SS나 철모단, 자유군단이 민병대인가요? 말씀대로라면 퇴역 병사들로 구성된 정치깡패들인데 민병대라 할 수 없죠. 그리고 이런 사냥개들에게 굳이 네임드 인물 들어갈 필요없죠. 쓰고 버릴 카드인데...

    솔직히 구군부와 신군부 나뉘는것도 웃깁니다. 프랑스가 전후 힘들어도 망한것도 아니고 민주주의도 발전했는데 독일과 일본 따위와 비교될까요? 그런 그들이 반공성향 큰데 공산당보다는 급진당등 우파와 잡는게 더 맞죠. 손잡은 것은 빨갱이니 드골이라도 현대화는 매력이 있으나 쉽게 손을 잡지는 못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31
    No. 28

    그렇네요 이들은 이미 준군사조직이네요!네 확실히 정치깡패이고 준군사조직입니다!
    하긴 그렇긴 하네요 반공성향은 크겟죠 우파랑 손을 잡을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3 16:31
    No. 29

    전후복구 1919년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독소전쟁이 1940년이며 20년 이상 지났는데 여기서 뭔가 더 복구할게 남아있나 싶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3 22:31
    No. 30

    20년 이상 지낫으니 전후복구 많이 되엇을것도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