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237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72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1 12:50
    No. 1

    솔직히 전장의 환경 생각하면 이해는 됩니다. 나폴레옹의 위장 약화와 그에 따른 고통도 전장의 환경과 연관될 정도죠. 특히나 모든 예상을 뛰어넘은 소련군의 저항이며 가혹한 소련 환경은 암만 기상관측등 모두 예상해도 힘들뿐더러 보급 문제가 나니... 이거 롬멜이 모스크바 입구까지 뚫었다가 실패한 후 공적을 인정받으면서 다시 준비하다 건강 문제로 본토로 소환되나 봅니다. 당연히 그 이후에는...

    하긴, 지뢰도 솔직히 집행유예부대원들이 사보타주할 수 있어서 일반보병이나 공병들이 묻어야할텐데... 부조리라고 하기는 그래도 이정도로 독일제국군의 문제가 계승된 것 같네요. 애초에 집행유예부대가 소모품이라해도 오토 같은 중요 인력이면 롬멜이 아니더라도 알아서 할텐데... 확실히 이리도 한스 무시하는 경향보면 군부에서 한스를 보는 시선이 이해됩니다. 하여간, 조만간 파울이며 만토이펠, 할더, 헤어만등 간 큰 놈들이 끝장나겠네요. 적당히 간이 커야하는데 대놓고 배밖에...

    안 들켰으면 했는데 결국 들켰네요. 하긴, 이미 부대에 소문나서 아는건 시간문제지만 듣기만 하면 그냥 속으로 분노를 삭히지만 피크 죽음으로 힘든데 그 원흉이 눈앞에 나타나니... 원수는 결국 외나무 다리에서 만났습니다. 아버지 빽이 있어도 솔직히 거론하기는 그러니 모른척 하면서 스테판과 같이 재수없다 이럴것 같네요. 어차피 앙뚜완도 잔소리만 듣지 집행유예부대 소문이 안 좋고 일 키우기도 그러니 그정도로 넘어가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2:59
    No. 2

    원역사에서도 롬멜은 본인이 장이 안좋아서 포탄 구덩이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똥 쌌다고 했더라구요! 네 이 당시 장군들도 건강 악화 많았죠!
    네 그러게 말입니다! 감시병도 안 보냈네요! 저 당시 행정적인 처리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과연 만토이펠 대대는 어디에 있을지 저도 궁금합니다!
    네 웟누는 이렇게 외나무 다리에서 만났습니다! 오토는 스테판과 동료들과 같이 앙뚜완을 욕하겠죠! 네 집행유예 부대라서 같이 싸울 수도 없는 상황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3:06
    No. 3

    오토가 독일로 가서 루이스 유령보면 그것도 재밌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3:55
    No. 4

    확실히 이것도 재미잇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3:06
    No. 5

    앙투안은 피크가 죽은줄 알고 저러고 있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3:55
    No. 6

    네 독자분들 의견대로 피크는 살아있는데 앙뚜완은 당연히 피크가 죽은줄 알고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3:07
    No. 7

    제롬의 후손중 프랑스군에 복무한 사람이 있던데 이사람이 민병대 지휘관이면 재밌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3:56
    No. 8

    ㄷㄷㄷ 그렇군요! 3부에선 프랑스쪽 이야기도 다루고 싶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3:08
    No. 9

    한스가 서부 국경 순찰하러 슈토르히 타고 가다가 추락해서 프랑스 민병대랑 마주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3:56
    No. 10

    ㅎㄷㄷㄷㄷ 확실히 재미있겠네요 아직 전쟁이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당연히 프랑스 민병대는 한스를 포로로 잡으려고 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한스가 도망가야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3:57
    No. 11

    제가 외출해야해서 이전 회차 댓글은 이따가 확인 가능할거 같습니다! 한 저녁 5시 이후에 가능할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4:11
    No. 12

    프랑스 민병대가 피크 발견하면 재밌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6:38
    No. 13

    이게 스포일러이긴 한데 한스와 정치적 경쟁자들이 피크의 증언에 대해 수상함을 느끼고 피크가 있는 수녀원에 사람을 시켜서 몇 번 보냈습니다 이를 수녀원장이 이상하게 여기고 피크의 약병을 확인했는데 그 중에서 청산가리가 있다는걸 발견하고 외국에 수녀원에 보낸 상태입니다 미국이나 이태리 수녀원에 피크가 살고 있고 나중에 앙뚜완이 돌아왔을때 수녀원장이 앙뚜완에게 말해주는데 생각해보니 피크를 프랑스쪽으로 보냈을 가능성도 있긴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1 14:33
    No. 14

    g5779_a33903588://당연하죠. 이미 그리 소식 들은게 소설에 나오죠. 에밀라가 독약 갔다놓고 급히 떠난 이후 부고 소식 들은 앙뚜완 전규가 나왔잖아요. 설령 죽지 않아도 얼마사 엄청난 원수인데 가만 못두죠.

    저도 아마 모스크바 패배 직후 몸 요양 위에 이송된 후 군병원에서 볼듯 싶습니다. 더불어, 모스크바 패전 후 구출전까지 고생하는 동안에 계속 나타나겠죠. 얼마나 비웃을지 모르겠으나 처음에 악에 받친 오토가 점점 유령에게 자길 구원해달라고 애걸하는 모습은 진짜 짠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6:41
    No. 15

    네 앙뚜완은 피크가 죽은줄 알고 있고 설령 안 죽었다고 하더라도 앙뚜완 입장에서 오토는 원수죠
    이런 전개도 괜찮겠네요 ㄷㄷㄷㄷ진짜 유령에게 오토가 구원해달라고 할 수도 있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1 15:23
    No. 16

    g5779_a33903588://혹, 프랑스 침공 이전에 루프트바페 장교들이 프랑스에 불시착하여 낫질작전 이전 슐리펜 계획을 재탕한 황색작전 계획안이 유출된 걸 하자는 건가요? 솔직히 민병대 있을 정도면 프랑스군이 붕괴된거라 봐야하는데 전시도 아니고 경찰도 있는데 굳이 외교문제 만들까요?

    뭐, 실제로 기상등으로 불시착 상황도 있고 민병대 자칭하면서 정부통제 반발하며 독단적으로 폭주도 할 수 있겠죠. 한스도 마냥 동부만 있지 않고 서부의 지크프리트 라인도 시찰하고요. 그래도 그 놈의 민병대 만들 가능성 없고 설령 독단으로 해도 한스는 지금 동부전선에 미친데다가 곧 사퇴할텐데 가능성은... 그리고 피크도 솔직히 독일제국 수녀원에서 연결하면 네덜란드 가는게 더 좋죠. 가뜩이나 반유대사상 있는데 러시아인이면 봐줄까요? 수녀들도 그거 고려하면 빨리 가면서도 항구도시라 어디로든 가는 네덜란드로 보내는게 더 나을테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6:44
    No. 17

    아직 3부는 생각도 안하고 있는데 이런 가능성도 있네요 이런 에피소드도 재미잇을거 같네요 ㅎㄷㄷㄷㄷㄷ 루프트바페 장교들이 불시착해서 황색작전 계획안이 유출 ㅎㄷㄷㄷㄷ 아 네덜란드도 좋을거 같네요 생각해보니...그럼 앙뚜완은 네덜란드에서 피크와 정착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1 15:36
    No. 18

    솔직히 제롬 정도면 보나파르트 가문 유일한 계승 가문이라 고위직에 있을텐데 아무리 역사 바뀌었어도 그런 사이비들 들어갈 이유있나요? 우파들은 뭘로 설득할건지도 모르겠네요.

    피크가 앙뚜완 과거 궁금해서 조사한다고 하기에는 시기도 민감하죠. 아무리 네덜란드라해도 여성 혼자는... 솔직히 엘랑도 고향 떠난지 오래인데다 지금 인도차이나 갔는데 뭘로 알죠? 더불어, 1차대전 종전시 프랑스 점령지 다 토한 것 같은데 그리되면 랭스는 국경에서 멀죠 또한 거기 아닌 다른 곳을 갈 이유도 없고요. 솔직히 랭스가 저러면 민병대란게 있을까요? 시골도 아니고 엄연히 주요 도시인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6:46
    No. 19

    다른 시대와 에피소드 교차하는거 재밋는데 제가 역사를 잘 몰라서 이런건 연구를 좀 한 다음에 써놓도록 하겟습니다 개인적으론 30년 전쟁에 한스 다른 선조 이야기 써보고 싶기도 합니다 제롬이 고위직 이었군요

    피크가 어떻게 될지는 생각해보도록 하겟습니다 개인적으로 감동적인 장면 계획해두고 잇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6:47
    No. 20

    극우 시위대가 민병대로 발전하는게 의외로 있습니다 작중 프랑스 군부가 모종의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 국경지대의 숲같은곳에 건수 만들러 프랑스 정규군 보내기보단 저런 민병대 훈련시켜서 보낼테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7:11
    No. 21

    ㄷㄷㄷ 이럴 가능성도 잇네요 국경지대 숲에서 건수 만들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6:52
    No. 22

    나폴레옹 6세는 프랑스군에 입대해서 독일군과 싸운전적이 있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7:12
    No. 23

    ㄷㄷㄷ 나폴레옹 가문은 무척 흥미롭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6:57
    No. 24

    프랑스 사회가 혼란하며 군부가 정권을 잡았고 해당민병대가 군부와 사상이 일치하여 민병대가 잔존했을수도 있으며 독일도 사회가 혼란할때 전위대나 자유군단이 있는만큼 이상할건 없는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17:12
    No. 25

    하긴 프랑스가 극우화되고 있으니 충분히 가능하겟네요 군부와 사상이 일치하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1 18:41
    No. 26

    어제자도 부탁드려요 ^^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1 18:46
    No. 27

    g5779_a33903588://저도 동감합니다 프랑스로서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승전한 것도 아니니 패전한 것과 다를바 없죠 그러나 독일과 차이가 나는것이 독일은 처음부터 군부가 강력하게 정계를 장악한데다가 사회적으로 봉건 및 군국주의가 남은 반면 프랑스는 그나마 민주주의가 더 발전한데다가 군부도 생각보다 약하죠 더군다나 군부에서는 제1차 세계대전, 더나아 파리 함락 책임을 면치 못할텐데요? 설령 조작한다고 하더라도 독일과 다르게 한계를 보여줄테죠

    건수를 만들려면 충분한 준비를 하여야 하는데 원역사와 비교하면 설계 등에서 한계도 분명할뿐더러 마지노선 건설과 대공황 후유증도 고려하여야죠 독일제국은 지금 모든걸 쥐어짜서 독소전을 한다고 하더라도 본토가 거의 공격 안 당한 독일과 다르게 본토 수습하는데도 정신 없잖아요? 그렇게 갈등 맺어서 전쟁한다 하나 그런다고 얻을게 뭔가요? 적어도 당장은 못하죠 독일이 엄청 흔들려야 하는데 모스크바 전투 후 반격에서 소련은 한계가 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23:08
    No. 28

    하긴 프랑스는 1차대전 패전햇고 마지노선 건설햇고 대공황 후유증도 잇긴 하네요 최근 역사 공부 중인데 프랑스가 민주주의가 더 발전햇엇군요 군부가 독일에 비해서 약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1 18:51
    No. 29

    프랑스 목표는 알자스 로렌입니다 건수 잡아서 전쟁할것같은 분위기를 만들면 병력이 없는 독일로서는 협상을 할테고 중립을 댓가로 알자스 로렌을 뜯어내면 될테죠 프랑스 원내 1당인 공산당과 행정부를 장악한 군부의 생각이 일치하는 이상 걸림돌이 될건 없다고 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1 23:09
    No. 30

    하긴 알자스 로렌은 프랑스에게 잇어서 엄청나게 중요한 땅이죠 공산당과 군부의 생각이 일치할수도 그리고 독일에게 중립 댓가로 알자스 로렌 뜯어내자고 생각할 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