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새글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04 10:53
연재수 :
1,011 회
조회수 :
727,596
추천수 :
21,424
글자수 :
5,612,861

Comment ' 115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2:04
    No. 1

    이이전화 댓글 봐주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2:09
    No. 2

    좀이따가 모두확인하겠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2:04
    No. 3

    이전화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g5******..
    작성일
    22.05.14 12:06
    No. 4

    혀에 엄청난 혓바늘이 생겼는데 비타민 먹었으니 산성때문에 고통이 엄청나겠네요 더불어 비타민 C만 섭취한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2:09
    No. 5

    억 진짜 그렇겠네요ㄷㄷㄷ비타민 c만 섭취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2:09
    No. 6

    그래도 여기서는 괴링이 공군 참모총장(상급대장)이면서 정신등이 정상적이고, 붉은 남작이 공군 총사령관(원수)으로 괴링의 상관이 존재하니까 공중 보급등이 정상이네요. 원역사에서는 철모다, 훈장이다, 콘돔등을 보급으로 보내주었는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2:10
    No. 7

    네 괴링이 마약을 안했고 붉은 남작이 공군총사령관이니!원역사에서는 답이 없었죠! 보급도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2:16
    No. 8

    그리고 보니까, 붉은 남작도 한스와 마찬가지로 최전선에 가겠네요. 조종사의 기질은 한순간에 잃지는 않을거니까요. 근데 그래도 괴링이 붉은 남작을 존경하고 있는데다 총사령관의 기타 임무등은 게을리 하지 않을거라서 괴링이 실질적인 공군 최고사령관이라도 해도 붉은 남작이 공식적인 공군 최고사령관 으로 존재하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2:20
    No. 9

    네 붉은 남작 성격대로라면 분명 최전선에 가겠죠! 직접 슈토르히를 조종하는!네 자신의 임무또한 게을리하지않겠죠!붉은 남작의 권력도 엄청난!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2:21
    No. 10

    그리고 독일군과 우크라이나군, 백군등은 진짜 식인은 엄청 철저하게 금지했겠네요. 여기서는 보급 등이 그나마 한스와 붉은 남작등으로 어떻게든 돌아가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2:48
    No. 11

    네 오토와 동료들은 저 고기가 태반 고기인지 모르고 먹었지만 나중에 사람고기란거 알게되면 기겁하겠죠 철저하게 금지된 상태입니다! 붉은 남작 덕분에 원역사보다 항공보급이 잘되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14 12:58
    No. 12

    n2063_s020921://그걸 그렇게 볼 수 없는것이 애당초 Ju87등 슈투카 도입에 공헌한 우데트가 루프트바페 행정을 복잡하게 꼬았던 것에 반해 괴링은 해산된 루프트바페를 단기간에 끌어올리는등 행정가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심지어 모르핀 중독 상태에서도요! 솔직히 공중보급 과정에서는 어느국가나 답없으며 공중보급이란 것 자체가 복불복의 성격이 있습니다. 마켓 가든 작전에서는 영국 공수부대가 베레모를 받질 않나, 임팔작전때 일본군들이 처칠급여라며 영국군 공중보급 얻는 것에 집중해도 대부분은 피아식별상 아군오사 위험으로 쓰지도 못할 텐트와 피복이었고요.

    솔직히 데미얀스크와 홀름의 경우 병력도 집단군 규모였던 스탈린그라드에 비해 병력수도 적고 포위병력과 전선사이의 거리도 짧을 뿐더러 소련군은 빠른진격탓에 항공 인프라 구축을 제대로 못할 뿐더러 포위망 일부가 약하기라도 해서 독일군이 버틴거고 그러고도 100여대 수송기를 잃었죠. 베를린 봉쇄의 경우 도시가 외부보급없으면 공동묘지라고 할지라도 영프미가 모든 수송기 동원한데다 베를린에는 각종 제대로된 항공 인프라가 갖추었고 소련군 전쟁부담에 묵인하면서 성공했는데, 스탈린그라드는 거리도 멀고 보급 역할할 기지들이 점령당했는데 그덕에 수송기들은 추가 연료 장착해야해서 보급량은 줄었고 그때문에 수송기가 보급후 복귀해야되기에 보급품 상당수를 연료로 채운겁니다. 이걸 뭐라할 수 없어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3:04
    No. 13

    아 괴링이 원역사에서도 행정적으로 능력이 잇엇군요! 네 공중보급 자체가 어렵긴 하죠 임팔작전때 일본군이 처칠급여라고 영국군 공중보급을 얻으려고 햇군요! 텐트와 피복은 필요가 없긴 하죠!
    아 100여대느 수송기를 잃었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5.14 13:12
    No. 14

    지금 시점을 볼까요? 여기서도 결국 Ju290등 4연장 수송기 만들어도 수량은 많지 않을 것이며, 그마저도 임시활주로들이 다수인 루프트바페 기지에서 이륙 지연은 계속될 것이며 이동중 아무리 서부와 남부의 외곽을 점령해 모스크바 방공망이 일부 손상되어도 각 전선의 대구경 대공포들 다 끌어모으고 제대로된 활주로에서 이륙한 소련 요격기들에게 피격당하여 격추되거나 손상되어 급히 기지를 복귀한 경우가 많기에 완전 복불복인 상황에서 도박으로 치면 다 잃다가 겨우 조금 이긴것이라 손해는 엄청큰 겁니다. 더군다나 작중 안 나와서 그렇지 모스크바 공중전으로 손실된 기체도 엄청날테고 당연히 호위기와 조종사 급감으로 채워진 신병들이 암만 정규과정 밟아도 그 공백이 생기며 실력도 하향될텐데...

    솔직히 말해서 귄터가 있는 기지는 그나마 독일이 작정하면서 시멘트등을 지원해 제대로 갖추었으면 몰라도 이전 647화에서 뻘밭이 된걸보면 그쪽도 임시활주로라는건데 어떻게 출격했는지 의문입니다. 암만 공군이 계속 정비해도 라스푸티차 탓에 계속 뻘밭이 생기고 기체 정비 및 이륙 활주로 청소에 시간걸리는데 이건 기다렸다는듯이 출격하고있죠. 설사 그동안의 몇주 동안 한스며 루프트바페와 독일육군이 귄터의 기지를 최중요 기지라하면서 시멘트등을 다주어 활주로 만들었다칩시다. 근데, 그걸 소련공군이 가만둘까요? 이거 만드는 동안에도 공격받을텐데 이렇게 비 그친 이후에 소련공군은 가만 안 있죠. 다른 공군 기지의 경우 보급도 힘든데 이렇게 제대로 활주로 만드느라 그 자원 다 가져갔을터라 출격자체는 못하죠. 이것도 작가님의 편향을 보여주는듯 하나 이 기지에서 모든 보급 맡을 경우 그만큼 소련공군 공격에 취약해져서 격납고에 넣지 못한 수송기들은 죄다 부서질것이며 여기에 또 대공망 몰아도 다른 공군 기지들이 공습당해 복구될 수 없으며 결국 여기로만 보급 모여서 스케줄 늦어지는대로 보급품의 손상이 벌어져 모스크바에 보급하는 양은 줄테고, 그걸 막고자 활주로 넓히면 또 다른 곳의 복구자원이 없어서 쓸모 없어지고... 뫼비우스띠처럼 밑빠진 장독대에 물채우는 게 지금 상황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3:15
    No. 15

    솔직히 원역사에서도 1941년에 소련이 쳐발린거 생각하면 원역사처럼 이중전선 형성한 것도 아닌데 독일이 이길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봅니다 하물며 지금은 1941년도 아니고 1940년이기도 하구요 원역사에서 이중전선 형성햇을대도 소련은 언제나 독일군에게 교환비 쳐발렸고 하물며 그 못싸웠다던 일본도 2차대전때 전투기 에이스들이 있고 그 인구수 적은 핀란드도 전투기 에이스들이 있는데 소련은 랜드리스 없으면 좆밥군대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3:23
    No. 16

    소련 붉은 군대가 강한 군대인것처럼 인식되는건 개인적으로 공산주의 세력들의 가스라이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모든 역사 통틀어서 재네들은 한번도 잘 싸운적이 없고 인명경시 사상이 있어서 수많은 인력들 갈아넣었고 영토빨로 이긴거죠
    그리고 소련 공군들은 파일럿들 실력이 진짜 형편없더라구요

    https://namu.wiki/w/%EC%A0%9C2%EC%B0%A8%20%EC%84%B8%EA%B3%84%20%EB%8C%80%EC%A0%84/%EC%97%90%EC%9D%B4%EC%8A%A4%20%ED%8C%8C%EC%9D%BC%EB%9F%BF

    저게 정상입니까 소련군 전투기 조종사들은 매서슈미트 조종사들에게 다 쳐발렸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3:44
    No. 17

    솔직히 소련공군은 정말 형편 없었죠. 마약에 찌든 괴링의 루프트바페에게 독소전 초반에서 중반까지 처 맞아서 공군 자체 박살이 났는데, 여기서는 아무리 소련공군이 발전을 해도 정상적인 괴링과 붉은 남작은 물론, 한스의 존재등이 있어서 이보다 더 할거니까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3:52
    No. 18

    진짜 상상할 수 없을정도로 형편없긴 하더라구요 너무 형편없어서 놀랬습니다! 네 붉은 남작 덕분에 루프트바페는 더 강해지겟죠!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3:45
    No. 19

    그래도 엉뚱한걸 보급으로 보내진 않고 있잖아요. 그것만해도 장족의 발전이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3:52
    No. 20

    네 행정, 보급 쪽에서도 한스 덕분에 많이 나아진 것 같습니다!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43 g5******..
    작성일
    22.05.14 14:47
    No. 21

    저 시점에서 독일이 점점 승기를 잡아간다면 서방은 독일에 전쟁수행능력에 제한을 두려 석유나 철강등 전쟁에 필수적인 자재들에 대한 수출을 제한할것이며 소련엔 더 많은 지원을 하여 소련이 더더욱 독일군을 갈아낼수 있도록 견제할겁니다

    독일 마르크화의 가치를 폭락시켜 경제에 타격을 입힌다거나 전시채권의 구매를 제한하는등의 조치를 취할테죠 그러나 소련이 대대적인 반격으로 국토를 거의 회복했을 즈음엔 독일의 채권을 구매하는등의 행동으로 소련을 압박하며 밀고 당기는 행동으로 서로의 국력을 갉아먹도록 유도하며 그 위에 군림하려 하겠죠 또한 사소한 행동 하나가 서방 특히 영국의 발작버튼을 누를 가능성도 농후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6:25
    No. 22

    진짜 독일이 승기 잡아간다면 서방은 독일 전쟁수행능력에 제한을 두려고 하겟군요 석유 철강 등 수출을 제한하겟죠 경제적인 조치 또한 취할거 같네요 프랑스나 영국이 독일 마르크화 위조지폐 대량 발행할수도잇겟네요 ㄷㄷㄷ 과연 영국은 어떻게 할 것 인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5:21
    No. 23

    근데 여기서의 공산당 들이 러시아는 물론, 벨기에를 멸망시켜서 독소전을 최대한 지연시키되, 독일이 이길수 있게 도와줄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6:25
    No. 24

    네 그렇게 될거같네요 원역사보다 공산봉기로 인한 국제적 피해가 컸으니!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5:23
    No. 25

    물론 소련이 모스코바 공방전에서 이길수 있게 도와주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g5******..
    작성일
    22.05.14 15:33
    No. 26

    볼셰비키가 러시아 제국을 무너뜨린건 맞는데 벨기에가 왜 커뮤니스트들에게 멸망하는지는 이해가 안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5.14 15:46
    No. 27

    아 그거 제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벨기에가 몇몇 지역을 빼앗기고 다시 나라를 부흥시키려고 하는데, 이때 독일 공산봉기 여파로 벨기에 에서도 공산봉기가 발생, 이때 왕실과 정부 수뇌부등이 대학살등을 당하면서 프랑스와 네덜란드등이 이를 진압하고 왈롱등의 지역을 프랑스등이 가져 가는 설정으로 되있어요. 자세한건 ghkd0306님과 작가님에게 물어보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6:26
    No. 28

    네 공산봉기와 진압으로 인하여 일부 지역은 프랑스가 가져가는 식으로 멸망햇죠 그로 인하여 서방의 공산주의 경계가 더 심해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3 g5******..
    작성일
    22.05.14 15:51
    No. 29

    벨기에에서 공산봉기가 일어난다면 영국이 가만 있지 않을테여서 영국이 어떻게든 진압하려고 할겁니다 프랑스도 진압에 지원은 하겠으나 굳이 영국 심기 건들면서 벨기에 찢어먹으려고는 하지 않을거 같은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5.14 16:27
    No. 30

    진짜 영국 또한 개입하려고 햇을 가능성이 높겠네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