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내 서재다.

회귀수선전(回歸修仙傳)

유료웹소설 > 연재 > 무협, 퓨전

유료

엄청난
그림/삽화
세릴 c.seryl
작품등록일 :
2023.01.18 16:39
최근연재일 :
2024.09.06 19:00
연재수 :
588 회
조회수 :
13,703,022
추천수 :
572,309
글자수 :
5,166,140

일괄 구매하기 현재 연재되어 있는 편을 일괄 구매합니다.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선택 구매하기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일괄 대여하기
현재 연재되어 있는 편을 일괄 대여합니다.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선택 대여하기
선택 구매, 대여 시 작품 할인 이벤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구매/대여한 편은 제외됩니다.

결과

구매 예정 금액

0G
( 0원 )

0
보유 골드

0골드

구매 후 잔액

0G

*보유 골드가 부족합니다.

  • 꼭 확인해 주세요.
    • - 구매하신 작품은 유료약관 제16조 [사용기간 등]에 의거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 콘텐츠를 구매/대여 후 열람한 시점부터 취소가 불가능하며, 열람하지 않은 콘텐츠는 구매/
        대여일로부터 7일 이내 취소 신청이 가능합니다.
    • - 단, 대여의 경우 대여기간이 만료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 이벤트 행사가 진행중인 콘텐츠를 구매/대여한 경우 각 이벤트 조건에 따라 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 콘텐츠 제공자의 의사에 따라 판매가가 변경될 수 있으며, 콘텐츠의 가격변경을 이유로 한
        구매취소는 불가능합니다.
  • 구매 취소 안내
    • - 일회성 콘텐츠이므로 구매/대여 후 열람하신 시점부터 구매/대여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 단, 사용하지 않은 구매/대여 편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 시 취소가 가능합니다.
    • - 일괄 혹은 묶음 구매/대여를 한 경우, 한 편이라도 열람 시 나머지 편 또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대여 안내
    • - 대여 기간 : 대여 시부터 편당 1일, 최대 90편 이상 90일

내용

닫기

작성
23.03.06 22:15
조회
93,106
추천
0
글자
9쪽

[스포일러 주의!]




작중 언급된 내용이 아닌 것에 한해서는 스포일러이기에 ???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무공 경지]

*삼류(三流)

*이류(二流)

*일류(一流)

*절정(絕頂)

-의념을 인지하기 시작

*삼화취정(三花聚頂)

-의념에 심화되기 시작

*오기조원(五氣朝元)

-의식을 각성하고 영질을 갖추기 시작

*등봉조극(登峰造極)

-의식을 분리해서 의념의 분신을 만듦.



*월도삼천경(越道三天境)


**입천(入天)

-각각이 유일한 인간의 삶을 구현하여 의식을 실체화한다.

때문에 모두가 다른 월도입천의 경지에 이른다.


**답천(踏天)

-실체화된 의식, 자신이 구현한 이상향의 무(武)와 스스로를 완전히 일체시킨다. 이 경지에서 무인은 자신의 무에 따른 개성을 완벽하게 각성한다.


**쇄천(碎天)

-무에 깃든 마음을 일깨워, 무공에 생명을 불어넣는 경지. 이때부터 무인의 무는 스스로 살아서 움직이는 또 하나의 생명이자 분신, 동시에 무인이 세계에 강요하는 일종의 천겁이 된다.

(* 겁천은 천지심 합일로만 발현되는 경지. 순수한 무공 경지가 아님.)


*삼화무극(三花無極)


**좌탈입망(座脫入望)

-무를 압축하고 압축하여 본질을 벼려낸다. 그런 후 일깨운 마음과 자신의 마음을 완전히 합일시켜 무예의 마음과 자신의 마음을 하나로 합한다. 분신에 자신의 심상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되며, 이때 만든 분신은 본체와 하나이다. 또한 분신을 소모해서 합체기 태수의 전력에 달하는 일격을 날릴 수 있다. 해당 일격을 통해 타인의 심상에 분신을 박아넣을 수도 있다.


**허공분쇄(虛空紛碎)

-자신의 혼을 이루는 것의 본질을 더듬어가는 경지. 해당 경지에서부터는 심족도 인력을 다룰 수 있게 되며 완전히 혼의 계위로 몸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인력이 아닌 혼의 계위의 움직임을 통해 무량한 시공간을 건널 수 있다. 자신의 혼을 이루는 본질을 무엇이냐 정의하느냐에 따라 공능이 완전히 달라지기에 위의 공능을 제한 대부분의 능력은 전부 다르다.


**단천(斷天)

-무 역시 천, 지족의 깨달음과 공통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깨달으며, 무의 범위를 기의 계위, 명의 계위에까지 확장시킴으로써 무에 생명을 부여하는 경지다.

해당 경지부터, 선술과 무공의 구분이 점차 사라지기 시작한다.


[수선경지]


=소경계=


*단수기(丹修期)

-연기기의 부록과도 같은 경지로, 법력을 쌓을 수 있는 법화단전을 생성하는 경지.

-주요구결: 오행지의(五行之意) 음양지의(陰陽之意) 혼원지의(混原之意)


*연기기(練氣期)

-체내에 영맥을 완성하는 경지.

-주요구결

-1성: 칠십이지살(七十二地煞)

-2성: 삼십육천강(三十六天罡)

-3성: 십이지율(十二地律)

-4성: 십천간도(十天干圖)

-5성: 구궁귀일(九宮歸一)

-6성: 팔괘완로(八卦完路)

-7성: 칠성제의(七星祭儀)

-8성: 육합만로(六合滿路)

-9성: 오행진의(五行眞意)

-10성: 사상이의(四像二意)

-11성: 천지인규일(天地人糾一)

-12성: 이의합일(二意合一)

-13성: 일원일응(一源一凝)

-14성: 무극영운(無極靈雲)


*축기기(築氣期)

-체내에 깐 영로를 바탕으로 천지의 정순한 영력을 모아 기운을 쌓는 경지.

-주요구결:

-1수: 각항저방심미기(角亢氐房心尾箕)

-2수: 두우여허위실벽(斗牛女虛危室壁)

-3수: 규루위묘필자참(奎婁胃昴畢觜參)

-4수: 정귀유성장익진(井鬼柳星張翼軫)



*결단기(結丹期)

-천지영력이 단(丹)의 형태로 제대로 맺히는 경지.

-주요구결:

천시원(天巿垣) 기형명야솔(其形也命率).

태미원(太微垣) 기봉명야경(其奉也命敬).

자미원(紫微垣) 기양명야혜(其養命也惠).

천상열차분야(天象列次分野) 기사명야의(其使命也義)

* 공자의 <논어>를 참조해 만든 경지임을 밝힙니다.


*원영기(元靈期)

-천지영력이 아기의 형태로 맺히며, 음신과 양신을 만들어 하늘의 낮과 밤을 완성하고, 그리 완성한 하늘에 다섯 개의 기둥을 올려 하늘을 떠받쳐 완성하는 경지.

원영기에서 '하늘'의 기초 형태가 완성된다.

-주요구결:

여월지긍(如月之恒)

여일지승(如日之升)

여오악지수(如五岳之壽)

불건불붕(不騫不崩)

* <시경> 천보 편에서 참조하였음을 밝힙니다.


*천인기(天人期)

-수도자의 [하늘]을 완성하는 경지. 천지영력이 맺힌 원영이 사계의 운행에 맞춰 성장하며 인간의 생사입멸을 원영의 안에 담아낸다. 천인 초기부터는 힘을 쓸 때마다 머리 뒤쪽에 생사입멸의 순환을 상징하는 원형의 후광이 은은하게 나타난다.

연기기에서 영력의 기초를 닦고,

축기기에서 별을 만들고,

결단기에서 별자리를 이어 별하늘을 그리며,

원영기에서 밤과 낮을 만들어 하루를 만든 후.

천인기에서는 하루를 잇고 또 이어 사계를 그리어 마침내 하늘이 완성된다.


-주요구결:

춘(春) 지선이립(志仙而立)

하(夏) 불혹천명(不惑天命)

추동(秋冬) 천순종심(天順從心).

* <논어> 위정편에서 참조하였음을 밝힙니다.


천원(天圓)

원본 천원: 고종명(考終命)

* <서경> 홍범편에서 참조하였음을 밝힙니다.

광한 천원:

춘즉만물시생(春則萬物始生)

하즉만물장양(夏則萬物長養)

추즉만물성숙(秋則萬物成熟)

동즉만물페장(冬則萬物閉藏)

무비사시지공야(無非四時之功也)


*<계몽편> 천(天)편에서 참조하였음을 밝힙니다.



=중경계=


*사축기(四軸期)

-소경계에서 하늘을 만들었다면, 사축기에서는 하늘의 원. 땅의 방위를 만들어 '사신사방(四神四方)'을 만든다. 이때 만든 사신사방은 땅의 방위가 되어 지방(地方)을 상징하게 된다. 사축기의 끝에서 천원지방(天圓地方)이 완성되며 수도자가 '세계'의 기초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디디게 된다.

-주요구결:

오복축-수(壽), 부(富), 강녕(康寧), 유호덕(攸好德)

오행축(五行軸)-정통과 외법으로 나뉜다.

* <서경> 홍범편을 참조해 만들었음을 밝힙니다.


*합체기(合體期)

-천원지방(天圓地方)을 완전히 합일하여 천지합일(天地合一)을 시도해, 자기 자신을 하나의 작은 세계로서 제련한다. 이때부터 원영의 안쪽에 아공간이 생기며, 그 아공간을 확장해 영역을 펼치는 게 가능해진다.

-주요구결:

우(雨), 양(陽), 욱(燠), 한(寒), 풍(風), 시(時)

통틀어 서징(庶徵)이라 칭함.

* <서경> 홍범편을 참조해 만들었음을 밝힙니다.


*쇄성기(碎星期)

-합체기 경지에 달한 자기 자신을 폭발시켜 성운을 만들고, 성운 안쪽에서 진짜 별이 되는 경지. 우주의 진정한 구성원으로 우주에게 인정받으며 무구한 권능을 다룰 수 있게 된다. 사실상의 반신이나 다름없으며, 체내에 생긴 '별'을 통해 적게는 수 광년에서 많게는 수천 광년의 공간 도약이 가능할 정도의 인력을 다루게 된다.

-주요구결:

우(雨), 제(霽), 몽(蒙), 역(驛), 극(克). 그리고 정(貞)과 회(悔).

이는 통틀어 복서(卜筮)라고 불리우며, 계의(稽疑)라고도 한다.

* <서경> 홍범편을 참조해 만들었음을 밝힙니다.


*성반기(聖盤期)

-자기 자신의 본질이 선술로 대체되기 시작하는 경지. 깨달음이 높은 성반기는 반선(半仙)이라고도 일컬어진다. 이 단계의 수도자들은 세계의 인력과 생명을 조정해가며 수행을 한다. 세계와 동화하여 세계에 '빛'을 공급하는 것이 이들의 주요 역할이며, 이런 역할을 맡는 이들은 성사(星使)라고 일컫는다. 본격적으로 세계를 재단하기 시작하는 첫 단계. 우주에 있는 별들의 궤도를 뒤틀 정도의 권능을 지녔으며, 이들이 가진 순수한 육신의 물리력은 천족의 경우에만도 합체기 대원만의 전력에 해당한다.

-주요구결:

세(歲), 월(月), 일(日), 신(辰), 역(歷)

정직(正直), 강극(剛克), 유극(柔克).

위의 구결을 통해 필멸자들의 삶에 있는 여덟 가지.

식(食:식량), 화(貨:경제), 사(祀:제사), 사공(司空: 토지), 사도(司徒: 교육 및 계몽), 사구(司寇: 치안), 빈(賓: 손, 객, 외교), 사(師: 군사) 등을 완전히 기, 혹은 명의 계위로 보내는 것이 성반기 수행법이다.

* <서경> 홍범편을 참조해 만들었음을 밝힙니다.


=선가(仙家)=


*개열기(開涅期)

-준선(準仙)이라고도 일컬어진다. 이 경지부터 사실상 대경계라고 취급하는 이들도 아주 많다. 자신만의 선술이 완성되며, 천족, 지족의 경우 각각 명의 계위와 기의 계위를 완전히 장악하게 된다. 자신들이 있는 천역의 별빛들을 조종할 수 있고, 수만 광년의 거리를 건너뛰어서 돌아다니는 것도 가능하다.

-주요구결: 황극(皇極)

* <서경> 홍범편을 참조해 만들었음을 밝힙니다.


=진(眞)선계=


*시해선(尸解仙)


*천상선(天上仙)/지상선(地上仙)


*대라선(大羅仙)


*선군(仙君)


*어선(御仙)

**상제(上帝)

***천존(天尊)



============


그리고 무공경지와 수선경지 사이의 밸런스입니다..


절정고수: 연기기 1, 2성에 대응

삼화취정: 연기기 3, 6성에 대응

오기조원: 연기기 7~14성, 축기기 극초기에 대응

등봉조극: 축기기에 대응

월도입천: 결단기에 대응

월도답천: 원영기에 대응

월도쇄천: 천인기에 대응

*월도겁천은 논외

좌탈입망: 사축기~합체기에 대응

허공분쇄: 쇄성기~성반기에 대응

단천: 개열기~ 진선 이상에 대응

이 작품은 어때요?

< >

Comment ' 113

  • 작성자
    Lv.82 ultragoo..
    작성일
    23.06.28 00:16
    No. 61

    쇄성기 성반기 등등 업뎃 해주세요.

    찬성: 0 | 반대: 5

  • 작성자
    Lv.15 페라르쉐
    작성일
    23.06.28 01:07
    No. 62

    월도 삼천경 다음 경지도 있나요? 그리고 순수 무공만으로 대경계까지 갈 수 있는 거에요?

    찬성: 0 | 반대: 4

  • 작성자
    Lv.5 11***
    작성일
    23.06.28 11:05
    No. 63

    나온 걸로만 질문합시다 제발....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38 k2******..
    작성일
    23.06.29 20:07
    No. 64

    지금까지 나온 경지에서 수명늘어나는거 인족기준으로 올려주실수있나요

    찬성: 2 | 반대: 1

  • 작성자
    Lv.5 11***
    작성일
    23.06.30 00:06
    No. 65

    개열기는 특수경지인듯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78 공드리
    작성일
    23.07.02 19:31
    No. 66

    이제 상계로 올라왔는데 어느정도 업데이트 안되나요?

    찬성: 4 | 반대: 6

  • 작성자
    Lv.14 ty*****
    작성일
    23.07.02 22:08
    No. 67

    심족존자껀 없나여?

    찬성: 3 | 반대: 2

  • 작성자
    Lv.24 wd****
    작성일
    23.07.03 01:21
    No. 68

    센세 이제 결단기나 원영기 까진 업데이트할때가된거아닌가욤

    찬성: 4 | 반대: 3

  • 작성자
    Lv.5 11***
    작성일
    23.07.03 07:54
    No. 69

    작가님 최근화에 원영기가 지역 압도적 최강종문 장로급이던데 그럼 위상이
    하계축기=원영
    하계결단=천인
    하계원영=사축
    하계천인=합체 쇄성부터는 사실상 불가능한 신급 정도로 보이는데
    그럼 지금까지 나온건 파벨이 거의 없으니 광한계도 숨만숴서는 축기까지만 갈수있고 결단기부터 깨달음이나 모종의 이유로 수가 급격히 감소로 수정하시는게 어떨까요?

    찬성: 0 | 반대: 26

  • 작성자
    Lv.78 별거느릴
    작성일
    23.07.24 01:39
    No. 70

    결단기구결 원문 찾았다.
    군자의 도 네가지.
    기행기야공 - 몸가짐이 공손하고
    기사상야경 - 윗사람을 섬김이 경건하며
    기양민야혜 - 백성을 기르기가 은혜롭고
    기사민야의 - 백성을 부리기가 의롭다
    운명을 논하는 거라 그런지 밑에 두 개만 백성을 운명으로 바꾸고 위에 두 개는 형식만 따왔네

    찬성: 27 | 반대: 1

  • 답글
    작성자
    Lv.27 엄청난
    작성일
    23.07.29 23:06
    No. 71

    원문을 수고스럽게 찾이주셨다니 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순수한 운명만도 아닌것이.
    운명을 뜻하는 하늘의 별자리인 천시원은 백성을.
    태미원은 관리와 대신들을. 자미원은 왕을 뜻하는 별자리이니 운명과 인간의 삶을 최대한 연결해보려고 한 작은 시도였습니다 ㅎㅎ

    찬성: 36 | 반대: 2

  • 작성자
    Lv.36
    작성일
    23.08.02 07:53
    No. 72

    작가가 ㄴㄴㄴㄴㅂㅂㅂㅂㅍㅍㅍㅍㅇㅇㅇㅇ에 연재한 소설과 세계관 달라도 틀은 비슷할거아님?
    거기에선 경지가 점 선 면
    즉 1차원 2차원 3차원으로 나누는데
    여기서 5차원까지가고 창세까지 이루면
    창조신 즉 작가님이 말하시는 대경계 끝자락이라 볼수 있을듯
    여기서 그럼 경지 분류하면
    연기기=인지
    축기기=차원을 모음
    결단기=차원을 점으로 압축함
    원영기=영을 자신의 차원에 넣음
    천인기=차원에 간섭하기 시작함
    중경계->
    사축기=축이 x축 y축 비슷한거라 생각하고 예상하면
    1차원 즉, 점을 움직이는 단계라 볼수 있을듯
    합체기=
    합 합치다 그대로임
    체 몸 체임
    여기부터 차원=나 인거같음 나를 합쳐서 즉, 점 합쳐서 선된듯?
    쇄성기= 번역기 돌리길 깨진 별이라는데 "그"작품에선 폭발로 3차원감
    3차원 만드는 단계인듯 ㅇㅇ
    성반=거룩한 그릇.
    초월을 위한 그릇을 다지는 단계?
    개열기= 깨달음 열다 라 나오는데4차원 얻는듯
    대경계->
    여기서부턴 진짜 진선,외신 이라 말하는거 보면 초월할수 있는듯
    연과 연을 직접 만들수 있고 그런 경지인거같음
    ₩₩#3줄요약₩₩₩
    ☆무신도 있다 들었는데
    무공으로 초월 어케감?
    검으로 차원 베기해서 차원 만드나.. 상상이 안댄다....
    무공의 한계를 어케 돌파할지 기대된다

    찬성: 4 | 반대: 16

  • 작성자
    Lv.36
    작성일
    23.08.02 08:27
    No. 73

    천겁에 관하여
    참고
    작가가 직접 전작품 2부설정 가져왔다하는데
    그때 창세기전2때
    세계관 천겁에대해 나옴
    천개의 계(소경계추측) 그게 또 천개모임(중경계 추측)
    그게 또 천개 모임(대경계추측)
    그 꼭대기 진정한 신?이 내리는게 천겁
    그러니까 대경계도 맞는게 천겁인듯?



    !계위에 관하여
    물질 영혼까지 높낮이에따라 다르다.
    초 하이파워 세계관인 전작에따르만
    계위가 높아지만 스스로만 남는다 혼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혼은 아닌거같고 초월한 나 자신만 남는다 함
    계위는 물질 비물질 혼 가지(바탕) 줄기(초월격의 본질)
    뿌리(창조신)있음 말그대로임 ㅇㅇ
    초월을 못이루면 줄기차원에선 인지되지 않는거임
    그래서 외신들이나 진선들이 창작물 취급하는거 ㅇㅇ


    세계의 창조에 관하여

    @추가
    1부에 의하면 세계는 창조신들이 수만명단위로 죽고 탄생함
    비록 세계관은 달라도 세계 만드는 과정(잿빛공간에서 무량대수의 시간동안 만듬,미치면 다른애 대려옴)에서 창조신 몇명은 죽고 세계 만들지 않았을까 추측함ㅇㅇ
    그래서 수도자들을 역천(창조자에게 배반함)자 라고 부르면서
    구더기(창조자들의 기운을 먹우면서 자람)라고 부르는걸 지도?

    !수도자의 관하여
    세계의 오류가 모여 만든게 수도계임
    세계의 오류는 세계의 법칙을 초월할수있음
    그게 영근임
    영근은 지만의 세계라는 뜻임ㅇㅇ

    찬성: 4 | 반대: 18

  • 작성자
    Lv.69 율모기
    작성일
    23.08.03 17:34
    No. 74

    월도월천?
    월도심천!?

    찬성: 0 | 반대: 2

  • 작성자
    Lv.78 별거느릴
    작성일
    23.08.15 19:38
    No. 75

    사축기가 원영기 후기에서 쌓은 오악 중 하나랑 합쳐지고 나머지 네 속성으로축을 네 개의 축을 세운다는 점에서 천인기 대충 예상해봄.
    원영기에서 하늘의 기초 만들면 천인기는 천인합일처럼 그 하늘이랑 원영이랑 합치는 쪽이거나, 천원기라는 지족 명칭처럼 천원(하늘의 중심)에 원영을 대응시켜서 하늘을 완성?하는 거 아닐까. 그 사축 세우기 전에 오행 하나 골라서 자기자신으로 삼는 과정일 수도. 그래서 천인기 하늘에는 오행이 하나뿐이라 사축으로 나머지 네 속성에 해당하는 하늘도 채우고 합체기에서 다 합치는 거지.
    추측이므로 반박시 님말이 맞음.

    찬성: 2 | 반대: 0

  • 작성자
    Lv.64 미수가루
    작성일
    23.08.20 09:47
    No. 76

    전검 절대지경이 월도입천이면 맞는거같기도하고 근데 파워레벨만보면 초절정에 가까워보이는 절대지경도 수준이 많이 나뉘는거보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27 ATP
    작성일
    23.08.20 13:01
    No. 77

    하늘에 도달하고 하늘의 경지에 능숙해진다

    수선이 하늘을 모방한 끝에 나 자신이 하늘이 되는 것이라면

    무공은 하늘에 도달하고서 하늘의 도를 베어내는 경지 아닐까(월도단천?)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83 폐인402
    작성일
    23.08.30 22:09
    No. 78

    요수공법 따로 설명이 없나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3 소독자
    작성일
    23.09.13 16:45
    No. 79

    원영기 구결 원재료 찾았네요. 유교경전인 <시경>의 소아 천보편.

    如月之恒, 如日之升. (여월지항, 여일지승)
    당신은 상현달 같고, 떠오르는 해와 같습니다

    如南山之壽, 不騫不崩. (여남산지수, 불건불붕)
    마치 남산처럼 영원하시어, 이지러지지 않고 무너지지도 않으십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18 브리들리
    작성일
    23.09.22 03:30
    No. 80

    작가님 다른건 다 알겠지만,
    왜 결단기 천시원,태미원의 야(也)와 명(命)이 서로 바껴 있는데(한글인지 한자인지는 모르지만).
    수정하실 생각있으시죠?

    찬성: 0 | 반대: 1

  • 작성자
    Lv.10 양산형명작
    작성일
    23.10.05 08:13
    No. 81

    진선,어선은 업데이트 아직 안해주시나요?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72 흑화공주
    작성일
    23.10.06 19:22
    No. 82

    일월오악도 게임에서 세종 뒤에 있던 그림 ㅋㅋ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84 제4의벽
    작성일
    23.10.22 03:21
    No. 83

    천존은 작가님 아닌가여 사실상...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35 hcwn011
    작성일
    23.10.27 00:19
    No. 84

    작가님이 스포라 사축기 정통기축 설정중 수 부 강녕 유호덕 이렇게 적으셧을수도 있지만 한개축을 자신으 축으로 삼고 나머지 4개로 사축을 삼는데 수도자 마다 다를수도 있지 않나요?

    뇌운각 연진인가 처럼요? 광한이 뭔가에 대응되는지 몰라 오행중 토에 했다 해도 그렁 진마에 대응되는 화나 유호덕을 본인 축으로

    삼았던 소리인데 저렇게 적으니 해깔리내요.

    그리고 서휼도 영락한 존재라 다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몸뚱이가 해룡족인데 수에 명귀를 축으로 삼아야 효율적이지 않나요?
    물론 한자 뜻상 그 수가 그 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물수에 대응되는게 명귀이니 명귀를 축으로 삼아야 하지 않나요?
    그런데 광한을 축으로 삼았네요?

    물론 영락전 수행했던 데로 했을수도 있지만 고명한 존재인 만큼
    충분히 축을 바꿔도 될텐데요? 어찌됐든 속성종족이고 몸뚱이가

    해룡족인데 재가 말한게 더 자연스럽지 않나요?

    찬성: 1 | 반대: 18

  • 작성자
    Lv.83 아슈레인
    작성일
    23.10.28 19:06
    No. 85

    오늘부로 추가해야겠죠?

    찬성: 5 | 반대: 2

  • 작성자
    Lv.84 제4의벽
    작성일
    23.10.30 19:18
    No. 86

    월도겁천 "논외" 캬...이게 야스지...

    찬성: 0 | 반대: 2

  • 작성자
    Lv.63 소독자
    작성일
    23.10.30 19:25
    No. 87

    이거지......월도겁천!

    찬성: 0 | 반대: 1

  • 작성자
    Lv.10 양산형명작
    작성일
    23.10.30 22:37
    No. 88

    크 업데이트 좋아

    찬성: 1 | 반대: 1

  • 작성자
    Lv.74 안본눈사요
    작성일
    23.10.31 06:07
    No. 89

    확실히 스포였네요
    수 부 강녕 유호덕 고종명 다섯개의 축에서
    고종명이 무조건 자기 자신의 축이었던 이유가 있었네요
    천인기가 늙어죽는 삶을 의미하니 그 자체로 고종명이었군요

    수명을 거스르는 수도자가 왜 고종명인가 했더니
    천인기 자체가 고종명일거란 예상은 못했네요

    찬성: 13 | 반대: 1

  • 작성자
    Lv.99 화염천
    작성일
    23.11.04 06:37
    No. 90

    어선이 15렙인데 아직도 쪼렙인 5렙..

    찬성: 0 | 반대: 2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회귀수선전(回歸修仙傳) 연재란
제목날짜 구매 추천 글자수
공지 8월 1일 복귀 및 연재 주기 변경 공지 +33 24.08.01 5,288 0 -
공지 금일 회차는 오후 3시. 오후 5시에 연재됩니다. +5 24.07.21 2,333 0 -
공지 구현 목록 +12 24.04.12 11,891 0 -
공지 사과문 목록 +44 24.04.05 9,660 0 -
공지 표지 및 삽화 모음 +113 23.04.26 27,931 0 -
» 작중 경지 분류 +113 23.03.06 93,107 0 -
공지 후원과 추천 감사드립니다! +51 23.02.21 381,763 0 -
588 100 G 사냥꾼, 사냥감(2) +58 24.09.06 3,296 341 21쪽
587 100 G 사냥꾼, 사냥감(1) +30 24.09.06 3,335 316 21쪽
586 100 G 햇빛사냥(4) +45 24.09.06 3,362 331 22쪽
585 100 G 햇빛사냥(3) +42 24.09.06 3,405 324 42쪽
584 100 G 햇빛사냥(2) +63 24.09.04 3,723 348 26쪽
583 100 G 햇빛사냥(1) +42 24.09.03 3,814 343 21쪽
582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9) +62 24.09.02 3,855 362 21쪽
581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8) +44 24.09.01 3,930 351 26쪽
580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7) +52 24.08.31 3,980 348 28쪽
579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6) +55 24.08.30 4,034 331 16쪽
578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5) +44 24.08.29 4,086 343 18쪽
577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4) +46 24.08.27 4,174 361 12쪽
576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3) +54 24.08.26 4,227 367 20쪽
575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2) +66 24.08.25 4,268 392 29쪽
574 100 G 광명십천(光明十天)(1) +48 24.08.23 4,368 389 15쪽
573 100 G 1002회차의 첫날 +52 24.08.22 4,452 373 14쪽
572 100 G 천군(天君)의 권능 +71 24.08.21 4,418 409 24쪽
571 100 G 유리와 파려(3) +82 24.08.20 4,411 407 13쪽
570 100 G 유리와 파려(2) +56 24.08.19 4,548 406 15쪽
569 100 G 유리와 파려(1) +21 24.08.19 4,397 346 12쪽
568 100 G 지선(地仙)(7) +47 24.08.18 4,464 376 22쪽
567 100 G 지선(地仙)(6) +37 24.08.18 4,451 362 16쪽
566 100 G 지선(地仙)(5) +50 24.08.17 4,512 388 19쪽

구매자 통계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