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송 말.
왕안석의 신법이 실패로 돌아간 후 조정에는 간신배들이 시루단지의 콩나물처럼 들끓었다. 그 중에서 추밀사 동관과 재상 채경은 궁정 정원배치를 위해 죽석화목(竹石花木)의 채취를 적극적으로 시행하였고, 그로인해 노역에 동원된 농민들의 고초와, 수석채취를 위한 민초들에 대한 수탈은 극을 이루었다.
농가의 머슴출신인 방랍은 수탈을 못이겨 저항하는 농민들을 이끌고 항주를 점령하며 난을 일으켰으나 환관 출신인 추밀사 동관의 군대에 의해 진압당했으니 후세인들은 이를 방랍의 난이라 명하였다.
조정은 방랍의 난에 적극 가담했던 명교에 대한 대대적인 탄압을 자행하였다. 하급계층을 중심으로 구성된 명교는 시퍼런 조정의 칼 날 앞에 교세가 위축되며 형장의 이슬로 사라져갔다.
신강은 명교뿐만 아니라 정부에서 금지교로 선포한 배교나 흑교들의 무리가 가장 많이 몰려 있었다. 송나라 조정은 기회가 될 때마다 그들을 말살하려 하였으나 신강 하층민들의 요사스러운 사술과 잔인한 무공 때문에 고초를 겪고 있었다.
소림사 석판에 문장을 남길 정도로 정도 무림과 친분을 맺고 있었던 재상 채경은 사교를 배척하는 사족과 세가들을 충동하여 신강을 토벌할 것을 재촉하니 정도 무림은 광범위한 연합체를 형성하여 신강 토벌에 나선다.
잔악무도한 사교도들을 토벌한 무림인들은 그 후로도 사교도들의 발로에 대한 대비를 위해 연합의 성격을 연맹으로 공고화 했으니 그것이 정파 무림인들의 철옹성, 무림맹의 시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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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제는 [시마] 로, 마의 시작 이라는 뜻입니다.
마교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라는 궁금점에서부터 구상을 시작해봤습니다.
조금 진부한 프롤로그 같긴 한데 어떨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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