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어서 와, 들어올 땐 마음대로 였겠지만 나갈 때도 마음대로란다. 어서 가.

전체 글


[그냥 잡담과 근황] 빠가져요 빠가져, 골이 빠가져요.

package my.day000;
import java.awt.*;
import java.apple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Calculator extends Applet implements ActionListener{
 Panel p1, p2;
 Button[] bt=new Button[16];
 String[] str={"7", "8", "9", "/", "4", "5", "6", "*", "1", "2", "3", "-", "0", "Clear", "=", "+"};
 TextField tf1;
 String sum=""; //숫자를 저장하는 변수
 int x=0, z=0, sum1; //숫자와 연산자의 주소와 임시저장값
 int[] num=new int[10]; //숫자를 저장하는 배열
 int[] oper=new int[10]; //연산자를 저장하는 배열
 
 public void init(){//-----------------------------
  setLayout(new BorderLayout());
  p1=new Panel();
  p2=new Panel();
  tf1=new TextField(24);
  add(p1, BorderLayout.CENTER);
  add(p2, BorderLayout.NORTH);
  p2.add(tf1);
  p1.setLayout(new GridLayout(4, 4, 5, 5));
  for(int i=0; i<bt.length; i++){
   bt[i]=new Button(str[i]);
   p1.add(bt[i]);
   bt[i].addActionListener(this);
  }//for
  tf1.setEditable(false);
 }//init-----------------------------------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3---------------------------------------
 {
  String btLabel=e.getActionCommand();
  //this.showStatus(btLabel+"을 눌렀다."); 
  Object obj=e.getSource();
  if (btLabel.equals("=")){
   int aa=Integer.parseInt(sum);
   num[x]=aa;
   
  // x++; // =를 눌렀을 때 현재 값이 안 나온다. 고민 좀 해보자.
 for(z=0; z==x; z++){
  switch(oper[z]){
  case 1:num[z]=num[z]+num[z+1];
  case 2:num[z]=num[z]-num[z+1];
  case 3:num[z]=num[z]*num[z+1];
  case 4:num[z]=num[z]/num[z+1];
  }//switch
 }//for     
   
   tf1.setText(sum=num[z]+"");
  } else if (btLabel.equals("Clear")){
   sum="";
   tf1.setText("");
   int x=0, z=0, sum1=0;
   int[] num={0,0,0,0,0,0,0,0,0,0};
   int[] oper={0,0,0,0,0,0,0,0,0,0};
   
  } else if (btLabel.equals("+")){
   int aa=Integer.parseInt(sum);
   num[x]=aa; oper[x]=1;
   x++; tf1.setText(sum);
   sum="";
  } else if (btLabel.equals("-")){
   int aa=Integer.parseInt(sum);
   num[x]=aa; oper[x]=2;
   x++; tf1.setText(sum);
   sum="";
  } else if (btLabel.equals("*")){
   int aa=Integer.parseInt(sum);
   num[x]=aa; oper[x]=3;
   x++;; tf1.setText(sum);
   sum="";
   } else if (btLabel.equals("/")){
   int aa=Integer.parseInt(sum);
   num[x]=aa; oper[x]=4;
   x++; tf1.setText(sum);
   sum="";
  } else if (btLabel.equals("7")){
   sum+="7";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8")){
   sum+="8";
   tf1.setText("8");
  } else if (btLabel.equals("9")){
   sum+="9";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4")){
   sum+="4";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5")){
   sum+="5";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6")){
   sum+="6";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1")){
   sum+="1";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2")){
   sum+="2";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3")){
   sum+="3";
   tf1.setText(sum);
  } else if (btLabel.equals("0")){
   sum+="0";
   tf1.setText(sum);
  }//----------------------------------------------------------------
  }//actionperformed
}//class

 

110줄 정도 되는 계산기인데..........

= 눌렀을 때의 연산과 clear 눌렀을 때의 초기화가 제대로 구실을 못함..........

이거만 가지고 2일째인데............


댓글 0

  • 댓글이 없습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글목록
번호 제목 작성일
51 단편선 and 옛날 글 | 본격 제대로 된 현판 03 13-01-16
50 단편선 and 옛날 글 | 본격 제대로 된 현판 02 *2 13-01-16
49 단편선 and 옛날 글 | 본격 제대로 된 현판 01 *2 13-01-16
48 그냥 잡담과 근황 | 오랜만입니다. *2 13-01-16
47 그냥 잡담과 근황 | 으하하핫님의 코멘트에 대한 변 *2 13-01-10
46 그냥 잡담과 근황 | 우아아아아앙 13-01-09
45 그냥 잡담과 근황 | WRYYYYYYYYYYY-! 나는 인간을 그만 두겠다! *5 13-01-08
44 그냥 잡담과 근황 | 성도 로임펠 진행 상황 3 13-01-07
43 그냥 잡담과 근황 | 성도 로임펠 진행상황 2 *2 13-01-06
42 그냥 잡담과 근황 | 프로필 사진 변경 *5 13-01-05
41 그냥 잡담과 근황 | 성도 로임펠 진행 상황 *3 13-01-04
40 그냥 잡담과 근황 | 있으나 마나 같은데... *3 13-01-03
39 그냥 잡담과 근황 | 타르타로스 이야기 진도 0% *2 13-01-02
38 그냥 잡담과 근황 | 이건 진짜 너무하네... *2 13-01-01
37 그냥 잡담과 근황 | 암흑대제 정확히 230화 완결. *2 13-01-01
36 그냥 잡담과 근황 | 시험이 다가올수록 잉여로워진다. 12-12-31
35 그냥 잡담과 근황 | 암흑대제 완결 직전 *2 12-12-31
34 단편선 and 옛날 글 | 약 빨고 쓴 미친 겜판소 '주인공은 NPC 2/2' *4 12-12-30
33 단편선 and 옛날 글 | 약 빨고 쓴 미친 겜판소 '주인공은 NPC 1/2' *3 12-12-30
32 그냥 잡담과 근황 | 타이틀은 망했다 + 간략한 퀴즈 포함 *5 12-12-30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