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708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59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06 12:57
    No. 1

    IL-2의 후방기총 사수는 죄수부대로 썼습니다 10번을 채우면 원대로 복귀할수 있었죠 그리고 키예프 전투나 이런곳에서 전설의 저격수 나오면 재밌겟네요 그리고 오토가 폭동을 본다면 어떤 기분일지 궁금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2:59
    No. 2

    아직은 IL2가 후방기총사수없는 버젼인데 조만간 죄수부대를 후방기총사수로 쓴 IL2가 나올것같습니다!전설의저격수!ㅎㄷㄷ
    조만간 키예프 포위 끝나고 폭동 보고 오토와 마르틴 등의 심경변화가 나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3:00
    No. 3

    근데 그 죄수부대원들이 고생을 해도 석방시키기는 거녕 굴라그나 다른형벌부대로 다 빼먹어서 이들이 나중에는 독일군이나 연방임시정부로 전향 시킬수 있을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3:02
    No. 4

    그렇죠 애초에 소련군은 죄수부대 풀어줄 생각이 없엇죠!운좋게 살아남아도 계속 굴리는!이걸 이용해서 전향시킬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3:02
    No. 5

    사실 죄수부대원들은 소련으로 부터 이용당하는 존재예요. (형벌부대로 9번까지 공격하다가 후방기총 사수로 전출, 거기서도 9번까지 출격해 살아남다가, 전차병이나 굴라그로 들어가는 방식이였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3:10
    No. 6

    그렇죠!끝까지 이용당하는!사실상 살아서 탈출할 방법이 없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3:04
    No. 7

    그래서 독일과 러시아 연방 임시정부은 전투력 최강, 반 스탈린과 반소련주의 최강의 존재들을 얻는거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3:10
    No. 8

    죄수부대도 에피소드 재밌는거많이 나올것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3:09
    No. 9

    또 하이에의 선역을 보고 힐링이 되고요, 솔직히 헤롤트등의 악역과 한스와 오토등의 선과 악이 공존하는 중립파역들만 연재하는건 좀 힘들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3:11
    No. 10

    네!실제 역사에서도 하이에같은 선한 인물도 있었을테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06 14:32
    No. 11

    g5779_a33903588 :// 그것은 맞지만, 형벌부대가 투입된 것이 원역사로보면 1942년 7월 당시 스탈린그라드와 카프카스 유전을 위협하는 청색작전 시기에 내려졌던 227호 명령에 의한 것이기에 여기서는 나올지 의문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4:36
    No. 12

    헉 원역사에서 그 시대부터 투입되엇군요 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06 14:45
    No. 13

    n2063_s020921:// 말씀대로 공군형벌부대의 경우 낙하산도 없고 가장 먼저 피격당하지만 감시자가 조종사 1명이란 점에서 물귀신 작전등 효율성 문제 탓에 특별히 형기가 10년으로 고정되어 출격 1회당 1년감형이었고 9번 이후 군의관이 비행적합 불가 판정한 후 보내는게 지뢰제거부대입니다.

    그렇지만, 조종수의 경우 사망위험 높아도 포수나 탄약수, 무전수등에 배치되어 생존율도 높아지는데다가 잘하면 경전차자미나 장갑차장등 지휘관도 될 수 있는등 다른 형벌부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은 편입니다. 그러나 항상 T-34 부족해서 다른 형벌부대외에 바로 죄수가 조종사 되기도 하고 최일선 싸우는 점이나 그 악명높은 조종사 해치도 전면에 딱 보이는데다가 설계상 문제로 전면 해치와 바닥의 해치 모두 생가보다 작기에 위험한 건 마찬가지죠.

    그렇지만, g5779_a33903588님에게 말씀드렸다시피 아직 소련군에 형벌부대는 제정 러시아제국처럼 정규 지휘관이 지휘하고 군인들과 동급으로 받는등 독일군의 집행유예부대처럼 좀 빡센 근무로 징벌 대체하는 정도입니다.

    이것도 역사가 바뀔 수 있어도 227호 명령 내릴 만한 사유가 있어야죠. 그 스탈린도 모스크바 위험한 시절에 227호 명령도 안 내렸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05
    No. 14

    하긴 조종사 한 명 밖에 감시자가 없으니 오히려 형벌부대원이 협박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뭐 형벌부대한테 무기는 없겟지만 왠지 칼붙이같은거 가져가서 협박할수도! ㄷㄷㄷ하긴 조종수 정도면 형벌부대보직 치고는 꿀이겠네요! T-34는 항상 부족했군요 형벌부대원들은 T-34 조종수직을 가장 원할거 같긴 하네요 그렇죠 T-34 조종수석에서 해치열고 나오는거 봤는데 키 큰 사람은 다리를 구기고 겨우겨우 빠져나올 수 있더라구요! 아 이시기는 그러면 본격적인 징벌부대는 아니엇군요 하긴 역사 바뀌더라도 227호 명령내릴만한 사유가 아직 없었던지라..이건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생각해보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06 14:54
    No. 15

    뭐, 227호 명령 이후에 스탈린이 사기 목적으로 정교회를 인정하여 스탈린 죽는 1950년대까지 정교회가 유지되지만 그 이전인 독소전 초창기에는 민간인에서도 기도만 해도 죄가 된다든지 경범죄나 5번 지각 만으로도 형벌부대형 받고, 할당제 탓에 버스째 납치한다든가 심지어 포로수용소 탈출하거나 포위망 개별적 탈출해서 합류한 병사 상당수가 형벌부대형 받기도 했죠. 일단, 그런 문제라면 상당히 많은 이들이 전향할테죠.

    여담이지만 행정착오로 형벌부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NKVD도 잊어버린 것이고 흔히 꼬리 자르기나 과오를 숨기기 위해서 이들을 명예제대 시킵니다. 당연히 이들은 사회에서 범죄기록이 남아 불이익 당하죠. 실제로 스탈린그라드 전투에서 첫 자살공격형 형벌부대가 이용되는데 역시나 행정오류로 자대 배치 기다리던 소위 후보생 장교들이 형벌부대로 끌려갔죠. 물론, NKVD가 급히 복귀시키려는 했지만 이미 대부분이 전사했지만...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07
    No. 16

    오 사기 목적으로 정교회 인정하기도 했군요 흥미롭네요 그렇게 1950년대까지 정교회 유지되엇단건 처음 듣는 정보네요 헐 초창기에는 민간인도 기도만 해도 죄가 되었고 경범죄, 5번 지각으로 형벌부대형 ㄷㄷㄷㄷ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네요

    포로수용소 탈출했는데 형벌부대형이라니 ㄷㄷㄷ

    헐 물론 행정 착오는 있을거 같네요! 근데 꼬리 자르기라니 ㄷㄷㄷ 범죄기록이 남는다니 불쌍하네요 헐 소위 후보생 장교들이 행정착오로 형벌부대 끌려갔다니 ㄷㄷㄷ 인생이란게 참...에피소드가 막 떠오르네요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5:02
    No. 17

    그래서 전향을 쉽다는 이유고 원역사와는 달리 소위 후보생들이 독일군 항복 권유 선전과 소련의 배신(자기들을 갑자기 강제로 형벌부대로 보내버림.)등으로 전향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러시아 연방 임시정부(백군 통합 임시정부와 우크나이나 자립국, 벨라루스 자립국등이 합체서 만듬.)도 도움이 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07
    No. 18

    헐 그러면 되겠네요! 소위 후보생 정도면 고급 인력인데 애네가 전향하면 목숨은 살 수 있죠! 러시아 연방 임시정부 측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5:07
    No. 19

    솔직히 여기서는 독일군에게 항복해도 최소 목숨은 보장 받을수 있고, 진짜 소련과 스탈린의 실책과 통제강화 기타등등으로 스탈린과 소련이 싫은 사람들은 독일군이나 독일군 외인부대, 러시아 연방 임시정부군등에 자발적으로 가입해 싸울수 있으니까, 원역사의 소련군 전투 강도에 비해 약체화 될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08
    No. 20

    저렇게 행정 착오로 형벌 부대 가게 된 장교들 입장에서는 어떻게던 살기 위해서 전향할거 같네요 헉 그러면 진짜 원역사 소련군 전투 강도에 비해 약체화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06 15:27
    No. 21

    소련이 중앙아시아로 도망가고 백군이 러시아 수복하면 바로 내분 일어날거 같습니다 구 지배계급 세력들이 주축을 이룬 백군은 철저한 군벌세력으로 자기들끼리 싸우기도 하는등 사병조직의 연합체였고 러시아 사람들은 구 지배계급 계층들이 돌아와 권력을 잡는다면 소련이나 백군이나 똑같이 나쁜놈으로 볼 가능성이 높겟죠 여기서도 적백내전은 일어났고 영국해군과 미국 기병연대의 출병 일본의 시베리아 출병등 협상국 동맹국 가릴거 없이 러시아로 진군햇고 여기에 발트와 폴란드 우크라이나등 자국의 독립을 위해 백군에 가담햇는데 전쟁이 끝났다면 이들은 자국의 독립을 요구하며 떨어져 나가려고 할것입니다 더불어 이슬람 계열과 캅카스 계열 카자크등 여러 민족들이 독립을 하려는 목적으로 백군에 참여햇었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09
    No. 22

    헉 합당한 지적입니다 소련이 그렇게 패배하고 중앙아시아로 도망간다면(사실 모스크바 전투 결과는 저도 아직 생각 안해뒀습니다) 바로 내전 일어나죠 ㄷㄷㄷ 끝이 아닌! ㄷㄷㄷㄷ 또 다른 적백내전이 ㄷㄷㄷ 엄청난 난리가 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6:18
    No. 23

    근데 여기서는 역사가 완전히 달라져서 우크라이나와 벨라루스, 이슬람 계열과 캅카스 계열 카자크등은 일단 자립국으로 있으면서 힘을 키우다가 나중에 독립할지 투표로 결정한다고 설득하고 군벌은 이미 한번 망해 봤으니까, 독일등이 나서서 해결하고 구 지배계급도 거의 2세대로 구성될거니까, 이때 독일식 민주주의와 제도, 온건파시즘으로 이들을 변화 시키면 될것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10
    No. 24

    그렇죠 바뀐 역사로 인해서 이들이 독립할지 아닐지 국민들이 투표로 결정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이미 한 번 망해봣으니! 원역사와는 다른 쪽으로 나아갈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6:20
    No. 25

    그러면 이들이 독일식 개혁안을 실정에 맞게 수정해 개혁을 실시할거니까요, 또 온건파들도 포용하니까 인재들도 어느정도 확보 할수 있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10
    No. 26

    그렇죠 온건파들도 포용해서 인재를 확보하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06 16:26
    No. 27

    그런데, 여기서 제 생각이 좀 다릅니다.

    소위후보생들은 진짜 행정착오일 뿐이지 그 소련도 과거 러시아 내전때도 인재들인 장교에 대해서 중요히 여겼죠. 그런 그들이 뭐하려고 일부러 형벌부대형을 내리나요? 설령 권력다툼이나 사적 보복성 형벌부대가 있어도 개인인데... 뭐, 말씀처럼 배신감도 크고 소련 인구상 개인적 이유라도 모이면 엄청납니다. 근데, 그 이전에 전투 투입되어서 소모될테고 숨어있다 항복해도 얼마나 항복 시도는 할 수 있을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11
    No. 28

    하긴 집단심리라는게 있어서 막상 억울하게 행정착오 잇어도 항복 시도가 힘들거 같기도 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06 16:29
    No. 29

    일부라도 항복시키자는 거죠, 일부라도 빠진다면 소련군이 약해질거고 또 이들이 멀쩡히 살아 있으면 전향과 항복등을 손쉽게 받을수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06 17:12
    No. 30

    그쵸 원역사와 달리 독일이 민심을 신경쓰는만큼 일부라도 항복한 자나 전향자들을 받아들여줄 수 있겠죠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