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022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81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6 22:26
    No. 61

    오스만 제국과 싸우던 신성동맹 전쟁도 재미있을거 같네요 임진왜란 시기에 벌어진 전쟁이거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6 22:29
    No. 62

    ㄷㄷㄷㄷ 재밋겟네요 다른 파이퍼가 등장할 것 같네요! 임진왜란 시기면 왠지 병태 조상도 그 당시 싸웠을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6 22:27
    No. 63

    아니면 빈 포위전 이후 벌어진 대튀르크 전쟁도 좋아보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6 22:30
    No. 64

    이 떄도 과연 파이프의 조상은 도망치기만 햇을지 제대로 싸웠을지 저 또한 궁금합니다! 좀 잘싸우는 조상도 나왔음 좋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06 22:43
    No. 65

    넣지 마세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6 23:01
    No. 66

    네! 넣지 않도록 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6 23:05
    No. 67

    n2063n2063_s020921://전 넣어도 좋다고봐요 어차피 작중에도 관련 묘사도 나왔기에 문제가 없을겁니다 그야말로 모순이란것이 뭔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죠 정 문제가 많으면 마야가 아파하는 것에서 피크 보복으로 생각하여 두려워하는 모습 속에서 그동안 자신의 모순 같은 이중적 모습을 되돌아보며 죄책감과 슬퍼하는 것으로 나오면 좋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그걸 떠나서 1차대전 편에서 다룬 외전과도 겹쳐 보면 오류는 많아도 스테판이 성적으로 트라우마나 모욕주었다면 이해는 가는 것 같아요 그나마 피크 사건으로 죄책감 씻고자 스테판에게 위문품도 주었기는 한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6 23:12
    No. 68

    아 이게 스테판이 아주 어렸을때부터 에밀라는 스테판을 모른척햇습니다 스테판은 에밀라 관심끌려고 인사도 하고 그랫는데 에밀라는 다 무시했습니다 에밀라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사회활동을 하면서 엄청 좋은 이미지인데 선한 인간은 아니었죠
    사실 스테판에게 위문품 주는것도 죄책감을 씻기 위함이지 스테판에 대한 행동에 대해선 아직까지는 죄책감이 없습니다
    넣을까 말까 고민되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6 23:30
    No. 69

    엘랑 할아버지나 아버지가 병인양요에서 병태 조상이랑 싸워도 재밌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6 23:35
    No. 70

    ㄷㄷㄷ 진짜 재밋겟네요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4.06 23:31
    No. 71

    프랑스까지 조연이 있는데 미국이나 영국은 특별한 조연이 없는거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6 23:35
    No. 72

    3부에는 미국이나 영국쪽 굵직한 조연 나올 것 같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7 08:07
    No. 73

    에밀등이 막하는게 아니라 생각하는 게 맞지 않나요? 저랬다가는 큰일나죠! 솔직히 독일제국이나 동맹국은 자기들 불똥 튀는 것도 싫고 저런 인종차별적 생각도 하면서 만류하는 것 같고 은근 자기들도 문제일으키는데... 세상사는 모순이죠. 어쩌면 비르타넨이나 슐레프 중대 휘하 장교 지바고나 데니스 및 바실리등이 결국 폭발하여 소유를 일으킬지도 모르고 보급도 간당간당하니 모스크바 진입에 실패한 후에는 통제가 실패되고 만토이펠들이 보급품 확보와 비독일계 불만 돌리고자 암묵적으로 약탈 방조할 것 같네요. 더욱 명분을 잃게되고 모스크바 공방 전이 처절하게 끝날 건 분명한데, 과연 첫인상 주는 선봉대에서 고위층 아들인 오토는 대체 미개한 소련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거지?

    레오폴트가 받은 갑옷이 트랜지셔널 아머 같은데 아직 이때는 사실 갑옷, 체인 메일 아닌가요? 제철 기술 발전으로 노르만족의 영국 침공 이후 방어력 문제가 있으나 통풍과 방한에 좋고 그 위에 중동 햇빛 및 비를 막는 서코트를 걸치죠. 근데 공성탑 안에서는 화공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몸에 물을 뿌려주는 걸 떠나 기사가 항상 맨앞인데... 아무래도 방패를 밀며 들어간 후 우연히 넘어진 뒤 계속 저러는듯 싶네요. 그런데 압사 당할 위기는 없을려나? 성벽 먼저 넘은 이에게 함락 실패해도 포상등이 주어질 정도로 성벽위는 위험하며 후퇴시 퇴각벙법도 요원한데... 어떤 공성전인지 몰라도 고생하겠네요. 피핀은 오물이 일부 나온 갑옷 정비하느라 고생이고 ㅋㅋㅋ 킹덤 오브 헤븐의 묘사가 그 당시를 이해하는데 좋기는 할 겁니다. ㅎㅎㅎ

    러시아 공화국 임시정부 등의 갑판을 스몰렌스크에 달아서 정부활동 시작할 백군이나 우크라이나 공화국을 선포할 우크라이나는 저런 통제 실패며 병력지원으로 인구를 밀었는데 저거 날라가면 치명타겠네요 소련은 비르타넨의 진실이 드러나며 핀란드를 용서안하듯 결코 이들 포로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으니깐... 아직 국제사회도 정식국가 인정하지 않은데 추후 인적 손실과 전쟁범죄 따른 이미지 실추로 독일과 백군 및 우크라이나의 갈등은 생각보다 심할겁니다. 어쩌면 후퇴시 겨울 숙영 겸 재편성 거점이 마련되야하는데 원역사보다 일찍 시도해도 결국 못만들면서 중부집단군과 독일제국의 피해가 기하급수적으로 오르는... ㅎㄷㄷ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7 12:35
    No. 74

    네 글을 쓰면서 이 당시 사람들의 인식에 대한 고증을 반영했습니다 이 당시에 법적으로 인종차별을 규제했을지라도 일반인들의 인식까지 바꿀 수는 없죠 저 당시 프랑스 독일 혼혈 군인, 오스트리아 군인도 암묵적으로는 약간의 차별이 있었다던데 인종 차별이 없을 수는 없죠 네 독일군 입장에서도 비독일계의 불만을 돌리고자 그냥 방조하는 측면이 클 것 같습니다 네 오토 또한 미개하지만 스스로는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죠 제가 이 당시 갑옷에 대해 잘 모랏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킹덤 오브 헤븐을 봐야겠네요 아 화공에 대비하여 몸에 물을 뿌려줘야 하는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7 08:16
    No. 75

    n2063_s020921://노블레스 오블리주라 하기에 전쟁초의 의혹들 탓에 그리 부각되지 못할것 같네요 양차대전의 최고 전술가이자 전차전 혁신가이나 제국의 국력을 갉아먹고 수많은 피해를 자초해 러시아와 독일간 갈등을 일으킨 인물이 주 평가죠. 특히 독일의 경제를 무너뜨린점과 투르게네프와 톨스토이를 비롯한 오토의 전쟁범죄는 반박하거나 해명해도 따라다닐겁니다. 비르타넨이 주범죄자나 그 지휘관인 오토에 가해질 비난은...

    솔직히 한스나 오토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나 블랙 옵스 콜드 워 의 명대사, 깃발은 달라도 방법은 다들 똑같아 & 선을 지키기 위해, 누군가는 그 선을 넘어서 싸워야만 해. 우리는 가만히 앉아서 잘되기를 바라지 않고, 잘 되도록 만든다. 이것이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이다 & 우리 손을 더럽혀서 세상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그게 임무다. 같은 말로 변명하며 슬라브와 구분 지으려하겠죠. 허나 속에 숨겨진 양심이 참상들도 다시 나오면 더 고통스럽죠.

    찬성: 0 | 반대: 2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7 12:35
    No. 76

    진짜 그렇네요 네 원래 자신의 허물은 안 보이고 남의 허물만 크게 보이는 법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07 08:23
    No. 77

    그래도 리메이크에서는 오토가 전쟁범죄를 일으키지 않을거고 한스도 정상이라서 긍정적인 평가가 좀 더 우세할거예요. 근데 여기서는 진짜 부정적인 평가가 좀 더 우세하긴 하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7 12:36
    No. 78

    네 리메이크에서는 오토가 전쟁 범죄를 일으키지 않죠! 한스도 전쟁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4.07 10:02
    No. 79

    헉, 실수로 반대를 눌렸어요. 정말 죄송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4.07 12:31
    No. 80

    괜찮습니다 그래도 제의견에 동감안하는 분들도 있겠죠

    솔직히 리메이크에서도 한스처럼 민간인 오사도 있고 하이에의 첫 등장처럼 포로 폭행 같은 일은 나올 수 밖에 없을 것이며 여성포로에 대한 욕구나 보복 감정으로서의 포로학살 욕구는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런 위기에서 질책과 처벌 그리고 주변인의 설득과 영향이 더히니지면 더 설득 있겠죠. 한스 또한 개전반대파 내지 좀 더 신중히 보는 입장이면서 실수를 해도 나름 최대한 일을 키우지는 않겠죠.

    그래도 비난 피할 수 없고 솔직히 현 시점에서는 엄청 비난을 받아도 마땅하죠. 전쟁수행 비용 증대등으로 나치당원 출신 관료들과 갈등을 벌이는 이상... 사퇴 압박도 정말 엄청날 것 같네요 거기다 복귀후에도 예전에 비해 신뢰도 잃고 주변에서도 의심의 눈초리로 볼테니 더욱 본인이 힘들겠죠 자업자득...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4.07 12:37
    No. 81

    네 전쟁 수행 비용 증대 문제로 농수산부 쪽하고도 갈등을 벌이고 있죠 과연 한스는 정치적으로 잘 버틸 수 있을 것 인지!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