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251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79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30 22:50
    No. 31

    g5779_a33903588://그러나 어폐가 있는 것이 아무리 중공이 여러면에서 유리해도 든든한 뒷배가 없으면 힘들죠. 소련이 무너지면 중공이 중원의 북부를 차지하는것도 어려울 수 있을겁니다. 어찌되었든 만주와 북경의 중요성은 중화민국도 알테니깐요.

    게다가 중국 공산당과 소련 공산당은 여러면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중공은 소련의 기술과 군대를 흡수해야하나 솔직히 자기 앞마당 털린 망명자들을 그냥둘까요? 결국 소련계는 숙청당하며 중국 공산당이 단독 권력을 더 강화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0 23:03
    No. 32

    소련이 무너지면 중공이 중원 북부 차지하는것도 어려워지는거군요! 아 중국 공산당 소련 공산당이 다르군요 네 중공은 소련의 기술과 군대를 흡구해야겟군요! 소련계는 그렇게 숙청당하는 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0 23:11
    No. 33

    소련과 싸우느라 힘빠진 독일은 국제무대에서 많은것들을 미국에 내어줘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04
    No. 34

    네 소련과 싸우느라 힘이 빠진 만큼 미국과 냉전에서 처음엔 힘들겟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30 23:19
    No. 35

    n2063_s020921://그렇다해도 차라리 FBI 국장 후버에게 주지 굳이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카시에게 주는 것은 그리 좋은 패는 아닌것 같네요. 솔직히 그가 반독파일 수 있고 국외첩보까지 하는 절대권력인 후버에게 접근하는게 나을테죠. 물론, 그 후버라면 미국정부와의 외교관계에 악영향가고 후버가 뒷통수 칠 능력있으니 사냥개로서 메카시에게 접근할만 하기는 합니다.

    솔직히 중앙아시아나 시베리아로 갔을 경우에는 성장이 어려워도 러시아 백군계가 다시 세워질때 병력 재편성과 전후 복구하느라 고생이라 우랄 기준으로 서부는 러시아 제국 혹은 러시아 공화국이, 동부는 소련으로 나눠져 싸울겁니다. 일단 거점이 있는 소련은 충분히 저항가능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06
    No. 36

    아 그 당시 FBI 국장은 국외첩보까지 하는 절대 권력이겠네요 ㅎㄷㄷㄷ과연 후버한테 접근할기 매카시에게 접근할지!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하긴 후버가 뒷통수칠 가능성이 있으니 매카시에게 접근하는게 더 유리할수도!
    오 이렇게 새로운 세계 지도가! 우랄 기준 서부는 러시아, 동부는 소련! 소련은 거점이 있으니 다시 전쟁을 시도할수도!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0 23:54
    No. 37

    냉전이 일어나는건 어쩔수 없죠. 근데 그래도 소련 잔당들과 중국 공산당이 아직 남아 있어서 미국 대 독일등의 갈등이 심해지진 않는다는 거죠. 협력할건 협력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08
    No. 38

    네 냉전을 일어나지만 소련 잔당과 중국 공산당에 대한 견제가 우선이기에 갈등이 심해지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외교에서 경제적으로 필요한 협력은 해야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00:03
    No. 39

    근데 그래도 중국이 후청국(만주국)과 몽골제국(몽강국), 신강, 티베트, 북중국(중국 공산당), 남중국(중화민국)으로 나눠지는게 불가능하지 않는 이유가 원역사를 보면 군벌등이 공산당으로 전향하는 경우가 많아서 중화민국이 바로 무너지고 티베트는 영국이 보호하고 있다가 지원이 끊어져 중공에 흡수 되었는데, 여기서는 영국이 티베트를 여전히 지원할거고, 독일은 만주국과 몽강국, 일본내의 반통제파, 대한임시정부등을 지원, 중화민국은 원역사보다 강하지만 그래도 너무 약해서 중공이 소련 잔당들의 제한적인 지원으로도 중원의 북부지방은 차지할 힘은 있을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11
    No. 40

    아 중국 역사를 전혀 몰랏는데 원역사에서 군벌이 공산당으로 전향하는 경우가 많았군요 그렇게 중화민국이 바로 무너지고 티베트는 영국이 보호햇엇군요 그러다 지원이 끊어져 중국에 흡수된거군요 역사 모르는데 공부 많이 합니다
    진짜 영국이 티베트 계속 지원하고 독일이 만주국 몽강궁 반통제파 대한임시정부 지원하면 역사가 달라지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00:05
    No. 41

    그래서 후버가 반공주의자라서 독일 입장에서도나쁘지는 않겠다고 생각했는데, 후버는 좀 그런 면이 있고 독일이 막 원하는데로 무작정 행동하지 않을거니까 메카시를 친독파로 만들라는 이유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36
    No. 42

    네 매카시를 친독파로 만들면 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1 01:30
    No. 43

    미국은 의회가 있어서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 친독은 실각할 여지가 매우 높습니다 티벳은 영국이 보호할거고 위구르는 소련이나 중공이 몽골은 그리 큰 힘을 발휘하지는 못할것이며 일본은 미국 진주만 공습한거부터가 파국입니다 요구조건에 청일전쟁 이전으로 돌려놓고 모든 이권과 식민지를 토해내라고 하는 요구인데 일본이 받아들일수가 없으며 중화민국은 독일과 미국의 지원을 동시에 받는데 그 힘으로 중공을 서북삼마로 쫒아내고 만주까지 수복할겁니다 일본은 원역사대로 흘러갈것 같고 조선은 미군정청 들어서고 혼란이 좀 있겠네요 독립운동가 내의 좌우갈등이 그대로 조선에 번져올탠데 대권을 누가 잡을지는 모르지 않을까 싶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1 01:35
    No. 44

    https://youtu.be/EYk6Oiq7tNU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이라 영상 추천드립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13
    No. 45

    일본 역사 전혀 몰라서 에도시대 이런게 뭔지도 몰랏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31 07:47
    No. 46

    솔직히 피크 사건도 그렇고 집무실 근처에 경계병 있을텐데 지크프리트 4인방에 대한 소문은 몰라도 외부인 금지 지역에 병사들 들어오게 두는 것은 아니지 않나요? 수류탄 같은 위험한 물자들을 집무실 근처에 두어서는 안되죠. 정말 한스가 참아도 한번 뒤집어 지고도 남죠. 이참에 모델등이 만토이펠에게 융단 욕설 폭격하고 파울의 비행 드러나서 군교도소로 가면 좋겠네요. 일개 소대장에게 걸려 꿀 빠는 권츄베르트와 다르게 사단장에게 걸린 파울! 뭐, 권츄베르트도 SS 손에 반장애인이 되겠죠... 아니면 하이에처럼 장교출신들도 집행유예부대 들어가는데 파울도 들어가서 고생하다가 소련군이나 소련농미들 손에 죽으면 좋죠. 운좋게 앞잡이 하면 독일군 손에 죽으니 그것도 좋고요!

    아직 롬멜도 그렇고 롬멜 휘하 보병들이 오토와 스테판을 모르는것을 보면 둘의 집행유예형이 나치당이나 군부로서도 부담이 되어 비밀에 붙이고 있는듯 싶습니다. 아니면 모를 수가 없죠. 뭐, 어차피 퍼질거 다 퍼질테니... 여튼, 곧 알게되면 그 보병들도 상당히 불편하겠네요. 보복도 두렵지만 집행유예부대원이라 미심쩍으면서 본능적인 거부감이 있지만 그러기에는 실력도 있는 전차장들인데다가 육군 총사령관 아들들이니...

    롬멜이면 모스크바 입구까지 뚫겠죠. 오토와 스테판도 눈에 불을 키고 있으니... 그러나 이내 소련군의 반격으로 쫒겨나고 집행유예부대는 퇴각 시간을 벌 희생양이 되겠죠. 그래도 뚫는데 성공은 하고 퇴각시간 벌었기에 롬멜의 보증이 있고 헤어만의 간 큰 짓도 문제되면서 사면받아서 복귀할 겁니다. 아주 기고만장하면서 자기 전차에서 사라진 물품확인하겠죠? 다들 당당하게 잘 먹었었다하고 오토는 찌질하게... ㅋㅋㅋ 공통적으로 앙뚜완 욕하며 재편성되는 진지 근처에서 돈 쓰고 아버지 앞에서 앙뚜완 욕 하겠죠 에휴! 근데, 얼마후 하이에가 SS 복권된 후 들이닥치면서 전차병 전체가 군법에 회부 크리 되겠는데!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3.31 22:16
    No. 47

    그러게나 말입니다! 파울은 사단장한테 직접 걸리면 재밋겟네요!권츄베르트는 조만간 재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모스크바 침공이라 다시 전선으로 올 것 같네요
    롬멜과 롬멜 휘하 보병들이 오토와 스테판을 모르고 있는데 최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네 롬멜은 모스크바 입구까지는 확실히 뚫을 겁니다 아직 어떻게 될지 전개는 정한거 없는데 재밌겠네요 진짜 집행유예 부대는 퇴각 시간 벌기 위한 희생양으로 쓰일 가능성도 높겟네요 그렇게 사면받아서 복귀하는! 어떻게 복귀시킬까 궁금햇는데 이런 루트 괜찮네요 네 오토는 오랜만에 캐비어 통조림으로 포식하고 싶어하겠죠 하지만 다들 오토의 통조림으로 포식했겠죠!결국 오토는 매접에서 돈으로 사먹어야겠죠! 다들 앙뚜완 욕하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08:32
    No. 48

    g5779_a33903588님, 독일도 여기서는 어느정도 눈치는 있어서 매카시등에게 적당히 친독을 하라고 조언과 제어는 할것 같고 일본의 반통제파 세력(반미이긴 하지만 어느정도의 현실은 볼수 있음.)과 한국임시정부쪽도 독일이 미국에게 이들을 소개시켜 주면서 일본과 한국은 백군 러시아, 후청제국, 몽골제국와 마찬가지로 중립, 중공은 그래도 화북 지역을 장악 할것 같아요. 물론 밑의 댓글처럼 신강이 소련잔당이나 중공이 차지하고, 티베트는 영국이 보호, 중립국은 친미와 친독등이 어느정도 싸운다는 점은 인정해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31 11:04
    No. 49

    n2063_s020921://근데, 미국이나 독일이 굳이 만주곡이나 왕징웨이의 중화민국, 외몽골 같은 애들 살려둘만한 이유가 없죠. 이미 중화민국의 총통 장제스의 부인 쑹메이링등의 로비도 있고 중국의 위험성과 성정 가능성을 그 당시에 아는것도 아닌지라 뭔가 떡고물이 있어야죠. 그쪽에서 굳이 일본에 대립해도 전통적으로 일본 괴뢰 내지 식민지라는 한계를 극복할 만한 카드가 뭐죠? 무슨 말을 하는게 아니라 선물을 내야죠. 큰걸로!

    소설이니 뭘쓴든 개연성만 맞으면 되고 한스의 존재로 1차대전도 바뀌어 나비효과도 크지만 현실을 기반으로 해야 그나마 답이 있습니다. 이미 세계가 중화민국 인정했고 중공은 그냥 탈레반 같은 애들인데다가 그냥 이들 합쳐서 하나로 관리하며 이권 얻을게 더 쉬울텐데... 게다가 굳이 식민지나 괴뢰국들이 등 돌리기도 애매하죠 그나마 돈줄이 일본이고 독일이나 미국이 언제올지도 모르는데 위험하게 덤볏다가 박살날텐데 용기가 있나요? 두려워하다 기회 놓치고 그런일이 많은데... 근거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1 11:07
    No. 50

    만주는 소련군이 안내려오면 일본군 무장해제는 누군가 해야되서 미군 들어올겁니다 무장해제 하고 중화민국에 만주 넘겨준후 철수할테죠 일본은 항복하면 미군정 확정이며 친미국가로 변하겠죠 더불어 중국은 돈 없어서 공산당 토벌하려면 서방에 붙어야 할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3.31 11:50
    No. 51

    g5779_a33903588://그렇죠. 독일은 여전히 멀고 미국에게 군침도는게 만주죠. 그러나 아직 중화민국이 만주까지 가기에는 원역사에서도 보듯 병력과 시간이 부족하기에 미국이 들어갈테죠. 자연스럽게 중공은 미국과 갈등 빚으면...

    마냥 친독이 국익에 부접합하지는 않을겁니다. 의외로 한반도 전체가 미군정이니 그래도 치안이 좀 될겁니다. 솔직히 소련군정때 병사들 성범죄에다가 자국 피해복구 위해 약탈한게 워낙않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11:58
    No. 52

    하지만 저는 생각해보면 소련 잔당들이 시베리아나 중앙아시아 중심으로 뭉쳐 백군과 2차 내전을 펼칠거고 또 중화민국은 만주와 몽골등이 자신들의 땅으로 가지게 된다고 해도 중공이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서 차라리 미국과 독일등이 일본의 괴뢰국인 만주와 몽강을 기반으로 다시 세운 후청제국과 몽골제국을 세우는게 좋을것 같아서요. 어쩌피 개혁등은 독일과 이탈리아를 따라 하면 되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12:06
    No. 53

    미국이 먼저 만주와 몽골, 한반도, 일본 열도등에 미군정을 세워도 독일등이 미리 한국 임시정부세력과 반통제파 세력, 구 괴뢰국 세력등을 미리 포섭을 해서 미국이 독일과 이들의 의견을 절대 무시하진 못할거고 설령 무시하고 친미파들로 구성된 정부를 구성하거나 멋대로 중화민국등에 줘버린다면 혼란이 찾아 올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1 12:07
    No. 54

    만주는 미국이 그지역 공산당 전부 소탕한후 중국에 돌려줄테고 몽골은 중원보다 가치가 떨어지는 땅이라 중국이 당분간 신경쓰지 않을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12:08
    No. 55

    중국쪽도 독일을 무시 할수는 없고 중공의 공격이 강해지면서 만주와 몽골 땅을 받기도 좀 그럴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1 12:09
    No. 56

    독일이 포섭한다해도 만주국은 결국 일본의 괴뢰이며 미국에겐 적입니다 또한 반통제파도 일본군부의 다른 파벌일뿐 적인건 같죠 또한 재조선 미군정청은 임시정부 인정 안할겁니다 구황실의 망명정권이라면 모를까 하나의 독립운동 단체의 불가하기 때문이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12:12
    No. 57

    그렇다고 해도 미국이 무조건 만주땅을 돌려주기도 그런게 만주땅을 돌려준다고 해도 만주땅이 국공내전중에 중화민국에 들어가면 일단 무조건 중공이 땅을 차지하려고 공격할거고 미국도 이를 고려해 만주에 아예 새 국가를 세우자라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12:14
    No. 58

    그럼 독일이 이들을 지원해주고 있고 하나의 강대국으로 자란 독일을 무시한다? 차라리 미국이 미군정을 하면서 이들 세력을 친미파로 끌어들이고 독일과의 합의를 통해 중립국으로 만드는게 더 현실적인것 같은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3.31 12:17
    No. 59

    일본이 미국과 영국 프랑스를 공격하면 태평양 전선이 형성되고 싸우고 있는데 갑자기 연합국도 아닌 독일이 갑자기 난입하고 그것을 댓가로 동아시아에 세력을 뻗치려는걸 서방이 가만둘지 의문이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3.31 12:18
    No. 60

    그리고 빌헬름 2세를 이을 황태자도 민주주의등을 인정하겠지만 최대한 다른 나라들을 군주국으로 독립시키고 싶은 마음이 있을거예요. 자기는 빌헬름 2세처럼 히틀러와 손잡고 겨우 권위와 일부 권력등을 찾은 만큼 군주제를 더 지형할게 뻔해서요.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