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4,677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52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18
    No. 31

    그러고보니 한스는 바이에른에서 인기가 많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0 01:34
    No. 32

    바이에른의 독일제국 가입도 하노버의 금 정확히는 영국의 금들을 가져다가 성을 새로 하나 지을정도의 뇌물을 바쳐서 겨우 성사했죠 오스트리아도 자기들이 원한것이 아닌 독일이 점령후 합병선언에 가깝고 합스부르크는 헝가리에 치중하느라 아무말 못한게 더 큽니다 바이에른의 왕조인 비텔스바흐 왕가도 호엔촐레른과 사이가 안좋은데 히틀러와 한스는 프로이센의 왕을위해 충성을 바치죠 전쟁이후 경제공황 직격탄 맞은 북부대신 남부가 경제력이 발전하여 현대에도 바이에른이 경제력 1위인것을 보면서 왕가와 시민들 전부가 독립을 원하면 독일은 막을방법이 없을겁니다 반란으로 규정하고 진압하려한다면 독일제국의 군단중 1군단부터 3군단까지 3개군단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에른군과 싸워야할겁니다 그와중의 프랑스의 개입은 덤이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26
    No. 33

    ㄷㄷㄷ 이런 사정이 있었군요 엄청난 뇌물을 바쳐서 독일 제국 가입한거군요
    원역사에서 독일에 합병을 원한 오스트리아인들도 많긴 햇지만 점령 후 합병선언은 맞죠
    합스부르크가 헝가리에 치중해서 아무 말 못했군요
    경제적인 문제는 중요하죠 아 전쟁 이후 남부가 경제력 발전햇군요 현대에도 바이에른이 경제력 1위군요 그렇게 되면 독립 원한다면 골치아프겠네요
    ㄷㄷㄷ 바이에른군이 세네요 이렇게 되면 프랑스가 개입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01:53
    No. 34

    뭐 그래도 나름 강성한 독일 연방 제국인데 함부로 독립을 주장할까요? 차라리 지분을 더 달라는 식으로 주장할것 같은데요? 물론 일부 바이에른 왕가 일원과 일부 시민들이 독립을 주장하겠지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27
    No. 35

    하긴 바이에른 입장에선 일단 독일 연방 제국이 있는게 좋긴 하겠죠 지분 더 요구할 수는 있겠네요 독립 주장하는 세력도 있긴 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01:56
    No. 36

    또 지역 출신은 함부로 무시할수 없을걸요? 지금도 지역 출신을 중요시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거기다가 아무리 역사등이 변한 1960년대쯤이라해도 이런 경향은 더 많이 있을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28
    No. 37

    네 출신 지역이 중요하긴 하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01:58
    No. 38

    https://namu.wiki/w/%EB%A3%A8%ED%94%84%EB%A0%88%ED%9E%88%ED%8A%B8%20%ED%8F%B0%20%EB%B0%94%EC%9D%B4%EC%97%90%EB%A5%B8#s-2.3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33
    No. 39

    전간기에 바이에른에서 루프레히트를 왕으로 세워 바이에른 왕국 유지하자는 의견이 있었군요 그런데 공산주의 혁명 피해서 티롤로 대피했다가 돌아왔군요 원역사에서는 이전 전쟁의 책임을 빌헬름 2세에게 넘겼군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35
    No. 40

    엄청 흥미롭네요 독일이 전쟁에서 패할 것이라는 것을 원역사에서 예측했군요 아내와 자식들이 수용소 들어갔었군요 헐 ㄷㄷㄷ
    원역사에서 서독으로 귀환하고 왕정복고 주장했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0 02:16
    No. 41

    적어도 조용하게 넘어가지는 않을겁니다 현재 이탈리아도 북부주가 남부주들 버리자고 하는데 이탈리아만큼 지역감정 심한 독일인데 오죽할까요 자기돈이 다른주로 흘러가지 않으면 바이에른이 더 풍족해지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36
    No. 42

    갈등이 생기기는 하겠군요 독일이 지역갈등이 생각보다 심하군요 바이에른이 경제적으로 강력하다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8.10 02:18
    No. 43

    68운동때 독일의 모든 추악한면들과 불만들이 폭발할텐데 그 기회를 놓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프랑스는 독일을 갈라놓으려고 부채질 할테고요 더불어 그 지역민이라 하더라도 마음에 안드는사람 편에서 있으면 배신자로 보일테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41
    No. 44

    진짜 68운동을 기회로 삼을 수도 있긴 하네요 프랑스도 독일을 갈라놓고 싶어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08:57
    No. 45

    하긴 바이에른이 독립은 안한다고 해도 엄청난 진통이 독일과 이탈리아를 휩쓸겠네요. 그리고 무솔리니도 그점을 알아 독일의 자치권(자치국) 및 자립권(자립국) 법 등을 받아들여 남부와 북부등에 자치 왕국들을 만들긴 했지만 68운동때는 지역감정등이 제대로 이탈리아에서도 떠질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41
    No. 46

    무솔리니도 독일의 자치권 자립권 받아들이겠죠 그렇게 자치 왕국 만들겠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09:03
    No. 47

    그리고 보니까 이탈리아도 나중에 독일처럼 입헌군주제 및 민주주의 체제로 가면서 민주화를 이루겠네요. 움베르토 2세가 빌헬름 3세 처럼 개혁적이면서도 실권을 가지고 싶은 사람이라 히틀러와 똑같이 왕에게도 실권을 줘야 하며 이탈리아를 개혁해야 한다는 무솔리니를 지지했지만 무솔리니가 은퇴하고 일어난 68운동때는 모든게 다 터질거라 양보하지 않으면 왕실 자체가 없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 민주화를 진행할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48
    No. 48

    네 이탈리아도 그렇게 민주화를 이루는! 움베르토 2세도 빌헬름 3세처럼 개혁적이고 실권을 원했군요! 무솔리니가 은퇴하고 68운동이 일어나면 진짜 양보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그렇게 68운동 이후 민주주의 체계로 가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16:25
    No. 49

    그리고 보니까 1960년대의 이탈리아 연방내에 있는 자치 구성국들이 슬로베니아 자치 왕국, 시칠리아 자치 왕국, 북이탈리아 자치왕국 등만 있겠네요. 리비아와 소말리아등의 식민지 자치국 및 자립국들은 이미 독립했을거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50
    No. 50

    아 그렇게 되겠네요 나머지 식민지 자치국 자립국은 독립하겠죠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8.10 16:28
    No. 51

    https://namu.wiki/w/%EC%9D%B4%ED%83%88%EB%A6%AC%EC%95%84

    https://namu.wiki/w/%EC%9D%B4%ED%83%88%EB%A6%AC%EC%95%84/%ED%96%89%EC%A0%95%20%EA%B5%AC%EC%97%AD#s-1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8.10 17:51
    No. 52

    와 이렇게 지도로 보니까 행정구역들이 이해가 가네요!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