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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자혼님의 서재입니다.

회귀도 13번이면 지랄 맞다

유료웹소설 > 연재 > 판타지, 현대판타지

유료 완결

사자혼
작품등록일 :
2016.02.15 18:58
최근연재일 :
2021.09.01 20:30
연재수 :
334 회
조회수 :
3,237,913
추천수 :
109,985
글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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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9.01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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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1인당 1개씩 선착순으로 100개를 받으려고 합니다.


오늘 밤 11시에 해당 공지의 댓글을 열겠습니다.


추가)생각해보니 1인당 2개씩 받아도 될 것 같습니다. 타 플랫폼도 생각했는데.


==================================


tmi 1)300화 차원신의 대사는 '아니면 이런 걸 원하나?' 를 역순 타이핑한 것입니다.


tmi 2) 행성계 누스(NUS) 등 4~49층 차원행성계는 명왕성을 포함한 태양계 행성 9개와 태양의 이름을 뒤집거나 아나그램하여 만들었습니다.


tmi 3)천기사 조로아스터(Zoroaster)의 또 다른 발음은 짜라투스트라로 복선을 두려고 했습니다.


tmi 4)수인족 작명법은 기억하기 쉽도록 한자 발음과 비슷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용 - 야후 - 야후한, 야후혼.

개, 견 - 기수아. 기탄.

호랑이 - 후 - 후태로, 후관

닭, 계 - 격- 격도, 가소

뱀, 사 - 시 - 시균, 시아, 세로

고양이, 묘 - 모 - 모나, 미나, 미야

원숭이, 원 - 우코우, 우샨 등등.


tmi 5)초반 '탕탕탕' 연출이나 '회귀하라' 연출이 달라졌는데. 제가 수정한 것이 아니라 문피아가 개편하면서 공백기호와 스페이스 바가 반복되었을 때 삭제되도록 바뀐 거 같습니다.


tmi 6) 개인적으로 잘 지었다고 생각하는 작명은 '천기사'입니다.(덴마의 백경대에 영향 받았습니다.)

그 외에 기술 이름으로는 서신법 최종오의 '일수포천 팔백만궤'입니다.

계신족 발도 '천하제일쾌검'도 나쁘진 않지만 앞뒤를 떼어놓고 보면 재미가 없는 이름이라. 순간적인 기습을 하거나 기세를 잡고 공격할 때 나오면 느낌 있는 기술명이라 생각합니다.


tmi 7)포화기신 초패왕 최종기술은 역폭산 화개세인데.

초패왕 자체가 역사인물 초패왕 항우에서 따왔고, 별명 중 하나인 역발산 기개세에서 변형하여 붙였습니다.


tmi 8)종극기신은 건 버스터의 시즐러 블랙, 풀메탈패닉의 코다르, 사이코 건담 등을 생각하면서 썼습니다.

그에 반해 차원기신은 첫 등장(220편)엔 차원 여러 개를 쓴 존나 큰 로봇, 마크로스 전함 같은 느낌으로 썼다가 여러가지 컨셉이 떠올라서 이것저것 많이 붙였습니다.

풀 아머드는 풀아머 건담 버카 썬더볼트나 건담 헤비암즈, 건담 레오파드 등을 생각하며 썼습니다.


tmi 9)알파르드의 본래 숙주는 김진태가 아니라 소마 상가이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마지막까지 고민한터라 해당 에피소드의 끝까지 소마 상가이가 붙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멸망한 원인은 이미르가 아니라 김진태의 동생을 고려하기도 했는습니다.

김진태 관련으로 꽤 큰 에피소드가 마지막에 준비되어 있었는데 최후의 전쟁을 보시면 크리스티나, 량 시엔, 하연시, 힐데가르트, 에드거, 주공혁, 미래인, 기타 등등 너무 많은 인물에게 포커스가 가고 시점이 확확 변해서 거기에 김진태 관련 이야기가 2~3편까지 들어가면 감당이 안 될 거 같아서 어쩔 수 없이 쳐냈습니다.(소마 상가이도 원래 안에는 복제 주공혁 하나를 상대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또 쳐냈습니다.)

김진태는 주공혁의 악인으로서의 면모도 보여주면서 마지막에 평범한 사람이라 헌터를 제멋대로 이용하고 희생시키는 면모를 보여주려고 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차라리 소마 상가이가 알파르드가 되었다면 오히려 나았을 거 같습니다.


tmi 10)캐터펄타와 발리스타의 차이.

라틴어 사전을 보면 발리스타가 투석기로 나와있는데. 물론 발리스타에도 대형화살 뿐만이 아니라 돌등을 실어서 쐈기 때문에 투석기라 불러도 맞지만, 그래도 투석기 캐터펄트와 노포 발리스타는 구분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외람된 말씀이지만 라틴어 사전을 만드신 분이 투석기와 노포를 구분하지 못해서 생긴 문제가 아닌 듯 합니다.

아니라면 라틴어에서는 투석기로 번역되는 단어가 두개가 됩니다.(동의어일수도 있지만... 아닐 거 같습니다.)


tmi 11)주공혁이 크리스티나와 처음 만났을 때는 중2 때인데 3회차 외전에선 마치 초등학생인 것처럼 그려졌습니다.

사실 그렇게 어리진 않았는데 그게 더 어울려서 그렇게 썼습니다.


tmi 12)북조 육신류와 남종 육신법.

이걸 지을 때 좀 고민했는데.

원래 북두신권, 남두성권, 베리타스의 북수박 남택견, 이런 게 좀 멋있다고 생각해서 그런 느낌으로 한번 지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수인족 무술을 류로 할까 법으로 할까 고민했는데.

류나 오의는 완전히 일본 쪽 분류와 사용법이더군요.

그때 같이 행아웃 하던 목마 작가님한테 어느 걸로 할까 물어봤는데.

법이 낫다고 하길래 법으로 결정한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나서 또 고민하다가 그냥 둘 다 쓰자고 생각해서 북조는 육신류, 남종은 육신법으로 하기로 했는데.

즉 용신류 xx 이렇게 기술이 들어가야하는데 깜빡하고 다 '신법'으로 써버려서 그대로 북조 육신류는 이름만 남고 전부 신법으로 고정됐습니다.


tmi 13) 천사 하연시의 컨셉은 인어공주, 인간 하연시의 컨셉은 백설공주였습니다.

인어공주는 이야기의 마지막에 거품이 되어 사라집니다.


tmi 14)가장 마음에 들었던 전투씬은 메타트론전과 레미엘전 입니다.

깔끔하고 반전도 있어서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 클루에스티 전은 쓰는데 전투 전후를 만드는 과정을 포함해서 쓰는 게 가장 힘들었지만.

앞에서 아자젤과 클루에스티, 아수라왕이 싸우는 과정이 길고 주공혁이 직접 나설 때까지 경고만 날리고 시간이 걸려서 완성도가 그리 좋다고 생각하진 않았습니다.

물론 에피소드 처음에 아자젤과 클루에스티의 대결을 살짝 보여준 건 지금도 꽤 좋은 구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tmi 15)미션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5층 천사의 주사위 미션입니다.

전후과정이 깔끔한 반전을 좋아해서.

구조적으로 신경을 가장 많이 썼던 건 1층 랭킹 미션 같습니다.

아무래도 첫 끗발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동점자를 만드는 구조나, 거기서 주인공이 어떤 수단으로 어떻게 활약해야 하는지 가장 많이 신경 썼던 거 같습니다.

주인공이 어떤 인물인지 성격을 가장 강렬하게 드러내면서도.


tmi 16)반면에 미션 중에 가장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건, 30층 투표미션입니다.

그런데 이게 의외로 시간 지나고 나서 평가가 좋더군요.

아마도 미션 내용의 참신함 때문에 평가가 오른 거 같은데. 연재 당시만 해도 제일 욕먹었던 미션입니다.

장기적으론 같은 패를 계속 내는 것보단 한번쯤 비틀어주고 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해결 방식이 똑같으면 질려버리니.

미션 내용도 지금 트렌드라면 모르지만 당시 트렌드에선 지나치게 실험적이었던 거 같습니다.(지루하지 않게 전투 요소를 넣어 해결하려 했지만)

물론 장기적 단기적을 논하기 전에 성실연재를 해야 이야기에 굴곡을 주는 게 의미가 있습니다만...

짧게 짧게 보면 계속 재밌는 원패턴을 내는 게 맞습니다.

이야기 텀이 긴데 재밌는 패턴을 안 내고 비효율적인 재미의 하강 곡선을 그리고 있으면 그냥 쓰레기 편이니까요.


tmi 17) 5층 컴퍼니 에피소드.

평가가 좋아진 게 30층 미션이라면 반대로 평가가 나빠진 건 5층입니다.

제 기억으로 당시엔 그렇게 평가가 나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왜냐면 16년도 당시 현대헌터물 대부분은 그런 식으로 진행됐기 때문이죠.

요약하자면 헌터 길드에서 인정받고 다른 헌터들에게 갑질하고, 나쁜 헌터들 함정에 빠뜨려서 이익보는 전개유형 말입니다.

16년도에 나온 수천 개의 유료작 중에 환생좌, 주힘숨, 튜토 등 워낙 좋은 것들만 기억에 남아서 비교가 크게 되는 거지. 랜덤하게 아무 작품이나 비교해보면 대충 비슷한 느낌의 재미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자신으로서도 그런 식의 재미를 살릴 수 있냐의 도전이었는데. 평타는 쳤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은 더 세련된 방식이 많이 나왔고, 저도 그 이상을 목표로 해야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실패했다고 봐도 되겠지요.

몇 년이 지난 뒤에도 재밌어야 하는데 지금 보면 재미가 없으니까요.


tmi 18)가장 다루기 어려운 캐릭터 1위 하연시였습니다.

하연시가 등장할 때 마다 속이 답답하고 울렁거렸습니다.

뭔 소리를 하든 주인공에게 반대되거나 막게 되는 역할을 하니 대사 하나를 두고도 밸런스를 잡기 위해 철저하게 신경썼던 캐릭터입니다.

해당 상황에서, 캐릭터가 너무 당연한 대사와 당연한 행동을 하면 캐릭터가 수습 안 될 정도로 골로 가버리기 때문에....

가장 어렵게 쓴 캐릭터입니다.


2위는 크리스티나입니다.

크리스티나는 이상적으로 착한 영웅인데. 가식적으로 보이거나 너무 밝고 당연한 소리만 하는 따분한 스테레오 타입의 절대선역으로 만들지 않기 위해 대사 하나마다 신경썼습니다.

무게감 없는 정의만 늘어놓는 선역은 아무래도 너무 가볍게 느껴지기 때문에.


tmi 19)수인족 오의는 몇 개를 빼고는 그때그때 만드는 편입니다.


이하 수인족 오의입니다.


계신법 발도(鷄神法 發刀) 천인참절(千人斬絶)

계신법 절예 맹금풍익섬(猛禽風翼閃)

계신법 절예(鷄神法 絶藝) 단두계명성(斷頭鷄鳴聲)

계신법 비검(鷄神法 秘劍) 계명창욱일(鷄鳴唱旭日)

계신법 비오의 천하제일쾌검(天下第一快劍)

계신법 발도 계곡화도남천래(鷄哭畵刀藍天來)

계신법 최종오의(鷄神法 最終奧義) 만휘군상 쾌검난자(萬彙群象 快劍亂刺)


서신법 비의(鼠神法 秘意) 관심영동

서신법 금선탈각(金蝉脱殻)

서신법 급습(鼠神法 急襲) 등롱낙화(燈籠落火).

서신법 암기술(暗機術) 비섬 팔십팔독화(飛閃 八十八毒花).

서신법 효호산무(曉湖散霧)

서신법 급습(鼠神法 急襲) 무형탈명(無形奪命)

서신법 최종비기(鼠神法 最終祕技) 일수포천 팔백만궤(一手抱天 八百萬繢)


우신법 우격(牛神法 愚擊) 두개골분쇄(頭蓋骨分碎)

우신법 우격(牛神法 愚擊) 우공파산(愚公破山)

우신법 진각 경천동지

우신법 파괴술(牛神法 破壞術) 일격번천 천추분쇄(一擊飜天 天墜粉碎)

우신법 파괴술(破壞術) 일휘압정 천하소류(一揮壓頂 天河消流)


원신법 유술(猿神法 流術) 한손 칼날 잡기

원신법 유술(猿神法 流術) 버들가지 흔들기

원신법 관절기(猿神法 關節技) 두꺼비 사지 비틀기

원신법 봉술(棒術) 구렁이 바닥 쓸기.

원신법 금나수 사자포박(猿神法 擒拿手 獅子捕縛)

원신법 신장(猿神法 神掌) 부처님 손바닥 찍기


용신법 월도(龍神法 月刀) 도룡 격자열참(屠龍 格字裂斬)

용신법 월도(龍龍神 月刀) 창룡 일도승천(蒼龍 一到昇天)

용신법 창술(龍神法 槍術) 비창 통천룡(飛槍 通天龍)

용신법 창술(龍神法 槍術) 열살 호창룡(裂殺 豪蒼龍)

용신법 화극(畵戟) 노룡 파천황난무(怒龍 破天荒亂舞)

용신법 월도(龍神法 月刀) 교룡 십자참(交龍 十字斬)

용신법 창술 관창 비룡낙봉

용신법 신통력 용각천통

용신법 최종오의 천신참수 제천무쌍(天神斬首 諸天無雙)


견신법 철조(犬神法 鐵爪) 절천랑(切天狼)

견신법 철조(犬神法 鐵爪) 등애랑(登崖狼)

견신법 철조(犬神法 鐵爪) 파암랑 발도아(破巖狼 拔刀牙)

견신법 철조(犬神法 鐵爪) 환열몽 발도아(幻列夢 拔刀牙)

견신법 난신(犬神法 亂身) 순보등애랑(瞬步登崖浪)

견신법 난신(犬神法 亂身) 무흔분섬랑(無痕分閃狼)

견신법 습돌(犬神法 襲突) 첩산격통고(貼山擊痛靠)

견신법 습돌(犬神法 襲突) 아관건 분절(牙關鍵 分絶)

견신법 습돌 난사신 발도아(亂射身 拔刀牙)

견신법 협섬(協殲) 비분신 발도아(飛分身 拔刀牙)

견신법 철조 파열멸 발도아(破裂滅 拔刀牙)


사신법 은살(蛇神法 隱殺) 직도혈사(直到血蛇)

사신법 미박(蛇神法 尾縛) 참수나찰(斬首羅刹)

사신법 은복(蛇神法 隱匐) 사월과료장(蛇越過了牆).

사신법 박쇄(蛇神法 縛碎) 왕사수긴강탑(王蛇收緊鋼塔).

사신법 은살(蛇神法 隱殺) 소택교독아(沼澤嚙毒牙)


마신법 섬각(馬神法 閃脚) 선풍축(旋風蹴)

마신법 철각(馬神法 鐵脚) 일격파성퇴(一擊破珹退)

마신법 선축(馬神法 旋蹴) 폭풍붕성각(爆風崩珹脚)

마신법 질주 준마태세.


호신법 연참(虎神法 連斬) 칠절맹악(七切猛握)

호신법 맹격(虎神法 猛擊) 산왕지로 불가침(山王之路 不可侵)

호신법 맹격(猛擊) 포호맹호 죽림대혈(咆號猛虎 竹林带血)

호신법 참격(斬擊) 비호단장(飛虎斷腸)

호신법 최종쌍오의

광호 잠력격발

투신 누진통


묘신법 천객도피행

묘신법 능신(能身) 허도천행(虛道天行)

묘신법 능공축(能空縮)

묘신법 능신(能身) 일척창탈어적묘(一隻搶奪魚的貓)

묘신법 쾌조(猫神法 快爪) 소병우공박피(笑并愚公剝皮)


양신법 발검술 쌍발탈명교(雙發奪命鉸)

양신법 쌍수검 쌍각이자충(雙角二刺衝)

양신법 난검(亂劍) 기반일백각(棋盤一百刻)


저신법은 딱 하나 나왔는데 따로 싣진 않겠습니다.


tmi 20) 40층에서 거둔 아바타 『용왕보주』는 마지막에 고유도시까지 내려온 검은 투구(4회차, 종극기신 버전 아님)를 상대하기 위해 복제 김진태에게 부여될 예정이었습니다.

수명을 사용하여 가속하는 능력인데 가브리엘의 치유 권능과 더불어 수명을 사용하고 다시 회복하는 방식으로 싸울 예정이었고 김진태의 여동생이 주공혁에게 '네가 뭔데! 왜 우리 오빠한테 죽으라고 하는 거야! 네가 신념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끔찍한 행동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해?' 라고 나무랄 예정이었으나 해당 에피소드가 통째로 잘려나가면서 생략하게 됐습니다.


tmi 21)배신자 마커스의 이름은 마르쿠스(MARCVS).

카이사르를 배신해 죽인 카이사르의 조카, 마르쿠스 유니우스 브루투스에서 따왔습니다.

흔히 말하는 '브루투스, 너마저!'의 주인공이입니다.

이 작품은 어때요?

< >

Comment ' 143

  • 작성자
    Lv.11 k1******..
    작성일
    21.09.01 23:15
    No. 61

    Q.주공혁이 크리스티나와 멸망공명을 할때 서로의 아바타를 합성하였는데
    서로다른 인물간의 아바타합성을 할때 필요한 조건이 있나요? 다른 인물들간에도 서로의 아바타합성이 가능한가요?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1 23:58
    No. 62

    서로 몬스터 장기를 공유해야 가능합니다.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54 ㅣㅡ
    작성일
    21.09.01 23:20
    No. 63

    초회차 주공혁은 1층 50명생존 미션에서 어떻게 살아남았나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0
    No. 64

    강자에게 붙어서 줄을 잘 섰습니다.

    찬성: 4 | 반대: 0

  • 작성자
    Lv.71 명원닭발
    작성일
    21.09.01 23:24
    No. 65

    이제 정주행 다시 해도 될까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0
    No. 66

    수정이 조금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일주일정도 시간 여유를 두는 편이 좋을 거 같습니다.

    찬성: 4 | 반대: 1

  • 작성자
    Lv.4 k4******..
    작성일
    21.09.01 23:25
    No. 67

    SSS 300, EX 450 이런 스탯들 예전에는 SSS 1201~1300, EX 1300~ 아니었음? 스탯 체계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정리좀 해주세요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1
    No. 68

    1000넘어가는 건 F부터 치는 겁니다. SSS 300은 SSS 1부터 센 겁니다. 혼란스럽게 써서 죄송합니다.

    찬성: 5 | 반대: 0

  • 작성자
    Lv.99 큐브123
    작성일
    21.09.01 23:25
    No. 69

    1. 주공혁은 몇회차에 십이신법을 배웠나요
    그리고 견신법의 복원은 누가 어떻게했나요.
    2. 모든 층의 설정이 전원생존이 가능하도록 설계된거같은데
    1층만 예외인건지 아니면 방법이 있던건지 궁금합니다

    찬성: 1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5
    No. 70

    1. 본편에 지나가듯이 나올텐데. 찾아보니 5회차 입니다. 견신법 복원은 수호신수 아바타나 기타 등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2. 어지간하면 전원 생존이 가능한 쪽으로 미션을 짜는데. 20층은 불가능하고 1층은 1명이 클루에스티에게 무조건 죽을 겁니다.

    찬성: 4 | 반대: 0

  • 작성자
    Lv.40 wj******..
    작성일
    21.09.01 23:35
    No. 71

    주공혁이 완전히 미쳐버린다면 일어나는 일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2
    No. 72

    마왕의 부하가 되어 올드파더, GM, 힐데가르트 모두 죽고 회귀는 끝납니다.

    찬성: 10 | 반대: 0

  • 작성자
    Lv.4 k4******..
    작성일
    21.09.01 23:38
    No. 73

    절대이성도 지구의 신이라면 지구의 신은 누가 있나요 GM이 없어지고 주공혁도 없어지면 인간족은 수인족처럼 자신들의 신이 없나요?

    찬성: 3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5
    No. 74

    GM도 절대이성도 지구의 신입니다. 일단 이 둘만 생각했지만 하나 정돈 더 있어도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찬성: 7 | 반대: 0

  • 작성자
    Lv.22 n5******..
    작성일
    21.09.01 23:39
    No. 75

    바벨칠대권능 중 해탈과 마왕은 구체적으로 어떤 권능인가요?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7
    No. 76

    해탈 = 정신방어 + 유체화, 마왕은 마력 용량과 사용법의 극한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파멸은 마력을 사용한 기술적 파괴의 극한이고.

    찬성: 7 | 반대: 0

  • 작성자
    Lv.8 헤라리
    작성일
    21.09.01 23:40
    No. 77

    지구의 신은 GM이랑 절대이성 둘인지 아니면 지구의 신의 화신으로서 절대이성과 GM이 표출되는건지, 왜 둘은 아바타 등급이??? 인지?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09
    No. 78

    지구의 신은 셋이지만 둘만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바타 시스템의 근본이기에 아바타 등급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찬성: 5 | 반대: 0

  • 작성자
    Lv.20 zi******
    작성일
    21.09.01 23:43
    No. 79

    주공혁,하연시 등 작 중에 나온 인물들은 바벨이 없었다면 뭘 하면서 살았을것 같나요?
    주공혁이 창세나 승천권능 시조 아인도프를 사용해서 지구에 법칙을 새로 덮어씌우고 헌터들을 귀환시키는 방법은 없었나요? ( ex)헌터는 지구와 민간인에게 해를 끼칠 수 없다 등 )

    찬성: 5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14
    No. 80

    1. 승천의 감옥에서 본 미래 중 하나일 것입니다. 하연시의 경우엔 무난하게 생각하면 간호사나 한의사로 생각 중입니다.

    2. 생각해보지 않은 방법이긴 한데. 그 과정에서 잘못된 일이나 기만이 생겨날 거 같습니다. 굳이 헌터와 민간인에 국한될 것 없이, 서로 싸우지 말라는 법칙 하나만 놓고 봐도 서로 싸우지만 않을 뿐 죽일듯이 미워하고 그 외의 것으로 다투면 그것은 '평화'인가? 하는 등의 문제로.

    찬성: 6 | 반대: 0

  • 작성자
    Lv.44 sh******
    작성일
    21.09.01 23:47
    No. 81

    해피엔딩에서 이름 모를 녀석들은 누굴 뜻하는건가요?

    찬성: 3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14
    No. 82

    기본적으로 승천의 장작이 된 아바타들이지만 독자님을 포함한 중의적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찬성: 11 | 반대: 0

  • 작성자
    Lv.39 싸버린둘리
    작성일
    21.09.01 23:49
    No. 83

    해피엔딩에서 기수아,리리안느는 어떻게 됐나요

    찬성: 3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15
    No. 84

    리리안느는 11회차에게 노예처럼 잡혀살고 기수아는 후관과 우코우와 삼각관계에 있습니다.

    찬성: 7 | 반대: 0

  • 작성자
    Lv.15 hb*****
    작성일
    21.09.01 23:50
    No. 85

    만약 11회차에서 에드거가 살아남았다면 지구는 멸망 안하나요?

    찬성: 2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16
    No. 86

    헌터와 인간 자체가 그런 힘을 가지고 멀쩡히 살아갈 수 없기 때문에 멸망합니다.

    찬성: 4 | 반대: 0

  • 작성자
    Lv.21 f6165zsa..
    작성일
    21.09.01 23:52
    No. 87

    배드엔딩 관련된 구상은 없으셨나요?

    찬성: 3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16
    No. 88

    트루엔딩이 배드엔딩에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찬성: 5 | 반대: 0

  • 작성자
    Lv.49 gh*****
    작성일
    21.09.01 23:54
    No. 89

    하연시랑 주공혁은 몇명의 자식을 낳았나요

    량시엔과 주공혁은 이어지지 않은건가요 ㅜㅜ

    찬성: 3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7 사자혼
    작성일
    21.09.02 00:17
    No. 90

    1. 상상의 영역에 맡기겠습니다.

    2. 14회차에선 이어지지 않았지만 7회차에선 이어졌습니다.

    찬성: 4 |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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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1 100 G 트루엔딩(2) +44 21.08.27 1,245 120 16쪽
330 100 G 트루엔딩(1) +20 21.08.27 1,259 107 14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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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8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10) +27 21.08.19 1,082 101 13쪽
327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9) +25 21.08.17 1,051 100 12쪽
326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8) +38 21.08.15 1,080 114 14쪽
325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7) +33 21.08.06 1,078 97 13쪽
324 100 G 외전 - 11번째(2) 作 검미성 +30 21.08.04 990 95 16쪽
323 100 G 외전 - 11번째(1) 作 검미성 +28 21.08.04 1,071 87 24쪽
322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6) +20 21.08.04 1,062 84 13쪽
321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5) +33 21.08.03 1,061 107 13쪽
320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4) +42 21.07.31 1,049 111 14쪽
319 100 G 탑을 부수는 이야기의 끝(3) +26 21.07.29 1,049 91 12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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