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저도 지금 게임 소설 하나 적고있지만(응? 연재는 언제쯤) 게임은 게임이란 생각으로 적고 있습니다만. 저는 일단 스텟을 적고 HP를 그에 맞게 만들고 공격력을 만들어 놓는 것이 게임 답지 않을까하네요.
현실능력이 가상게임으로 능력을 반영 함으로써 주인공이 본래 현실에서 무술을 배웠다. 그래서 현실과 같은 게임내에선 신(神)적인 사기스킬을 받는다.그리고 그것을 이용하면 적이 없다. 정도의 먼치킨은 음.....(대답회피)
그리고 현실에서 당한 것을 게임에서 갚아주겠다.. 약간 위험해보이지만 소설이니까 가능한 것 아닐까합니다. 작가분이 소재를 잡음에 의해 그렇게 된것이니까요... 뭐 진짜 현실에서 그런식으로 한다면 음.. 상황이 어찌되었든 좀 '찌질'한 것이 될 수도 있겠지요..
물론 소재의 차이가 게임소설의 판을 바꾸는 결정타가 되긴 하겠지만... 냐하... 현실 능력을 반영하기 보단 현실 모습(이미지)만 반영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아(냐하하하..)
결국 끝엔 뭘 적는지 모르게 되었습니다 ㅠ
저도 일부 공감합니다만.... 일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 의견을 조심스럽게 말해보자면. 세계정복이나 게임에 배후가 있다는 것은 요즘 게임판타지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깽판물이 이렇게 올리는 이유는 '스케일'이 크면은 '인기도 많을 것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입니다.
하지만, 이 의견도 일부 맞습니다. 스케일이 크면 클수록 독자들은 '오!?'라는 생각이나 '한번 봐볼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니까요. 하지만 깽판물이 그런 스케일을 잡고서도 인기받지 못하는 이유는 스케일이 큰 만큼 그 안을 채워줘야할 스토리, 대사, 인물 같은 여러 요소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부실공사가 될 수 밖에 없는 거죠.
큰 빌딩을 지으려면 기초공사를 다지고 두꺼운 기둥을 세워야 하지만... 기초공사를 대충하고 기둥도 얇을걸로 하는데... 빌딩이 버틸 수 있겠습니까?
저도... 재대로 된 게임판타지를 읽고 싶습니다... 젭알...
스토리는 겜회사 1개가 경계를 휘어잡고 겜에다 목숨걸고, 아이템 하나가 천만원은 우습고... 랭킹이나 명예같은건 다 숨기고. 솔직히 요즘 겜하는 사람 누가 그럽니까? 용개도 동영상 찍고 올리는대. 요즘 던전 팁이라 가이드는 사람들이 다 올리잖아요
겜하다가 툭하면 개그랍시고 별 웃기지도 않는 시스템창이 뜨고..
Van하고 spectator은 겜하는 이유가 있고 이미 질려버린 시스템창 개그도 없고 내용도 깔끔해서 맘에드는 게임 판타지네요.
옛날에도 주인공이 그냥 가볍게 게임을 하는 내용이나 모종의 이유로 하는겜 몇개 읽었었는대.
현재 출판중에 지존이던가 재목이 잘 기억안나는대 주인공이름이 그림자인 게임판타지 추천합니다. 가법게 게임하고 시원스러움으로 독자를 휘어잡죠.
제대로 된 겜판타지 추천 부탁드려요
음...
게임 소설 아이템이 몇억 가는 좀 아니지만 그래도 몇천, 몇백만원 정도면 전 현실성 있다고 생각해요...
우선 현재 존재하는 일반 온라인 게임에서도 몇몇 아이템은 실제로 몇백, 몇천의 가격을 가지고 있고...
아무리 그래도 그런 아이템들은 한 두개 뿐이잖아...라고 하신다면...
게임 소설 대부분이 '가상현실' 아닙니까... 그것도 소설 중 대부분이 가상현실 게임은 딱 하나 밖에 없고... 그럼 당연히 그 게임에만 사람들이 몰릴테니, 현재 온라인 게임과 비교한다면 유저 수도 몇배, 몇십배나 더 많을 것이고... 그렇다면 시세는 당연히 오를겁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한계는 있겠죠... 게임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 아니면 올라가는 게임 시세와 상관 없이 벌어들이는 수입은 일정할테니 말이죠...
때문에, 몇 억 정도 가는건 어느정도 문제가 있고... 귀한 아이템들(레어, 유니크)은 몇백, 그 중에서도 강화를 통하여 엄청난 옵션을 가진 아이템들은 몇천(1000~2000만) 정도는 전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음... 참고로 제가 말한 것들은 또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임이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레어나 유니크가 제가 생각 하는 것보다 더 비쌀 수도 있는거고... 뭐 가끔 갓, 레전드, 에픽 등... 매~우 희귀한 아이템들을 팔 경우 게임에 정신 나간 어느 한 부자가 엄청난 거금을 들여 살 수도 있고...
어찌보면 가장 쓰기 쉬운 것이 게임소설이 아닐까 생각해보네요
한국의 정서상 게임이라는 것이 상당히 많이 퍼져있는 게 현실이고
그런 상황에서 처음에는 조금 더 체계적인 정보와 지식이 필요한
판타지나 무협을 쓰기가 꺼려지는것이 사실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물론 저도 게임소설을 쓰는 입장으로서 무언가 순리에 맞게 돌아간다 라는 생각이 드는 소설은 찾아보기 힘들지만, 그래도 좀 더 깊게 파고들려고 하는 순간 체계적인 정리와 지식이 뒷받침되지 않는 다면 그만큼 흥미가 쉽게 떨어지고 마는게 게임 소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저도 동감해요. 아크의 [공중요새]와 [NPC 수인족들], 대장장이 지그의 [뇌제의 홀], 달빛조각사의 [히든스킬들] 너무 사기에요. 아크는 백이 너무 좋고, 대장장이 지그의 뇌제의 홀 뭐냐고요. 대륙을 정복했던 황제의 무기라니? 달빛조각사... 종족변형가능, 원거리 공격하는 검술, 예술스텟을 힘스텟으로 변경 << 이게 제일 사기라고요. 이게 뭐야! 밸런스가 안맞잖아! 만들어 놓을거면 5개의 히든스킬중 하나만 가질 수 있게 만들던가! 그리고 지그의 뇌제의 홀... 발동시간 10초면 아무말 않지만. 이게 말도 안돼요.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게임이 나올리가 없어요.
몇백 몇천씩 하는 아이템은 솔직히 지금 우리내 현실의 게임에도 존재하는 아이템이므로... 큰무리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물론 흔하게 널려있는 설정이라면 문제가 되지만요. 현재 게임시장 경제 규모에 맞춰볼때 200만원이 넘어가는 아이템은 진짜로 흔하지 않죠.... 백 몇십만은 꽤 보이는데 그 이상가는 아이템은 현실적으로 사고 판다는게 굉장히 어려운게 맞다고 봅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다손 쳐도 그걸 살만한 경제력이 문제가 되겠죠..소망하는 아이템일수야 있지만, 현실적으로 구입할 방도는 없으니 실 수요자가 없는 경우가 되겠네요. 실질적으로 아이템 하나 사는데 200만원, 300만원씩 쓸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ㅋ.
물론, 현실과 게임속 세계관은 다르므로 경제 규모를 뻥튀기하면 100만원 200만원이 껌값이 될수도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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