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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얘기하고 싶었던 것들이 이미 다 댓글에 달려 있네요.
1. 레벨 폭업에 관해서. 300만렙 클로즈 베타 때에도 서술된 것처럼 고렙으로 갈수록 필요 경험치는 무지막지해지고, 또 그만큼 고렙 몬스터라 주는 경험치 또한 엄청날 것입니다. 97레벨의 필요경험치보다 300레벨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가 압도적이리라는 건 당연하죠. 안 그러면 300레벨 대에서 렙업을 어떻게 하겠습니까? 근데 300레벨대 몬스터를 싸그리 몰아 죽이는데 레벨 폭업이 안 된다는 건 좀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한 번에 오를 수 있는 레벨 제한이 있어보이지도 않고요. (초반 폭업 장면이 있습니다)
2. 레벨업시 스탯이 주어지고 선택해서 분배하는 방식인데, 레벨 다운시에 스탯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과거 어떤 게임들에선 렙다를 이용한 스탯 노가다가 성행하기도 했었구요.
3. 주인공 스탯이 300레벨 대에 근접하다면 현 수준에서 장비를 맞출 필요가 1도 없죠. 상황이 어렵다면 그 때 장비를 맞춘다고 되어 있는데, 장비를 아무리 잘 맞춰도 저렙 장비라 300레벨 몬스터 잡는데 도움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잡기 어렵다면 사냥터를 옮기는게 정답이지, 아무리 아이템 잘 맞춰도 소용이 없는 노릇이죠.
이상입니다.
그리고 현재 장비 맞출필요가 없다는 말에 반대의견 쓸게요, 세계관에 정확한지식은 없지만 대부분이 헌터물이 장비에 귀속개념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사서 쓰고 되팔면 그만이란 겁니다. 신화장비가 옵션이 5줄씩있는데 300레벨 전설 장비정도만 사도 옵션이 3개는 달려있을겁니다. 주인공이 얼음장판으로 다단히트로 적을잡는데는 시간이 소모됩니다 단1초라도 말이죠. 여기서 300전설템만써서 단 0.01초의 시간단축만 빨라진다면 사냥속도가 현격한 차이가벌어집니다. 1억 골덴링들고 사냥못하는 시간동안 장비살 생각을 안한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게임을 안해본 사람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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