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소망

방명록


  • Lv.37 n6920Zer..
    2023.10.11
    21:53
    작가님 안녕하세요. 무한 과금으로 역대급 게임방송을 읽은 독자입니다. 소설을 읽고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댓글를 남깁니다.

    1.이중심법에 10강 강화 옵션이 궁금합니다.

    2.골드에 최종 상태창이랑 스킬창이 궁금합니다.

    3.초월검 11강에 옵션이 궁금합니다.

    4.아이템 이랑 스킬을 복제하는 직업 이름이 궁금합니다.

    이렇게 4가지가 궁금합니다. 작가님에 답장을 기다리며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 Lv.12 소망.
    2023.10.16
    20:09
    안녕하세요. 우선 완결된 작품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풀어내지 못한 이야기와 설정에 대해서는 독자 분의 상상에 맡기는 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모처럼 질문주셨으니 대충이라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이중심법의 경우 강화하게 된다면 7,8,9강의 효과는 성장 페널티를 없애는 것이 되고, 10강의 효과는 예상하신 것처럼 직업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총 3개의 직업을 가질 수 있게 되겠죠. 작중에서 드래곤 라이더 같은 직업 떡밥을 던지기도 했는데, 이 점을 염두에 둔 것도 있습니다.

    2. 사실 초반에 상태창 잘만 띄우다가 왜 중반부터 상태창이 안 나오지 싶으셨을 텐데요. 작가의 역량부족입니다ㅠㅠ 제가 별의별 설정을 작품에 다 때려넣는 식으로 글을 쓰다보니 상태창을 설정오류 없이 관리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스킬의 경우에는 작중 설명된 것처럼 수천, 수만 개를 얻었기 때문에 그걸 일일이 설명할 수는 없고요.

    3.초월검과 11강에 대해서 떡밥을 한참 전부터 뿌렸는데 회수하지 않은... 이 부분은 변명의 여지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한 설정을 하려면, 골드와 대적할 맞상대가 필요한데, 이미 이러한 사기 능력들 없이 기존 능력만으로도 완결까지 도달했기 때문에... 만약 설정을 부여하게 된다면 적을 먼저 설정해야 되겠죠. 보통이라면 외전 연재분에서 다루는 것이 맞겠으나, 첫 작품이라 연독을 관리하지 못하는 바람에... 이 부분은 상상에 맡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여하튼 여러모로 부족한 작품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곧 연재할 신작도 괜찮으면 읽어주세요~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