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di******** 님의 서재입니다.

왕따 이등병의 1차 대전 생존기

웹소설 > 일반연재 > 전쟁·밀리터리, 대체역사

di********
작품등록일 :
2020.11.21 18:30
최근연재일 :
2024.05.10 16:21
연재수 :
1,017 회
조회수 :
736,245
추천수 :
21,445
글자수 :
5,647,234

Comment ' 6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0 22:52
    No. 31

    경제적으로 타격 없이 이런 과정을 이루어내는 것이 관건이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0 22:09
    No. 32

    에밀라 맘도 이해는가죠. 그래도 선은 그어도 직접적인 차별은 안했나보네요. 그렇다해도... 그런면에서 자존심탓인지 미사카 사건 탓에 또 죄 지었다는것을 인정치 않고 싶어하여 다른쪽으로 보상한다 생각했는지 몰라도 스테판은 한스에 더 분노화겠네요. 에밀라가 이러는것에 한스가 원인이라고... 과연, 한스는 언제 사과할까요? 그렇게 안좋은 인상 만들고서는 죄까지 저지르게 한 것에서 더 심한 죄책감을 가질지!

    허허... 개발과정의 뻘짓들이나 원역사와 다른 공업력과 국력, 인프라 고려해봐도 역시 독일제국은 한계를 가진 것 같네요. 그래도 2호 경전차가 여전히 주력이던 원역사보다는 나은 것이라서 그나마 나은 것 같죠. 포병 중에는 제1차 세계대전 시기 야포 개조한 것도 쓸텐데...

    다들 이미 다 알고있네 ㅋㅋㅋ 그나마 블라덱이 사제 초콜릿 내놓은 만큼 오토보다는 덜 수전노? ㅋㅋㅋ 뭐, 다들 마르틴 히틀러에게서 철갑상어 캐비어 맛 보았겠지. 그러고보면, 통조림은 그렇다쳐도 샴페인 병은 어찌 처리할려나? 혹시 슐레프 것으로 속여서 슐레프가 더 저러나? ㅋㅋㅋ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0 22:53
    No. 33

    네 직접적인 차별은 안햇습니다! 네 스테판 입장에서는 당연히 한스에 분노할만하죠! 한스도 언젠가 정신을 차려야할텐데 말입니다! 한스가 제대로 아버지 역할만 햇어도 오토와 스테판은 그런 짓을 저지르진 않앗겟죠 네 그래도 2호가 주력이던 원역사보단 낫죠! 1차대전 시기 야포 개조한걸 쓰는 포병! ㄷㄷㄷ

    네 이미 오토가 쪼잔한건 잘 알고 잇습니다! 블라덱도 수전노인데 오토보단 낫죠! 그러고보니 샴페인병은!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20 22:54
    No. 34

    몽골인민공화국이 자국을 중화민국으로부터 지켜준 소련을 공격한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본군내 파벌들의 탄생이 30년대에 진행되는데 이것또한 아무런 연고가 없다면 원역사대로 흘러갈겁니다 그리고 만주국이 독립하면 중화민국과 전쟁은 필연적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11:51
    No. 35

    아 파벌 탄생에 30년대에 진행되엇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0 23:14
    No. 36

    n2063_s020921:// 예? 천황 명을 위조했을 정도로 군부가 그렇게 간이 클까요? 결국 그들의 부조리도 천황의 지시라고 하던 이들이라 카미카제 공격도 통수의 외도라며 천황이 직접 지시한것에 부담가져 지도층이 책임지지 않은채 일선 지휘관들에게 자발적으로 주도하게 하도록 시스템 만든 작자들입니다. 이건 진짜 간 클텐데...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0 23:17
    No. 37

    g5779_a33903588:// 분명 전쟁이 기술의 격차를 낮추어주고 한스로 인한 역사의 변화가 있으니 가능하죠. 그렇다해도 독소전도 힘든데 또다시 제1차 세계대전에서 겪은 악몽을 암만 군부라도 다시 재현하고 싶지않죠. 당분간은 영국과 프랑스와 전쟁은 없을듯 싶네요.

    또한 일본제국 역시 블라디보스톡쪽에 러시아 파시스트당 활동하게하고 확전 우려하여 직접적 공격안했는지 모르나 만약 할힌골 혹은 노몬한 전투급 분쟁이지만 소련과 전시상황이라 프랑스와 영국 식민지 치기도 힘들겁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0 23:19
    No. 38

    그리고 대체역사라해도 사실 나치당도 네오나치 논란으로 곤욕치루셨는데, 특히 한국인들에게 가장 민감한 일본제국의 침략정당화나 천황책임 면죄부 소리가 안나게 조심해야죠.

    요즘은 히로히토의 전쟁범죄가 조명이 계속되는만큼 히로히토등 일본황실 변화를 어떻게 잘 설득시키며 그려낼지가 중요하다봅니다. 황족중에서 난징대학살 관여자들도 있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0 23:39
    No. 39

    냅. 몽골인민공화국이 소련을요? 암만 외교에서 선을 바꾼다한들 아직 소련 극동군이 건재한 상황에서 그 처이발상이라도 간 큰 짓을할지 모르겠네요. 무엇보다도 몽골인민공화국은 이미 할힌골 (노몬한)전투도 치루었는데...

    솔직히 중국 공산당이 토벌된다쳐도 중화민국과의 외교관계에서 만주국은 계륵 같은데 무슨 이익이 있기에 중화민국과 척을 지며 독일이 지지할지 모르겠네요. 이미 독일이 다시 아시아에 관심가질 이유도 없고요. 조선에서 텅스텐등 광물 이귄요구하듯이 만주 자원 요구할 수 있으나 푸이와 만주국 행적들이 결국 발목 잡을지 모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0 23:46
    No. 40

    동북아쪽 근현대사는 제가 역사적인 부분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3부까지 쓰게 된다면 최소 6개월 이상, 혹은 1년 가까이 타 작품(아마 좀비스토리) 쓴 이후에 쓰도록 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0 23:47
    No. 41

    제가 황도파, 만주파, 통제파가 뭔지 기타 등등에 대해서도 최근에 인터넷 검색하면서 용어에 대해서 공부하는 만큼 근현대사에 대해 잘 모르는 상황이라 일단 2부 전투씬 마무리되고, 오랫동안 독자님들 댓글보면서 공부하고, 역사도 공부하고 다른 작품들도 읽어본 다음에 쓸 예정입니다! 특히 동북아 근현대사는 공부할 양이 방대하다고 생각하여 아예 좀비 스토리처럼 다른 작품을 쓴 이후에 쓸 예정입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44 g5******..
    작성일
    22.01.21 00:05
    No. 42

    루카 좀비 스토리와 더불어 헤롤트가 주연으로 나오는 일대기도 같이 연재된다면 좋겟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00:13
    No. 43

    아 이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아예 빌리 헤롤트 주연으로 단편 작품 새로 파는 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00:06
    No. 44

    아사카노미야 야스히코등이 통제파를 지지하면서 이들이 천황과 황실을 대신해(사실상 통제파들의 꼭두각시) 나선다면 되죠, 물론 황실과 천황이 이들을 제명시키고 난징대학살을 저지른 황족들을 처형시키는데 동의하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00:09
    No. 45

    또 정확히는 몽골 인민공화국이 소련과 함께 독일과 싸우다가 독립을 선포한 몽강국에게 뒤통수 맞고 흡수된다는 말입니다.(이때 숙청됬던 외몽골 인물들이 몽강국을 도와줌.) 약간 다르게 생각하신것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00:18
    No. 46

    그리고 역사가 달라진다는 말이 권력 회복을 시도했던 푸이가 꼭두각시라는걸 알게 된 시점에서 바로 독일과 망명 반통제파 세력들이 카와시마 요시코를 통해 이들과 손잡고 소극적으로 나마 저항하면서 반일 인물들을 지원한다면 가능할거예요, 또 독일이 중화민국을 설득하면 되고요.(지금 중화인민공화국이 있는 상황에서는 만주와 신강, 몽골, 티베트를 차지하는건 불가능하다, 그리고 그외의 문제들도 있기에 만주국과 신강, 몽골, 티베트등에 대한 영유권을 포기하고 내치에 집중하는게 맞는 선택이라고 설득하고요. 그 당시의 중화민국 상황을 보면 문제가 많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00:19
    No. 47

    그래서 중화인민공화국이 존재하다가 나중에 1970년대 후반쯤에 무너져 중화민국에 흡수하라는 이유고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00:21
    No. 48

    게다가 만주국과 몽강국이 독일식 개혁을 하면서 독일식 민주주의와 제도등을 받아들인다면 지지도가 높아질걸요. (토지개혁등이 성공하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11:51
    No. 49

    토지개혁 성공으로 지지도 높아지는! 이거 기억해두고 참고하도록 하겟습니다!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00:23
    No. 50

    그리고 솔직히 전쟁범죄들이 일본 군부 전반에 퍼져 있지만 대부분이 다 통제파들이고 히로히토도 잘못한게 있지만 여기서는 황도파들의 개혁안을 지지했다가 통제파들의 눈밖으로 나서 협박을 당한다는 내용이예요. 또 통제파들도 곁으로라도 천황께 충성하는 시늉은 할거고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11:50
    No. 51

    아 전쟁범죄가 대부분이 통제파엿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1 00:35
    No. 52

    빌리 헤롤트 이야기면 변화된 세계에서 그의 삶과 함께 소속 병과며 탈영 계기나 장교군복 획득 경로를 보았으면 좋겠네요!

    좀비스토리도 좀비 아포칼립스의 상황이나 좀비 사태 계기도 보았으면 쉽네요 ^^

    무엇보다 정말 1달이상이라도 연재안하시고 푹쉬면 좋겠네요. 너무 무리한다는 느낌이...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증오하는자
    작성일
    22.01.21 09:51
    No. 53

    로디온온 자리에서 부분에서 로디온은 으로 수정부탁드립니다.

    솔직히 수전노 수준도 아니고 그냥 욕심 많은 것이죠. 나중에 클라우스 폰켈러와 라우리 그리고 아리베르트를 보면서 어떻게든 자신은 그들과 다르다고 하지만 그 스스로도 알겠으니 아무말도 못할겁니다. 시간 지날수록 자신의 모습이 너무 부끄러울테고 하이에에 대해서도 부러움이 더 커질듯 싶네요.

    포병학교 생도들 동원할 정도로 소련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독일도 이제 지쳐갈 겁니다. 저러다가 몇몇은 계속 여름군복입고 겨울전투 하는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르죠! 그나저나 이제 익숙하면 오물을 안 지릴텐데, 대체 얼마나 겁쟁이들이야? ㅋㅋㅋ 하긴, 오토와 전차장들 하는 짓들 보면...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11:50
    No. 54

    네! 빌리 헤롤트 외전 쓰게 되면 군복 얻게 된 스토리, 탈영 스토리도 자세히 쓰도록 하겟습니다! 재미잇을거 같습니다! 네 수정햇습니다! 솔직히 오토는 욕심이 많죠! 나중에는 오토도 하이에처럼 성숙해지기를!

    네 양쪽 다 상황이 좋지 않뇨! 여름군복 입고 겨울전투 ㅎㄷㄷㄷ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11:56
    No. 55

    맞아요 만주파와 황도파, 해군쪽에서도 전범들이 있겠지만 이들은 갱생시키거나 배신자로 나중에 제명시키고 처벌을 하면 되죠.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11:59
    No. 56

    근현대사 잘 몰랏는데 대충 이들이 어떤 차이가 잇는지 알거 같습니다! 통제파가 진짜 문제엿군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13:24
    No. 57

    맞아요 원역사에서도 1936년에 일어난 쿠데타 까지는 어느정도 황도파와 만주파의 존재로 억제 되었는데 이들의 세력이 쿠데타로 소멸되자 통제파들의 폭주가 시작 되었으니까요. 더군다나 여기서는 아사카노미야 야스히코와 이시이 시로등의 전범들이 통제파 소속이거나 만주파와 황도파, 해군소속 이라도 해도 통제파와 협력 하고 있으니까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62 n2******..
    작성일
    22.01.21 13:31
    No. 58

    게다가 만주국과 몽강국에 친위 쿠데타를 일으키고 독일식 개혁, 민주주의, 제도등을 받아들이는 것과 친위쿠데타가 일어나기전 푸이와 데므치그돈로브등이 통제파 정부에 소극적으로 저항하면서 반일 단체와 협력하는 이유도 여기서는 2.26사건의 주동자들은 망명, 연루자들은 몽강이나 만주로 추방될거고 이때 반통제파들이 푸이와 데므치그돈로브등에게 접근, 이들의 손을 잡으면서 독일과 이탈리아의 손을 잡을거니까 가능할거예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44 di******..
    작성일
    22.01.21 13:39
    No. 59

    원역사의 쿠데타에 대해서도 잘 알아봐야겟네요!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근현대사 모르지만 잘만 쓰면 엄청 재미잇을거 같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9 참좋은아침
    작성일
    22.09.29 19:57
    No. 6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