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안녕하세요.

강호정담

우리 모두 웃어봐요! 우리들의 이야기로.



Comment ' 9

  • 작성자
    Lv.11 일만자
    작성일
    24.06.02 13:59
    No. 1

    유료 전환율을 예상할 때, 조회수, 추천수, 선작수, 연독율 같은 것들을 종합적으로 보시더라고요.
    조회수가 높아도 마지막 직전 3화의 지표가 무너져 있으면, 유료화 했을 때 실패하는 경우들이 있어요.

    찬성: 2 | 반대: 2

  • 작성자
    Lv.60 식인다람쥐
    작성일
    24.06.02 14:46
    No. 2

    ㄹㅇ 작업치는사람들 잇는거같음

    찬성: 3 | 반대: 1

  • 작성자
    Lv.25 치맥세잔
    작성일
    24.06.02 15:23
    No. 3

    1.무료작품으로 풀린 글은 유료화 했을 때 바로 수익으로 나오지 않는다.

    2.유료화 때부터 실질적인 독자가 나온다.

    3.쿠폰을 뿌리는지 에 따라 초반 연독률이 갈린다.

    찬성: 2 | 반대: 3

  • 작성자
    Lv.80 크라카차차
    작성일
    24.06.02 21:29
    No. 4

    작업하는게 한두푼이 들어가는게 아닐텐데 오히려 적자아닌가? 소설이 재밌어서 유료로 따라가는거면 괜찮은데 엉망인 소설이 작업질로 조회수를 높여봐야 유료되면 몇명 안따라가고 그에따른 수익도 줄어들테고 오히려 작업하려고 쓴 돈이 더 많이 들지않을까요?

    찬성: 3 | 반대: 2

  • 작성자
    Lv.53 rl******..
    작성일
    24.06.02 23:16
    No. 5

    조작이 개인이 하면 돈이 많이 들지만 글쎄... 누가작업장을 밀어주면 말이 다르지... 굳이 말하자면 고소 때문에 말을 아끼지만 다들알제?

    찬성: 3 | 반대: 0

  • 작성자
    Lv.73 어쩌다빌런
    작성일
    24.06.03 20:14
    No. 6

    물론 할 만한 의심이기도 하고 있을 법 하긴 한데, 실제로 얼마나 많다?고 한다면 회의적이네요..
    물론 가족에 친척에 지인과 친구들까지 저렴하게 돈 안들이고 동원할 수 있는 사람이 무지하게 많다면 효율이 상당할 거란 생각은 듭니다..
    그렇지 않고서 여러 계정을 사들여 쓰는 작업에는 한계가 있을 듯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
    생각보다 내 취향이 아닌 것에 열광하는 타인들이 많다는 것을 소설 장르에선 많이 느끼게 되기도 하죠. 당장 베스트에 있는 글들이 내 입맛에 맞지 않는 경우를 꽤 경험하실 겁니다.
    그렇다고 그게 다 주작이냐.. 글쎄요...

    찬성: 0 | 반대: 0

  • 작성자
    Lv.94 머거본땅콩
    작성일
    24.06.03 23:56
    No. 7

    뷰봇 혹은 작업장 문피아에서 거론된지 5년 정도 되어서 그럴수 있다고 봄..

    찬성: 1 | 반대: 0

  • 작성자
    Lv.73 어쩌다빌런
    작성일
    24.06.04 03:01
    No. 8

    조변석개하는 마음이라..
    얼마전 댓글부대란 영화를 본적도 있고..
    왠지 내 느낌, 취향과 다르게 열광하는 댓글 보면 이런게 주작인가 싶기도 하고.. 아까는 회의적이었는데, 의심이 싹 트기도 하네요.. 그런데 이게 고심할 만한 문제인가.. 싶다가도 또 여기서 글 읽는 시간이 많은데, 혹시 진짜 작업하는 경우가 있고 그런 조작 댓글들에 관심이 쏠리고 인기를 끈다면 열받긴 할 거 같네요;;;

    찬성: 0 | 반대: 0

  • 답글
    작성자
    Lv.11 일만자
    작성일
    24.06.04 03:36
    No. 9

    댓글부대 결말이 너무 허무했음

    찬성: 0 | 반대: 0


댓글쓰기
0 / 3000
회원가입 목록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