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시다.
태클 좀 걸자면 동접 수가 이백만이 되려면 도대체 게임을 몇명이나 한다는 거죠? 국내에서 제일 잘나가는 게임도 동접자수가 이천에서 삼천 정도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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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님 어떻게 국내에서 잘나가는 게임이 동접자수가 이천에서 삼천인가요? 한섭에서만 2~3천이겠죠. 전섭 따지면 몇만 된다는~.~
..국내에서 잘나가는 게임동접자수가 2~3000이라니요. 그건 한서버당 동접자수겠죠^^? 리니지만 해도 잘나갈땐 2~30만은 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에, 뭐 저 200만 설정이야 조금 오버긴 하지요. 대략 국내게임유저들 대부분이 즐긴다, 라면- 이라는 가정으로 만들었습니다. 현재보다 미래의 세계관이기도 하니까요^^
동시 접속자 수는 보통 서버 단위로 표시를 합니다. 그렇기에 저렇게 숫자가 낮아지는 거지 리니지의 경우 서버가 그냥 엄청 많죠. 덕분에 전체 동접자 수가 십만까지 갈 수 있는 겁니다.
그렇죠 전체 동접 수가 십만 이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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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접자수의 발표는 보통 전체서버 접속자를 기본으로 합니다. 설정상의 라퓨타 온라인은 일단 단일 서버에요. 아니 단일 서버에 어떻게 수백만이 들어가!? 라는 시스템적인 한계는 뭐 가상현실게임이 생겨날만큼 미래의 이야기니까요. 어떻게든 가능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어쨌건 가상현실게임이지만 계정비를 비롯한 사용비도 저렴한 상용화가 매우 성공한 케이스로서 국내게임유저의 90%정도가 이게임을 한다, 라는 가정하에 만들어졌습니다.[..]
지금 국내게임유저의 90%와 가상현실이 개발된 미래의 국내게임유저 90%는 매우 다릅니다;; 갈수록 인구증가에 가속이 붙어가는데요..
인간유희님// 이건 소설과 별관계 없는 이야기이지만 아쉽게도 그 반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출산 덕분이죠. 국내의 전년도 출산률이 1.몇 명이었다고 기억합니다. 네 1+1=2 이상이 되어야 기존의 인구수가 유지 될텐데 그게 안되는 형편이죠ㅠ.ㅠ 저는 아들하나 딸하나 낳아서 인구유지에 지대한 공헌을 하도록..[애인이나 만들어 짜샤.]
음...뭐 소설의 설정이야 작가님 마음대로이니 20만이든 200만이든 상관없을것은데요...그리고 외국쪽에서도 접할수도 있지않나요? 가까운 중국이나 일본애들이 접해도 200만은 충분히 나올것같은데요.. 뭐..국내서버랑 외국서버랑 따로 차단해놓았다면 할말 없지만서두...ㅋ
얼마전에 메이플스토리가 MMORPG중 최초로 동시접속자 20만이 넘었다는 기사를 읽은적 있습니다.
현실상의 인구 동향의 진행을 보면, 저출산 뿐만 아니라 고령화 되어가기 때문에.. 게임을 하려하는 인구는 점점 줄어들듯 싶네요.
일단...국내가 아닌 해외게임으로 눈을 좀 돌려주시면 동접자 20만정도야..... 중국에서 좀 한다하는 게임들은 동접자수가 20만정도는 가뿐히 넘죠.. (아마 아이온이 중국 서비스 할때 예상 동접자수가 40만이 넘었던걸로 기억해요.) 전 세계적으로 팔리고있는 와우 같은 경우는...(좀 많죠...;;)
아이온 100만 가까이 될걸요. 며칠전 신문에서 보았어요. 그 외에 100만 이상도 몇개 되는걸로 알고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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