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게임소설을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게 문제가 아니라, 작가에 대한 생각을 쓰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성이나 게임소설 특유의 장점을 잘 살리냐 못살리냐 에 달린 것이죠. 꼭 몇몇 소설을 보고 오셔서 게임소설은 재미 없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그런 터무니없는 고정관념이 거죠. spectator는 고 퀄리티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소설 이외에도 작품성과 흡입성을 갖춘 작품은 많습니다. 꼭 게임소설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니 재미가 없다고 느껴지는 것입니다.
제가 오해의 소지를 남기고 글을 적었네요.....몇몇 작품이 아니라 요즘 대세가 그러 하더라...입니다...
정말 퀼리티 있는 작품들은 몇 작품 없고 요즘은 거이다가....그런 류의 게임판타지를 쓰고 있더라...하난 것이 제가 말하려는 요점 입니다.
그리고 게임소설을 부정적으로 본다면 아예 읽지도 않아요....그냥 제가 조아하는 장르가 예전과 많이 다르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싶어을뿐이예요.오해들 하셨다면 죄송해요
흠... 저는 윗분한테 말씀드린게 아니에요.
대부분의 독자분들의 생각이니까요. 사실상그렇게 따지면 판타지도 몇몇작품만 고퀄리티에 볼품없는 소설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무협도 그냥 한자 몇자 써놓은 작품도 있구요. 아직 게임소설은 대중화된지 얼마 안됬으니 그만한 퀄리티의 작품이 많이 나오지않는 것 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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