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바

활자의 바다

전체 글


[내 일상] 셔포 비공개 관련

  수능 끝나고 돌아오겠다고 했는데 갑자기 글이 비공개 처리가 되어 당황스러우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이게 그렇게 큰 이유냐고 하면 크다고 할 수 있는 이유인데... 아무래도 ‘기억보존림, 셔우드’는 공모전 작품이라 독점작 제한이 걸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다면 문피아만이 아닌 개인 포스타입 등의 다른 사이트에도 올려보고 싶었으나 저 독점 제한 탓에 힘들 것 같았고, 그 결과 비공개 후 독점이 없는 버전으로 새롭게 올리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사실 이게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한 달이 지나서 자부심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것들이 어느 정도 떨어져나가니 더욱 객관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제 글은 너무 재미가 없고 난해한데다 비문도 너무나 많았습니다. 1화 이후로는 다시 몇 번을 읽어도 뭘 쓰고 싶었던 건지 이해가 되질 않는데다가 원래의 플롯과 어긋나는 부분도 너무나 많았습니다. 작가 본인이 볼 때마다 이건 갈아엎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작품을 계속 공개 처리 해두기에는 이건 좀 아니겠구나, 싶었습니다.


  위와 같은 연유로 현재의 ‘기억보존림, 셔우드’는 비공개 상태를 거쳐 추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너무나 모자란 작품에 과분한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댓글 0

  • 댓글이 없습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장난 또는 허위 신고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신고의 경우 저작권자에게 익명으로 신고 내용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신고

글목록
번호 제목 작성일
» 내 일상 | 셔포 비공개 관련 22-09-21

비밀번호 입력
@genre @title
> @subject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