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에서 나타나는 몬스터들의 외형에 관해서는 데미지 입히는 방식의 가장 우선순위가 글에 언급한 항마력, 물리내성, 그리고 오행상성상극입니다.
처음 괴물바위를 500내공에 박살내는 장면이 있었지요? 바위인데 고작 1일 내공도 안되는 내공으로 부서진 이유는 항마력이 없거나, 마이너스 상태였기에 취약하다는 설정입니다.
현실에서 진짜 바위를 깨트릴려면 그보다 더 많은 내공을 필요로 합니다.
너무 한꺼번에 많은 설정을 풀어놓으면 지루하실테니, 차차 조금씩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단위는 통일 시키면 좋겠네요.
푸푸가 30 짜리 공격을 했는데
구체적으로 보면 30일 내공치의 공격이고 주인공 식으로 고치면 43200 이죠
반면 주인공은 500짜리(하루를 1440분으로해서) 공격을 합니다.
대충 보면 주인공이 엄청 쌔게 공격하는것 같지만
푸푸보다 86.4배 약하게 공격하는거네요.
푸푸를 터트린 공격은 수치는 안나오지만요.
단위의 통일은 저도 고심하던 부분이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다만 푸푸가 쉽게 죽은 이유는 30짜리 공격에 훨씬 미치지 않는 방어력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ㅎ 100의 공격력을 가지고 1의 방어력을 지녔다. 이렇게 알아주시면 편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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